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나리오는 지상루트 6화와 맵은 똑같지만 클리어 조건이 틀립니다.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스토리 라인 - 초반 인터미션>
루: 마리메이어군의 낙하코스가 판명되었습니다. 역시 다칼시 근교로 향하고 있습니다.
노인: 그 코스라면 극동지부에서 알렉기지로 향하고 있는 아가마부대와 만나게되겠군.
쥬도: 즉 브라이트들을 구출을 우리들이 해내야 한다는 건가요?
젝스: 손안에 쥐고있는 한 인질로 이용할테니까 구출작전을 다칼 공략 전에 완료할 필요가 있어.
트로와: 기지에 잠입하려는 것이라면 우리에게 맡겨 줘.
히이로: 아아
루: 너희들은 잠입임무 보다는 폭파임무 쪽이 더 잘 어울리는 거 아냐?
히이로: ......
트로와: 일리가 있군.
쥬도: (농담을 수긍해서 어쩌겠다는 거야?) -_-;
-삐비비 삐비비-
화: 뭐지 이건?
고메스: 무슨 일인가?
화: 아, 이, 이상하네요. 암호통신이 들어왔는데 최초의 코드만 해독됩니다.
고메스: 어떤 코드인가?
화: J9입니다.
고메스는 이 암호를 듣고, 파일럿들에게 브리핑을 한다. 노인은 뭔가를 알고 있는듯.
-브리핑 룸-
노인: 이번에는 부대를 둘로 나누어 작전을 수행합니다. 제 1부대의 목적은 인질구출작전의 보좌. 그러므로 최소한의 기체로 나갑니다.
듀오: 브라이트들의 구출은 우리들이 직접 하는게 아닌거야?
노인: 그건 별동대가 할거야.
웃소: 별동대라니..원래 우리들 멤버가 아닌가요? (누구인 걸까..?)
노인: 제 2부대의 출격은 인질 구출성공후. 목적은 인질의 도망을 도우면서 적부대를 섬멸하는 것.
웃소: 제 1부대는 비행가능한 운동성이 높은 기체를 메인으로 가는게 좋겠군요.
쥬도: 제타나 윙제로가 적임이군.(친절하군..-_-;)
젝스: 아아. 반대로 제 2부대는 공격력이 높은 기체들로 구성해야해.
쥬도: 즉, 내 더블제타나 헤비암즈로군.(친절하다, 친절해^-^;;)
고메스: 좋아. 작전개시는 2시간후다. 각기배치하라.
한편 알렉 기지를 공격할 특수부대의 대장을 맡은 제리드는 완벽한 세공으로 틀킬염려가 없다는... 가짜 ID카드에 순순히 속아넘어가서 킷트에게 인질들의 감시임무를 맡긴다.(이넘들이 바로 별동대..^^)
< BATTLE 전략 >
승리조건
~ 4턴 이내에 적 기지의 특정 포인트에 도착.
~ 포인트 도착 전에 전투할 경우 - 기지의 특정 포인트에 도착.(이 경우 숙련도 없음)
~ 포인트에 도착 후 - 적의 전멸, 브라이트의 호위
패배조건
~4턴 이내에 적 기지의 특정 포인트에 도착하지 못함
~포인트 도착 전에 전투할 경우 - 아군의 전멸, 모선의 격침
~포인트 도착 후 - 브라이트의 격침, 모선의 격침, 아군의 전멸
숙련도 조건
~4턴 이내 적에게 걸리지 않고 포인트에 도착
아이템 박스
~북동쪽 - 호버크래프트 북서쪽 - 프로패런 탱크
초반 적 배치
- 자멜*2 LV 10 AI HP 6000 입수자금 - 3000
- 토라스*4 LV10 AI HP 2700 입수자금 - 800
아군 출격 - 린호스(이동 불능) 외4기
고메스: 예상대로 기지의 경비는 모빌돌을 사용하고 있군. 좋아 ''HOS자마''를 기동시켜라.
