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9. 23. 시편 143편.. 288, 327, 370... 합심 기도
오직 말씀를 가슴에 품어 능력의 통로로 삼자. 고난을 이기는 기도의 열쇠 (시143;1-12)
하나님의 말씀을 담은 법궤 (말씀) ; 궤 안에는 두 돌판 외에는 아무것도 없으니... (왕상8;9)
말씀이 내 마음에 담기면..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난다. 하나님의 거룩한 역사가 일어난다. 권능이 증거된다.
1) 능력의 궤 (대하6;41)
2) 거룩의 궤 (대하35;3)
3) 권능의 궤 (시132;8)
-------------- 능력의 삶, 거룩의 삶, 권능의 삶을 원하는가? 말씀에 붙잡히라! 말씀으로 기도하라.
법궤는 조각목으로 만들었다.
조각목 나무는 사람을 가르친다. (사5;7) 나무는 유다사람이다. (렘5;14) 이 백성은 나무라.
(막8;24) 벳세다의 맹인 한사람 침 밷아 고치실 때 ..무엇이 보이느냐... 나무 같은 것(사람)이 걸어 가나이다.
중동 지방의 40여종의 나무중에 가장 볼품 없이 짙은 밤색이며 가시가 가득하고.. 구불꾸불한 조각목...
그런 우리는 정금으로 입혀.. < 믿음으로 예수님으로 덮을 때 > 말씀 담는 그릇이 된다.
이 나무가 쓰임 받으려면.. 꺾여지고 쪼개져서 죽어야 한다.
내 몸의 가시가 내 몸의 더러운 오물들이 빠져 나가도록 고난과 시련의 불시험을 통과하여 십자가에 완전히 죽어 꺾여지고 쪼개져서 죽어질 때.. 하나님의 거룩한 도구가 된다. 오직 빈 마음에 말씀만 담기게 하소서!
조각목으로 만든 궤에 담은 것은 오직 한가지 말씀 뿐이었다. (왕상8;9) 궤 안에는 두 돌판 외에는 아무것도 없으니... 그런데 우리는 세상 근심 걱정 다 갖고 있으니.. 빈 마음으로 말씀만 담게 하소서!
오벧에돔의 집에... 석달만 법궤(말씀)이 담겨 있을 때 축복의 문이 활짝 열렸다.
(오벧에돔은 가드 사람 - 가드는 불레삿 우상 동네인데... 그가 말씀은 온전히 모시니.. 역사가 일어난다. 가정의 문제 3달만 말씀에 푹 잠겨보라. (대상3;14절 - 9월 7일 묵상 본문) 하나님의 궤가 석달 동안 그 집에 있으미 집안과 그가 가진 모든 것에 복을 주셨더라.
말씀 담은 법궤가 지나갈 때
1) 요단강이 갈라진다.
(수3;15-16) -- 내 가정과 사업에 강물로 잠긴 문제들이 열려지고 풀어진다.
2) 여리고성이 무너진다. (수6;4-5) 난공불락의 굳게 닫힌 문제의 문이 열린다.
3) 우상단지들이 귀신들과 악령들이 떠나간다. (삼상5;2-4) 말씀 담긴 궤가 다곤 신전에 있을 때.. 다곤신상이
여호와의 궤 앞에 엎드려져 부셔졌다. - 사단의 온각 유혹들과 그들이 일으신 문제들이 풀려진다.
< 시편143편 > 마음 깊이 드리는 회개의 기도.. - 아들 압살놈의 반역으로 쫓기는 비참한 신세 속에서
시편에 나오는 7가지 회개 시 가운데 마지막 시 (6. 32. 38, 51, 102, 130, 143)
다윗은 그의 삶속에 고난이 올 때 먼저 하나님께 엎드렸고... 무엇보다 자신의 죄를 겸손히 고백하고 있다.
( 보통 세상 사람들은 고난이 올 때... 하나님께 엎드리지 않고 다른 방법을 찾다가 원망과 불평속에 넘어지고 만다. 그러나 다윗은 하나님께 엎드리고... 고난의 모든 책임을 먼저 자신의 죄인됨으로 인정하고 참회한다.)
1) 기도할 줄 아는 신앙인 2) 회개할 줄 아는 겸손함이 있다. -- 주 앞에는 의로운 인생이 하나도 없다.
죄를 고백할 때... 겸손히 엎드릴 때 하나님은 은혜를 베푸신다. (교만한자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들에게 은혜를
베푸시기 때문이다. (약4;5-6) 그러나 더욱 큰 은혜를 주시나니 그러므로 일렀으되 하나님이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주신다.. -- 겸손히 주의 얼굴을 구하라.
4절. 참담한 마음을 사람에게 말고 하나님께 토해 내어라. (시편62;8) 시시로 그 앞에 마음을 토하라.
6절. 주를 향하여 위탁의 손을 들라. - 나를 아시고 전적으로 받으실 분은 주님이시다.
7절. 주의 얼굴을 구하라. - 나의 도움은 오직 주님께만 있다.
8. 아침에 말씀을 듣고 말씀의 빛으로 인도를 받으라. - 내 아침의 양식은 밥아 아니라 말씀이라.
10. 하나님이 가르치는 그 길을 행하여 걸으라.
12. 주의 인자하심과 주의 긍휼과 사랑의 은혜만 구하라! - 하나님의 사랑엔 모자람이 없다.
20090923 수요 시편143편 - 말씀 궤 아침에 듣는 .hwp
웃는 예수님...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