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청소년의 PC방 출입에 찬성한다. 그 이유를 생각해 보면 다음과 같다.
먼저, 청소년들이 놀 수 있는 공간, 청소년들만의 공간이 우리 사회에는 부족하다. 그나마 얼마있지도 않은 청소년들의 공간이 없어지게 된다면 청소년들은 놀이공간을 잃게 되어 방황하다가 스트레스를 풀지 못해서 안좋은 길로 빠지게 될 수 있다. 이런점에서도 청소년들의 PC방 출입을 허락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청소년들의 미래를 생각해서라도 PC방 출입을 허용해야 한다고 생각된다. PC방을 출입하게 되면 여러 가지 게임을 접하게 되고, 그런 게임들을 접하면서 숨겨져 있던 자신의 재능을 발견할 수도 있을 것이다. 또 다양한 직업을 가질 수 있는 확률도 더욱 많아지게 된다.
또한 PC방을 통해 여러 친구들과 다양하게 접할 수 있게 된다. 사실 집에만 앉아서 컴퓨터를 하는 것보다 PC방에 다 모여 같이 어울려 게임을 한다면 더욱 재미가 있다. 예를 들면 스타크래프트 같은 게임은 친구들이 여럿이서 하기 때문에 협동심이나 단결력을 기를 수 있다. 또 게임은 대부분 영어나 일본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게임 내용을 알기 위해 공부를 하게 되어 게임이 학습적 기능도 하게 된다.
물론 음란물과 담배 등 PC방에는 안좋은 것들이 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은 청소년 전용 혹은 어린이 전용 PC방을 만들면 해결이 가능할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청소년의 PC방 출입은 청소년의 미래를 위해 그리고 사회를 위해 허락해야 할 것이다.
-최성현-
제목 : 청소년의 PC방 출입을 금지해야 한다!
(생각발견전략 : 토론하기)
나는 청소년의 PC방 출입을 반대한다. 요즘 청소년들은 PC방에 너무 자주 출입한다. 내가 알기로 요즘 청소년들이 하루 3시간은 기본으로 PC방에 있는 걸로 알고 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하루종일 집에서 있는 시간보다 PC방에서 있는 시간이 많고, 심지어는 밤까지 샌다고 한다. 과연 이 청소년의 PC방 출입이 옳은 것일까? 나는 청소년의 PC방 출입을 반대하는 입장이다. 그 이유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PC방은 중독성이 있다. 요즘에 청소년들이 매일 PC방에 출입하는데, PC방을 한 번 가고, 두 번 가고 계속 출입하다보면 매일 그냥 가게 되고, 그 습관이 지속되서 결국 게임중독에 이르게 된다. 요즘 이 게임 중독은 사회의 큰 문제가 되고 있다. 청소년 뿐만 아니라 PC방에 가보면 유치원에 다니는 꼬마들도 멍하니 게임을 즐기고 있다. 취미 삼아, 스트레스를 풀기위해 게임을 한다고들 하지만 정말 도가 지나치다. 게임을 하러 PC방에 가는 것은 마약과 같은 중독성이 있다.
둘째, PC방은 건강에 해롭다. PC방에 들어가보면 뿌옇게 연기가 꽉 차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연기는 담배연기이다. 세상사람들이 모두 알다시피 담배에는 몇 백가지 나쁜 성분들이 들어 있다. 성인들이 와서 담배를 펴서 PC방에 공기는 더럽고 건강에 매우 해롭다. 담배를 피는 것보다 담배 연기를 마시는 것이 몸에는 더욱더 해롭다고 한다. 이 해로운 담배연기를 지금 한창 튼튼하게 자라나야하는 청소년들이 마시고, 아직 어린 아이들이 마시면 정말 건강에 문제가 생기고 해로울 것이다. 우리나라의 PC방 문화가 이런 점에서 안좋다고 생각한다.
셋째, pc방은 정서에 안좋고 수업이나 공부에 장애가 된다. 요즘 청소년들의 생각은 거의 매일 게임할 생각만 하는 것 같다. 학교에 등교하면 매일 게임 이야기만 하고, 심지어는 수업시간에도 몰래 게임이야기를 한다. 그것이 수업방해가 된다. 또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집중력은 떨어지고 게임에만 신경쓰게 되며, 공부할 생각은 안하고 자꾸 게임 생각, PC방 갈 생각만 하게 된다. 또한 청소년의 정서에도 안좋다. PC방에 가면 성인들이 성인 사이트에 가서 음란물을 보는 경우가 있는데, PC방에는 성인들만 있는 것이 아니라 청소년도 출입한다. 그런데 성인들이 그런 사이트를 가서 음란물을 보면 청소년들도 호기심이 생겨서 성인을 따라하게 되며, 어른이 보는 옆자리에서 음란물을 보게 될지도 모른다. 그래서 청소년들이 이상한 생각을 하게 될 뿐만 아니라 올바른 정서 순화가 되지 않는다.
여태까지 PC방의 안좋은 점을 생각해 보았다. 정리하자면 PC방에 출입하게 되면 중독성이 생기고, 건강에 해로울 뿐만 아니라 정서순화에 해를 끼치고 수업이나 공부에 방해를 받게 된다. 그러므로 PC방 출입은 좋지 않은 것이다. 따라서 나는 PC방 출입을 반대한다. 청소년들은 PC방 출입을 자제해야 한다. 청소년들의 PC방 출입을 자제하거나 금지한다면 더욱더 밝은 청소년 문화가 형성될 것이다.
-한 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