노인: HOS자마 기동. 이것으로 모빌돌의 센서를 어느정도 혼란시키는 것이 가능하겠군.
고메스: 인질의 구출을 성공할 때까지 린호스는 이 위치에서 고정이다.
노인: 알겠나. 제 1부대의 목적은 적이 눈치를 채지 못하도록 제한시간 내에 이 위치까지 이동하는 것이다.
적 기지의 중앙 기지를 커서가 가르킨다.
쥬도: 적이 눈치채지 못하게라니... 도대체 어떻게?
노인: 적의 최대 사정거리 안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면 돼.
쥬도: 적의 사정거리 라니. 그런 거 알고 있을 리가 없잖아!?
하로: 하로라면 적의 능력이나 무기의 정보를 「정찰」로 조사할 꺼야.
쥬도: 그럼 제 1부대는 하로를 데리고 웃소가 나가면 적의 사정거리를
조사할 수 있겠군.
웃소: 노인씨 적의 거리에 들어가지 않는 루트를 찾으면 적으로부터 공격을 받지 않나요?
노인: 그렇다. 만일 적에게 발견될 때는 목적지까지의 이동을 우선시해라.
듀오: 처음부터 적들을 해치우면 안 되는 거야?(..이녀석-_-;)
노인: HOS자마를 사용한다고 했었지. 이쪽에서 공격을 하게 된다면 적은 우리들의 존재를 눈치채고 증원이 나올 거야.
듀오: ...그건 당연하잖아.
노인: 잘못하면 적과 전투하는 사이에 제한시간을 넘길 위험도 있다. 일
부러 이쪽에서 먼저 공격을 걸지마.
쥬도: 칫. 하야토씨의 겟타라이거가 있다면 땅속으로 쉽게 갈 수 있을텐데.
루: 쥬도 잡담하지 마!
고메스: 알겠나. 4분 안에 적기지 안의 목적지에 1기라도 도착하는 것이다. 쓸데없는 전투는 피하도록 해라. 그럼 제 1부대 출격!
자, 이번엔 숙련도 올리기가 까다로운 시나리오입니다. 정체를 알수없는 HOS자마란 걸 가동시켜 놨기 때문에 적의 사정거리 안에만 안들어가면 적은 공격도 이동도 하지 않습니다.
그럼 적의 사정거리는 어떻게 알아내느냐..그건 대화에 나오는 대로 웃소를 출격시켜 하로의 정신커맨드인 '정찰'을 사용해도 되지만 고메스 함장도 '정찰'을 쓸수 있기 때문에 굳이 웃소를 출격시킬 필요는 없습니다-_-a
뭐 4대의 제 1진의 멤버도 대화에서 알려준대로 해도 되지만..암튼 이동력이 높은 놈을 내보내면 ok.
숙련도를 올리기 위해선 4턴내에 적에게 안들키고 포인트까지도착하면 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이동거리 7인 토라스에 노인을 태우고 '가속'을 쓰면 2턴만에 포인트에 도착합니다. -_-a 적의 사정거리는 자멜이 8칸, 토라스가 5칸이니까 계산 잘하시구요.
만약 이동하다가 적의 사정거리 안에 들어가면? 적들이 공격해오고 기지 근처에 증원군이 등장, 그걸로 끝-_-;숙련도가 안오를 뿐입니다. 아, 크와트로와 에마는 공격하지 마세요. 곧 아군이 됩니다.
숙련도를 올릴 생각이 아니라면 이렇게 바로 적들을 불러내 각개격파하는게 유리하다.
