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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녁먹고 슬라이더 맞추느라 한게임 더 뛰어보고,,,,티비보면서 쉬다가,,문득 도움이 될까싶어 써봅니다. 더불어 제가 지금 쓰고 있는 슬라이더 수치도 적어드립니다. 참고하세요. 스탯은 만족할만한 수준입니다.
difficulty: 게임의 난이도 입니다. 보통 프로-올스타 정도에서 답나오죠^^ 슈퍼스타 이상은 정말 힘듭니다. 똑똑해지는 난이도는 아닙니다. *단신:올스타
game stlye: 슬라이더 게임 스타일 * 단신:Custom
game speed: 게임스피드 *단신:50
fatigue:피로도(이게 OFF되어 있으면 피로도 개념이 없어집니다.즉, 선수가 안지침) *단신:ON
injury:부상 켜기,끄기 *단신:ON
clutch factor:한 선수가 스팟에서 연속으로 슛을 메이드 시켰을때 탄력을 받아서 더 들어갈 수 있는 시너지 효과. 즉, ON FIRE모드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저번작까지는 사기성이 짙어서 껐는데 이번작에서는 켜고 해보고 있습니다.) *단신:ON
shooting and free throw: 리얼로 놓으면 2k와 결탁한 82games.com의 통계적으로 퍼센테이지로 산출.(절대적이지는 않습니다.) *단신:슈팅은 샷스틱 프리드로우는 리얼
모든 수치는 1~100까지이며 50이 꼭 50%를 나타내거나 100이 꼭 100%의 절대적 산출이 되지는 않습니다. 즉 50이라고 해서 덩크슛이 2개중에 1개가 실패된다는 개념이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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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tributes>
SHOT MEDIUM : 페인트존 바깥과 3점라인 안에 있는 모든 중거리 슛 성공률
SHOT 3PT : 3점슛 성공률
DUNK : 덩크슛 성공률
블락도 잘되지만 패스받는 것, 루즈볼 줍기, 리바운드 , 앨리웁,
인터셉트나 스틸, 패스받고 풀업등 볼잡기의 전반적인것에 영향. 텐던시는 자동으로
돌릴때 반응이고 스틸스킬은 스틸이 성공할 확률이고 핸드가 높을수록 커트가 안정되게 됩니다
OFFENSE REBOUND : 공격 리바운드
DEFENSE AWARENESS : 수비이해도(디펜스리바와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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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NDENCIES
Shooting
Shot Tendency: 전체적으로 슛을 시도하는 빈도
Inside Shots: 골밑슛 빈도
Close Shots: 페인트존 근처 슛 빈도
Mid-Range Shots: 중거리슛 빈도
3pt Shots: 3점슛 빈도
Putbacks: 오펜리바후 주워먹기 슛 또는 탭슛, 탭덩크 빈도
Drive The Lane Or Spot Up (패스를 받은 상황에서 돌파냐 슛이냐)
Pull Up Or Penetrate (자신이 공을 소유한 상황에서 드리블 중일때 점프슛이냐 돌파냐)
Setup Pre-Dribble (total of 100) (패스 받은 상황에서 행동: 합계 100)
Pump Fake: 슛페이크
Triple Threat: 피벗무브
No Triple Threat: 아마도 그냥 멍때리기(?)
Setup Dribble (total of 100) (드리블 준비 동작)
Straight Dribble: 그냥 일자로 전진
Sizeup: LT눌러서 발동되는 사이즈업 드리블
Hesitation: RT눌러서 발동되는 헤지테이션 드리블
Drive Left Or Right (왼쪽돌파, 오른쪽돌파)
Dribble Penetration (total of 100) 드리블 무브 성향
Simple Drive: 그냥 일반 드리블
Crossover: 방향전환
Spin: 회전
Step Back: 드리블하다가 공간만들고 한발짝 뒤로 빠짐
Half Spin: 스핀하는척 하다가 반바퀴만 돌고 반대방향으로 드리블
Double Cross: 방향전환 연속 두번
Behind The Back: 비하인더백 드리블
Hes Cross: 헤지테이션 방향전환 (멈칫하면서 크로스오버)
In And Out: 공을 몸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휘젓는 페이크 드리블
Dribble Finish (드리블 후 최종 동작)
Attack: 공격
Pass Out: 패스
Finshing Move (total of 100) 드리블 상황을 끝내는 경우의 동작
Simple Drive: 단순 드라이브
Hop Step: 합스텝 (폴짝 뛰어서 피벗상황)
Spin Layup: 스핀 레이업(한발 축으로해서 양손 공으로잡고 스핀. 피벗걸림)
Shot Type (total of 100) 슛 스타일
Jumper: 점프슛
Leaner: 이동하면서 쏘는 무빙샷
Runner: 앞으로 몸이 쏠린 상태에서 쏘는 샷
Fadeaways: 페이더웨이
Drifter: ????
