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네트워크마케팅 정보공유 모임 원문보기 글쓴이: 조정문
구분 |
네트워크 마케팅 |
피라미드 | |
회원가입조건?의무 |
조건?의무 없음 (18세 이상 가입 가능) |
물품을 구입하여야 함 | |
취급상품 |
소비재 |
내구재, 혹은 다량의 소비재 | |
보상플랜 |
방식 |
브레이크어워이방식 |
바이너리방식 |
넓이제한 |
없음 |
있음(2인 혹은 3인) | |
깊이제한 |
없음 |
없음 | |
가입순서에 의한 수입의 역전 |
가능 |
불가능 |
6.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성공했을 때 소득의 크기는 엄청나다.
왜냐하면 일정기간동안의 노력으로 확보된 소득이 평생동안 아니, 상속까지도 되므로 자기가 일하는 당시에는 소득이 발생되나 일을 멈추면 소득도 멈추는 다른 사업과는 비교할 수도 없는 엄청난 소득이다.
7.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성공하면 진정한 부(충분한 돈과 충분한 시간을 갖는 진정한 부)와 명에를 얻는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성공하면 충분한 돈과 충분한 시간을 갖는 진정한 부를 이를 수 있따. 또 이 달보다 다음달의 소득이 더 많고 금년보다 내년의 소득이 더 많으며, 소득이 확실히 보장되어 있기 때문에 그 소득으로 불우한 노인이나 불우한 어린이를 돕는다거나 장학사업을 한다거나, 아니면 자기가 평소에 꿈으로 간직하고 있던 일을 하는 등 인생에서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하여 명예까지도 얻을 수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장점
1. 인간성에 부합하는 사업이다.
1) 남을 돕는 사업
무엇인가 하고자 하는 의욕은 있으나 돈(자본)이 없어서 아무일도 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교육?후원하여 그 사람을 성공시킬 수 있다.
2) 상생의 사업
남을 도와서 그 사람을 성공시키고 그 사람의 성공에 힘입어 내가 성공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참으로 인간적인 상생의 사업이다.
3) 훌륭한 인격자로 만들어준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큰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훌륭한 인품과 진정한 리더가 되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회사에서는 회사대로 훌륭한 리더를 만들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교육을 시키고 있으며 본인 스스로도 훌륭한 인품과 진정한 리더가 되기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게 된다.
2. 자본이 필요 없는 사업이므로 위험부담이 없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자본 없이 할 수 있는 사업이다. 그러므로 위험부담이 전혀 없다.
3. 시간과 노력을 본인의 형편에 맞게 조절할수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자기 스스로 성공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부업과 전업 둘다 가능하며 자기가 원하는 만큼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면 된다. 자영사업이므로 부업으로 하든 전업으로 하든 자기가 스스로 알아서 할 일이지 누구의 간섭이나 지시도 받지 않는다.
4. 중소기업을 돕는다.
제품의 품질은 우수하나 마케팅 능력이 없어서 성장을 하지 못하는 중소기업의 제품을 네트워크에 올려서 그 회사의 매출을 신장시켜 중소기업을 성공시킨다.
5. 빈부의 격차를 해소시킬 수 있는 사업이다.
현재의 경제시스템은 빈익빈 부익부(貧益貧 富益富) 시스템인데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경험?지식?자본이 필요 없으며, 하고자 하는 의지와 그에 따른 노력만 있으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으므로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해있는 사람에게도 부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 선택시 유의사항
1. 회사의 안정성은?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일정기간동안 노력한 결과를 평생 아니, 자식에게까지 상속을 시키는 사업이므로 회사의 안정성(계속성)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요소이다.
2. 회사에서 취급하는 제품은?
그 회사가 취급하는 제품의 품질은 우수한,. 가격경쟁력은 있는지, 품목은 다양한지, 소비재인지, 내구재인,. 제품은 환경친화적인지, 이러한 것들은 매출액의 크기를 결정하는 요소이므로 신중하게 검토하여야 한다.
3. 회사의 보상플랜은 적정한가?
회사의 보상플랜은 이해사기 쉽게 만들어졌는가? 노력과 비교하여 보았을 때 보상이 충분하게 만들어졌는가? 보상플랜은 자기의 소들을 결정하는 요소이므로 매우 중요하다.
