코바 전시회를 들어서자마자 제일 처음갔던 야마하 입니다.
제가 본 야마하의 주로 다뤘던 품목들은 설치될 규모에 따라 음향 장비들의 구성품목들을 세트별로 세팅해놓았습니다.
믹서나, 엠프 스피커 음향 시스템 구성품 이런들을 주로 소개 했던 부스입니다.
PM5D, PM5D-RH 2가지 모델을 라인업
-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구성과 매우 편리한 I/O패치로
폭넓은 애플리케이션에 대응
- 최고품위의 헤드 앰프로 이루어진 탁월한 아날로그 영역
- 다채로운 사운드 제작이 가능한 96kHz 프로세싱을 표준 탑재
- 압도적인 프로세싱 파워를 실현하는 풍부한 채널 기능
- Send/Return, Insertion으로 사용할 수 있는 8이펙트, 12GEQ를 내장
- SR콘솔만의 조작성을 실현
PM5D와 PM5D-RH 디지털 믹싱 콘솔들은 현재 디지털 혁명을 한 차원 더 높은 단계로 이끌고 있습니다.
이 믹서들은 DM2000보다 더 특정 목적을 요구하는 컨트롤 부를 필요로 하는, SR 환경 응용들을 위해
예술의 경지에 가까운 디지털 성능을 제공하는 PM1D의 보다 작은 기종들입니다. DME64N과
AD8HR과 같은 디지털 시스템들과의 통합을 통하여 입력에서 출력까지 전체 사운드 프로덕션 프로세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제 PM5D는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라이브 음향의 시작입니다.
야마하 월드 베스트 프로세서 시리즈인 SPX프로세서의 최신형 모델. SPX90, SPX90II, SPX900,
SPX1000 and SPX990으로 이어진 15년 동안의 professional multi-effect processor제작 개발의
기술력을 응집하여 개발한 이펙트의 명작
최고 수준의 음향을 제공하는 24bit/96khz 오디오 DSP
- 32-bit 내부 프로세싱 (58-bit accumulator)
- 24-bit 128배 오버 샘플링
- 106dB 다이나믹 레인지와 20Hz to 40kHz까지의
평탄한 주파수 리스폰스를 제공하는 96kHz
sampling rate AD/DA 컨버터
2. 신개발된 "REV-X"리버브 알고리듬으로 발전시킨 Preset Program
3. l 작업 효율성을 높이는 컬러 전면 패널 유저 인터페이스
- 이펙트 타입에 따라 5가지로 백라이트 색상이 바뀌는LCD
3단계의 "OPERATION LOCK" 기능
4. lProfessional Audio I/O and Control Connectors
- Analog connection : XLR type (w/latch)
Quarter inch L + R INPUT and OUTPUT (+4dBU/-10dBu selector switch)
- Digital connection :
AES/EBU XLR type I/O connector
BNC WORDCLOCK IN connector
- MIDI IN, OUT/TROUGH
- USB TO HOST connector
두번째로 간곳 인강오디오 주로 다뤘던 품목들은 믹서와 스피커 디제이들이 믹싱하는 턴테이블? 이 많이 눈에 띄였다.
세번째로 갔던 Bugera 부스 수작업으로 만든 진공관 엠프들만 전시되어잇었으며 외형상으로 보이는바와 같이
소리도 맑고 깊고 깔끔한 소리를 낼수있게 해준 엠프입니다.
엠프를 중심으로 전시되어있었던 썬더 테크놀로지의 부스
건축조형물의 모양을 한 스피커
독특하고 기발한 스피커들을 보유한 회사
직접 부스에 나와있지않아 실제로 보지못해 아쉬웠습니다.
마지막으로 들렸던 케빅
비교적 다른부스에 비해 큰 느낌을 받았고 한 분야에 얽매이지 않은 그런 음향회사의 느낌을 받았습니다.
전에 학교에서 김재평 교수님의 특강이 있을때 케빅 회사에서 렌트장비로 들어왔던 장비
디지털믹서
라이브 사운드 어플리케이션으로의 사용자 설정이
가능한 모듈러 시스템.
기본 구성 요소
-D-Show™ 믹싱 콘솔
-foh 랙(시스템 믹싱 엔진 탑재)
-스테이지 랙 (리콜 및 원격 조정이 가능한 프리앰프 지원)
-멀티채널 디지털 스테이크
-최대 96마이크 인풋, 27 버스, 8모노 매트릭스, 8스테레오 매트릭스
-스테레오 매트릭스 모니터 서브 믹서로 활용이 가능
-퍼스널 Q™ 모니터링 시스템
-강력한 믹싱 엔진을 통해 모든 이풋 채널에 대한 EQ 및 다이내믹 프로세싱을 제공
-지정 가능한 24개의 그래픽 EQ와 내장 TDM 플러그-인을 지원
-모든 믹싱 서페이스와 랙은 듀얼 리던던트 (dual-redundant) 전원 공급방식을 지원
-디지털 오디오 업계의 표준에 부합하는 최고의 신뢰도를 구현하도록 설계
새로운 CV-20는 True VCA 콘솔이며 유동적인 운용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라이브 사운드
와 안정된 설비를 요구하는 환경에서 안정성을 제공한다.
FOH 또는 모니터 콘솔로서 적용가능한 CV-20는 3개의 주 버스들(LCR), 8개의 Subgroup
들 그리고 12개의 Auxiliary 버스들을 포함하면서 눈에 띄는 강한 특징을 갖고 있다.
확장성 좋은 매트릭스, 편리하게 배열되어진 많은 O/P 들은 CV-20를 다기능적인 콘솔 중 하나로 만들었다.
CV-20는 56 mono, 8 stereo I/P 들을 제공함으로서 새로운 음향시장에 고급화된 음향을 위한 임무를 수행한다.
간단하고 직관적인 콘트롤 배열, 특정 기능을 위한 빠른 접속력과 함께 적용된 편리한 페이더 모드들은 더욱 편리하고 유동적인 조작법을 제공한다.
고품질 다이나믹 프로세싱은 모든 O/P 그룹들을 위해 제공되어 지고 모든 Crest Audio 제품들과 같이 음향품질과 수행은 최고를 자부한다.
필수적인 장소에서 mute controller 는 Full talkback을 연결하고 solo와 cue 기능들은 효율적인 운용을 제공한다.
여분의 Power supply 들과 효율적인 확장 interface들을 제공함으로서 CV-20는 여러 환경에서 다양한 기능을 만들어 내고 있다
-자료는 각 회사 홈페이지에서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