Inside Shot (인사이드슛 성향)
Dunk: 덩크
Inside Upfake :
Various Shots (기타슛)
Triple Threat Shot:
패스를 받은후 공을 허리쪽으로 가까이 해서 보호 하는중에
할수있는 3가지 플레이 1.슛페이크 2.잽스텝 3.피벗&패스
의 사용효과와 빈도
Self Post: 포스트 업(?)
Alley Oops: 앨리웁
Use Glass : 백보드 맞추는 슛
Draw Foul : 파울 유도하는 슛시도(자유투 많아짐)
Freelance (공 없을때 움직임)
Use Pick: 픽을 활용해서 공간 만들기
Set Pick: 픽을 직접 서주기
Isolation: 킬패스 받으려고 골밑으로 파고들기 (추측)
Use Offball Screen: 오프볼 무브로 오픈 찬스 노리기
Spot Up: 제자리에서 슛노리기. 점프슛 즉 일정지점에서 노마크 찬스에서 안정적인 점프슛을 말함. 그러니까 빈자리 찾아서
노마크 상태로 슛을 하는 걸 말하는 듯
Post Up: 포스트업 자세잡기
Give and go: 기브앤고 사용빈도 (커트인)
Touches : 선수의 과감성
높을수록 리바운드, 블락, 헬프디펜스에 과감해집니다
Post Moves (total of 100) (포스트 기술)
Quick Spin: 퀵스핀 (이후 드리블 가능)
Drop Step: 드랍스텝 (이후 드리블 불가)
Step Through:
Up And Under: 업앤 언더 (페이크슛의 일종)
Face Up: 페이스업 상태로 전환
Back Down: 백다운으로 밀고 들어가기
No Move: 멍때리기
Post Shot (포스트 슛)
Hook Shot: 훅슛
Roll Shot: 핑거롤 샷, roll shot은 등지고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수비수를 감싸면서 롤형식으로 감아서 스텝을 밟으면서 언더슛을
넣는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Step Away :
Passing (패스)
Flashy Passes: 화려한 킬패스 시도
Defense (수비)
Hard Foul: 거친 파울
Take Charge: 공격자 파울 유도
Passing Lanes: 패스컷 시도
On Ball Steals: 스틸 시도
Contests Shots: 슛 방해동작
Commit Fouls: 전체적인 파울을 범하는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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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SPOTS
Isolation (total of 100) (공을 잡은 위치에따라 돌파를 시도하는 빈도)
3pt Left: 왼쪽 3점라인
3pt Center: 중앙 3점라인
3pt Right: 오른쪽 3점라인
High Post Left: 왼쪽 3점라인내
High Post Center: 중앙 3점라인내
High Post Right: 오른쪽 3점라인내
Pick & Roll (total of 100) 픽앤롤
Left Corner: 왼쪽 45도
Left Wing: 왼쪽 사이드라인쪽
Top Of Arc: 정중앙
Right Wing: 오른쪽 사이드라인쪽
Right Corner: 오른쪽 45도
Spot Up (total of 100) 스팟업 슛을 시도하는 위치
3pt Left Corner: 3점 왼쪽 45도
3pt Left Wing: 3점 왼쪽 사이드라인
3pt Top: 3점 중앙
3pt Right Wing: 3점 오른쪽 사이드라인
3pt Right Corner: 3점 오른쪽 45도
Mid Left Baseline: 중거리슛 왼쪽 베이스라인
Mid Left Wing: 중거리슛 왼쪽 45도
Mid Center: 중거리슛 정중앙
Mid Right Wing: 중거리슛 오른쪽 45도
Mid Right Baseline: 중거리슛 오른쪽 베이스라인
Post (total of 100) (포스트에서 자리잡는 위치를 말하는듯?)