적에게 발각시 적증원(발각되지 않았다면 인질구출 후에 증원)
~캬프란*3 LV10 티탄즈병 HP 3800 입수자금1100
~짐쿠엘*3 LV10 티탄즈병 HP 3000 입수자금 800
~아시마 LV12 브란 HP 3900 입수자금 1000 + 쵸밤아머
~아시마*3 LV10 티탄즈병 HP 3900
~백식 LV12 크와트로 HP 3500
~건담 MK-2 LV10 에마 HP 3300
자, 포인트에 아무나 도착하면 별동대 J9팀이 인질들을 탈출시키는데 성공하고 브라이거의 변신~! 비주얼이 나옵니다. 모두들 조그만 자동차가 거대한 로봇으로 커지는 걸보고 입을 다물지 못하는데..-_-;
그리고 크와트로와 에마가 우리편으로 돌아섭니다.
제리드: 크와트로, 브란, 에마는 브라이트를 추격해라.(이게 감히 크와트로에게 반말을..-_-+)
크와트로: 그 명령에 따를 이유는 없다.-_-mlm
제리드: !!
크와트로: 나와 에마 중위가 지금까지 오명을 무릅쓴 것은 모두 이때를 위해서 이다! 지금이야말로 그 빚을 배로 같아주겠다.
암튼 탈출한 인질들이 타고 나오는 기체는 숙련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난이도 易에서는 브라이트는 아우도므라에 타고 아무로와 버닝은 각각 뉴건담(!)과 리가즈이를 탑승해서 남쪽으로 탈출하기 시작합니다.(브라이트는 조종 불능)
그리고 또 적증원..
인질 구출시 적증원
~토라스*4 LV10 티탄즈병 HP 2700
~갸프란*4LV10 티탄즈병 HP 3800
~바이아란 LV12 라이라 HP 3800 입수자금 - 1300
~바운드독 LV12 제리드 HP 5600 입수자금 - 2400 + 리페어 킷트
~바운드독 LV12 마우아 HP 5600 + 부스터
~바운드독 LV12 카크리콘 HP 5600
적의 두번째 증원은 이곳. 근데 벌써 뉴건담이 나오다니..@.@ 알파에선 언제 나왔더라..?-_-;
동시에 린호스가 이동 가능해지고 남아있는 전 기체가 2진으로 출전합니다.
우리 인질들과 적증원이 나오는 곳은 아군이 있는 곳과 정반대기 때문에 빨리 달려가 줘야 합니다. 왜냐면 적증원 거의다(!) 브라이트가 탄 전함만 집중적으로 다구리를 치는데 이게 격추되면 게임 오버..그래서 먼저 나온 1진이 이동력이 좋으면 빨리 갈수 있으니까 유리하겠죠?
암튼 거의 전 맵에 걸친 전투가 벌어집니다. 걍 다 때려부수면 끝~. 원작의 미를 살리고 싶은 분은 라이라,마우아는 반드시 카미유로 격추시키..(퍼억-_-;)
전투가 끝나고 나면 지상 루트로 갔던 슈퍼게멤버들과 드디어 재회하게 됩니다. 이로써 아군이 대폭 늘어나고 새로운 기체도 엄청 많아져서 조금 정신이 없을 겁니다.^-^ 꼼꼼히 체크해서 좋은 기체에 파일럿들을 안태우는 불상사가 없도록 합시다. 음훼훼 티탄즈 넘들 다 주겄어..
클리어 특전 - 자금 50000
<새로 얻은 파일럿 & 기체에 대한 TIP>뉴건담 - 아무로= 레이(히라메키/집중/힘조절/열혈/각성/혼)
벌써 6화에 나와버린 뉴건담.. 핀판넬은 기력110부터 사용가능한데 잔탄8발에서 EN 30 소모로 바뀌어서 사용하기가 좀 애매해졌다. 때문에 뉴건담이 전작에 비해 약해진 느낌. EN과 운동성을 중점적으로 개조하는게 좋다. 단 HWS파츠를 얻으면 개조가 전승되니 상관없지만 하이뉴를 얻는다면 개조가 이어지지 않으므로 주의. 땅개이므로 100% 활용을 위한 미노프스키 크래프트 사용은 필수.