4. 회사의 성장 가능성은?
회사의 향후 성장 가능성은 어떠한가? 내가 사업에 참여시 나의 성공 가능성은 어떠한가? 성장기가 종료된 회사에 뒤늦게 참여하면 나의 성공가능성은 그만큼 적어진다고 보아야한다.
-이 이상이 회사 선택시 유의할 사하잉며 이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회사의 안정성과 성장 가능성 그리고 나의 성장 가능성이라 하겠다.
(주)하이리빙 코리아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1. 회사의 안정성
(주)하이리빙 코리아는 외국자본에 의한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의 독식을 견제하고, 불법피라미드의 난립을 추방하여 국내에서도 건전한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의 형성과 정착을 모토로 국내 처음으로 대기업이 컨소시엄을 형성하여 설립한 회사로서 현재까지 국내에서 등록된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자 중 가장 많은 자본금 72억5천만원으로 설립되었으므로 회사의 안정성은 믿어도 됨
2. 취급하는 제품의 다양성과 고품격
현재 취급하는 상품이 약 1,000여가지(매달 신상품 출시)이며 품질도 우수하고 가격도 저렴하여 환경친화적인 상품들이며 서비스상품으로 LG카드, 자동차보험 등이 있음
3. 회사의 보상플랜은 적정한가?
회사의 보상플랜은 브레이크어웨이 시스템으로 이해하기가 간편하고 보상총액은 회사 총포인트의 35%로 되어있으며(참조:암웨이 28.75%) 또한 독립점수가 500만점으로 실제 사업을 해본 결과 달성이 과히 어렵지 않음(참고: 암웨이, 뉴스킨, 썬라이더 공히 독립점수가 1,000만점임)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매월단위로 보너스를 계산하기 때문에 독립에 있어서 500만점과 1,000만점의 차이는 몇 배인지 계산할 수 없을 정도로 매우 크다.
4. 회사의 성장 가능성과 나의 성공 가능성은?
①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는 대부분 설립 후 3년에서 5년까지는 적자를 보고 그 후부터 흑자를 보는 것이 일반적인 예이며 설립 후 10년 이상이 된 회사는 성장속도가 둔화되어 있으므로 설립 후 10년 이상이 된 회사에 참여시 성공 가능성은 적어짐
② (주)하이리빙 코리아는 96년 6월 28일 설립하여 그 동안은 적자상태였으나 99년 8월경부터 폭발적인 회원의 증가가 시작되고 있기 때문에 당분간(약 3~4년?)은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린 것으로 전망됨. 그러므로 지금 사업에 참여시 자기의 성공 가능성은 그만큼 크다고 볼수 있음
③ 회사설립 후 3년 6개월이 지났으나 회사에서 정해놓은 최고의 직급에 도달한 사람이 아직 아무도 없기 때문에 지금 사업에 참여하여도 성공의 가능성이 그만큼 크다고 볼 수 있음
④ 회사설립 후 3년 6개월이 지났으나 실제적으로는 회사가 성장기에 들어선 99년 8월부터가 적은 고생으로 큰 성공이 가능한 시점이었다고 판단됨
구분 회사 |
(주)하이리빙 코리아 |
암웨이 (The AmericanWay) |
취급품 |
?생활필수품 ?서비스 상품 |
?생활필수품 |
현재 취급상품 품목수 |
약 1,000여종 |
약 250여종 |
취급상품의 품질 |
고품질 |
고품질 |
보상플랜 시스템 |
브레이크어웨이 |
브레이크어웨이 |
독립점수 |
500만점 |
1,000만점 |
사업개시일 |
96년 9월 |
91년 5월 |
향후 성장 가능성 |
성장기에 들어섬 |
성숙기에 들어섬 |
?참고:
1. 풀무원, 김정문알로에, 허벌라이프, 뉴스킨, 썬라이더 등은 단일품목으로 시장성이 적기 때문에 비교대상에서 제외시킴.
2. 네트워크 마케팅업체의 발전과정
- 이상의 내용들은 제가 약 40일간에 걸쳐서 검토하고 두달여동안 실제 진행상황을 시험해보고 얻은 결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이 사업에 참여해서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 노력한다면 분명히 큰 성공을 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