Right High Post: 오른쪽 하이포스트 (페인트존 경계선 부근)
Right Low Post: 오른쪽 로우포스트 (페인트존 안쪽)
Left High Post: 왼쪽 하이포스트 (페인트존 경계선 부근)
Left Low Post: 왼쪽 로우포스트 (페인트존 안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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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nk in traffic suc: 수비가 몰려있는혼잡한 상황에서의 덩크슛 성공률 45
pass accuracy: 패스의 정확도(정확히 그 선수에게 전달되는 빈도) 47
ally-oop suc: 앨리웁 성공률 47
contact shot suc: 수비를 달고 떠서 파울을 앤드원을 유발하는 슛의 성공률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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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iving contact shot freq.: 외곽에서 페네트레이션을 하면서 골밑에서 수비를 달고떠서 슛을 하는 빈도 100
inside contact shot freq: 골밑에서 선수를 달고떠서 슛을 하는 빈도 100
help defense strength: 픽앤롤 등으로 수비선수가 바뀌었을때 수비끼리 로테이션 하는 확률 100
*주:이거 작년과는 로직이 틀려서 100으로 하면 애들이 로테이션 진짜 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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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nking ability: 덩크 능력 45
clutch factor: ON FIRE모드 클러치팩터 수치 35
consistency: 50
fatigue rate: 피로도 44(딱 좋습니다.)
inj. freq. : 부상빈도
inj. severity: 심각한 부상이 발생할 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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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ke inside shots: 골밑슛 시도 빈도 50
take close shots: KEY지역 근거리 슛 시도 빈도 50
mid range: 중거리 슛 시도 빈도50
3-pt: 3점슛 시도 빈도 50
attack the basket: 페네트레이션(돌파)하면서 골밑슛(레이업,플로터등)을 시도하는 빈도 60
look for post: 포스트업을 한 선수에게 공을 전달하는 빈도 80
throw ally's: 앨리웁 빈도 50
attemps dunks: 덩크 시도 확률 40
att. put back's: 풋백이라함은 쉽게 말해 팁인슛,,,즉, 튕겨나온 공을 다시 메이드 하기 위해 골밑으로 돌진해서 팁인등을 시도하는 빈도입니다. 50
flashy pass's: 프리스타일 패스 빈도(속칭 멋지고 날카로운 패스빈도라고 보면 됩니다) 60 (칼패스는 안나오는데 속공때 정신없습니다. 한눈팔면 바로 끝.)
commit fouls: 파울 유발하는 빈도 100 (스틸수치와 맞물려서 AI도 활발히 스틸을 시도하고 더불어 리칭파울도 잘납니다.)
play passing lane's: 공격진들의 패스길에 서서 수비하는 능력 40
on ball steal's: 공을 가지고 있는 공격선수의 공을 스틸하는 시도확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시뮬레이션 슬라이더 수치는 5입니다만, 제가 공을 가지고 있을때 AI는 스틸 시도를 거의 안합니다. 그래서 저는 50으로 올렸습니다. 더 올릴까도 생각중인데 아직 50이면 충분합니다. 작전을 걸때 그냥 바닥만 보고 있으면 스틸당합니다. 프로텍트볼을 자연히 해야하구요, 더불어 스틸시도 하니까 모션이 발동되서 빈공간도 잘납니다. ^ ^ 50
contest shots: 수비를 달고뜨는 슛에 대한 방해도 정도의 개념으로 보면 됩니다. 이 수치가 높으면 상대방이 수비를 달고뜨는 슛에 대한 성공률이 낮아집니다. 50
back door cuts: 백도어 시도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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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ul settings***
over the back: 100
charging: 100
blocking foul: 95
reaching foul: 75
shooting foul: 63
loose ball: 100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입맛대로 수정할 수도 있으나, 보통 슬라이더는 한가지 항목이 아니고 여러항목이 서로 어울려 상호작용을 하기 때문에, 괜히 한두개 항목만 건드렸다가 인게임이 어? 이상하다. 라고 느껴질때가 많습니다. 한번에 많은 수치를 조절하지 마시고,,,,하나의 슬라이더로 많은 게임을 하면서 조금씩 수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제 수치는 OS포럼의 future420의 슬라이더 수치에 몇몇개는 제가 직접 트윅한것입니다.
다들 플레이 스타일이 틀리므로 본인의 입맛에 맞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오호 정보 알려주고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많이 참고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