아무로에 대한 설명이 필요한가..? -_-a 사격,회피,명중,기량이 사기급이므로(전부 팀내 1위) 사격무기를 주로 사용해서 사격치를 높이자. 기량이 워낙 높아 크리티컬도 작살나게 나온다. 격투,방어가 좀 약하긴 하지만 접근할 일도, 맞을 일도 없으니..(먼산..) 딴거없다. 걍 집중걸고 적진 한가운데로 냅다 던져 넣어라!! (적들을 학살하는 괴수를 볼수 있을 것이다.-_-;)
리가즈이 - 사우스 버닝(신뢰/집중/힘조절/열혈/필중/기합)
리가즈이..해줄말이 없다..4차때만 해도 아무로가 타면 꽤 괞찮은 성능을 자랑했는데 (사실 이번에도 그렇게 약한 것은 아니다) 이걸 보낼바에 발키리 하나 더 보내는게 낫다..추측컨데 이런 기체가 있다는 것도 모르고 게임 클리어하는 사람도 있을 듯.
버닝 아저씨는 (예전에 추천파일럿으로 한 분이 글도 올려주셨듯이^^) 상당히 인간적이다. 사기 파일럿들과 달리 적당히 데미지도 나오고 적당히 맞아도 준다.^^; 정신 커맨드는 레벨 30전에 다 나온다.(도대체 기합은 왜??) 덕분에 그때부터 필자에게 철저히 외면당했다..무념.
브라이트 노아(근성/가속/신뢰/열혈/필중/기대)
브라이트가 도망치며 타고 나오는 아우도므라는 이벤트용이라 이번화 끝나면 없어지므로 설명 없음. 뉴타입들의 영원한 두목 브라이트. 능력치는 별로지만 알수없는 카리스마와 친근감으로 꽤 인기있는 인물이다. 이번화에도 박력있는 컷인으로 무장해서 돌아왔는데 디아나 사마에게 좀 밀리는 듯. 다 좋은데 정신 커맨드가 1인분인게 현실적으로 브라이트를 회피하게 만드는 요인이다.(프리덴 3인분 솔레이유 2인분 아이언 기어 2인분)그나마 있는 정신기도 대부분 전투용-_-; 싸우고 싶나? 하지만 당신은 갈아타기가 안된단 말이얏!! 취향이라면 키워보자.^^
브라이거
키드 (필중/히라메키/기합/저격/열혈/우정)
스티븐=보위 (가속/집중/도근성/열혈/행운/탈력)
아이작=고드노프(도근성/노력/힘조절/기합/신뢰/각성)
마치코=발렌시아(정찰/히라메키/축복/필중/철벽/은신)
브라이거 미스테리 - 왜 비행기나 자동차로 변신하면 장갑이 내려가고 운동성이 올라갈까?? 장갑재질이 달라지는 것도 아닐텐데-_-; 이번작에 첫출연인 브라이거. 슈퍼로봇으로써 아주 평범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주력기인 브라이스피어로 기력을 올려서 브라이소드나 브라이 캐논으로 끝장을 보는 형태로 상당히 쓰기 편하다. 사격 격투무기 모두 균형있게 가지고 있지만 HP와 EN 개조에 신경을 써야 제대로 쓸수 있을 것이다. 필자는 끝까지 주력으로 썼다. 다른 사람들이 잘 안쓰는 이런 마이너한 애들을 좋아하기 때문에..^^
파일럿으로써 능력치가 설정된건 키드와 보위뿐. 나머지는 얼굴마담 또는 정신기 창고이다..-_-; 브라이거일때는 키드, 나머지 변신형태일때는 보위가 조종한다. 최고 무기인 브라이캐논은 사격인데 키드는 격투치가 높다는게 논란의 소지가 있지만..바꿔태울수도 없고 어쩌겠는가? 그냥 잘 키워보자. 항상 시끌벅적한 팀으로 도무지 침착한 맛이 없지만 미워할수 없는 팀. 스토리 상에선 아군이 핀치에 몰릴때마다 해결사 노릇을 톡톡히 한다.
이외에도 지상루트의 엄청난 수에 유닛과 파일럿이 있지만 소개는 미뤄둡니다. 왜냐면..후후후..스토리의 감춰진 비밀 때문에..-_-;
<외전에 대한 잡담 & 초반자금운용편>
알파외전을 하면서 처음에 가장 놀랐던게 고급 유닛들이 너무 빨리 나온다는 점이었습니다. 겨우 2화에 타이탄3(알파에선 40화쯤 등장했져-_-;)과 ZZ건담, 5화에 윙제로팀, 6화에 뉴건담..
하지만 속으면 안됩니다. 이 고급 유닛들은 9화가 끝나면 스토리상 전부 뿔뿔히 흩어지게 되거든요. 그리고 10화부터는 아무 유닛도 없는 상태에서 다시 동료들을 찾아 헤메야 합니다.
아마 반프 아저씨들이 슈로대의 고질적인 문제점의 하나 - 좋아하는 유닛이 나올 때까지의 초반에 지루함..- 에 대한 해결책으로 이런 시도를 한듯 합니다. 저로썬 상당히 괜찮은 시도였다고 봅니다. 프롤로그적인 9화까지는 전작의 반가운 얼굴들을 보여 줌으로써 초반을 지루하지않게 했고 동시에 강력한 유닛들로 적을 부수며 초보들도 자연스럽게 전투법을 익히게 한 후에 10화부터 본격적인 스토리에 들어갈수 있게 하기 때문이죠.
이제 초반 자금운용에 관한 삘이 어렴풋이 느껴지시는지? 네에, 9화까지는 돈을 안쓸수록 좋습니다. 솔직히 전 무개조를 권합니다. 나중에 다시 만났을 때 개조시켜 주어도 큰 문제없거든요. 안 그래도 모자라는 자금 초반엔 아껴둡시다^^ (아껴야 잘살죠-_-;)
<스토리 라인 - 후반 인터미션
>
이제 드디어 프리벤터도 한 부대로서 윤곽이 점점 들어나 보이게 된다. 우선 슈우와 마리 메이어가 신경쓰이기는 하지만 일단 티탄즈의 본거지인 다칼을 먼저 치기로 한다. 티탄즈는 AVF(이사무의 YF-19) 와 모빌 돌의 특성을 합친 MS를 마크로스 시티에 배속시키고 있다는 소문이 있다고 한다. 지금 이사무는 에드워즈 기지에서 AVF 트라이얼을 하고 있겠지만..
(이정도 말하면 마크로스 플러스을 본 사람들은 마플에 등장하는 고스트라는 무인 전투기 인 것을 다 알 것이다. -_-;)
반죠로 부터 브라이거 일행의 소개를 받는 일행. 그들의 맴버는 킷트 죠타로, 오마찌, 아이작, 보이로 구성된 프로중의 프로 사냥꾼 집단이다. 한편 반죠는 아이작에게 누비아 커낵션에 대해서 묻는데 아이작은 누비아 커넥션은 결성원, 본거지, 자금원, 전력, 목적 모든 것이 비밀에 쌓인 조직이며 자신 또한 그 수령의 이름이 카멘=카멘 이라는 것 밖에는 아는바가 없다고 하는데...
슈우와 사피네 때문에 남 아탈리아가 쑥밭이 되고 지금 SRX 팀이 남아 뒤처리는 하고 있지만 DC지부의 재부흥은 무리라고 한다.
그런 슈우의 목적을 알기 위해 얀론과 류네가 지상으로 올라온 것. 마사키 말로는 사이버스타는 라 기아스의 전투에서 대미지를 입어 수리중이라고 한다.
일행들은 아직까지 진정한 모습을 숨기고 있는 슈우가 진정한 적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