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로는 저에게 있어 추억을 불러일으키게 하는 회사입니다. 학창시절 CDP 장만했다고 음악CD 구워낼 때 주로 사용했던 Nero Burning rom. 다만 Burning rom 이 제품이 매우 선풍적인 인기를 끈 이후 이렇다 할 제품을 내놓진 못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사면 기본으로 깔려있는 소프트웨어의 제공업체의 대표주자격 두 회사 Nero와 CyberLink 의 제품들에 대해 살펴볼겠습니다. 바로 네로 12 Premium 과 Media Suite 10 인데요.
간단히 말해 올인원 제품들입니다. 이 제품을 사시면 그 회사의 거의 모든 제품을 사시는 것과 같습니다. DVD 도 보고싶고, 비디오 편집도 하고 싶고, CD 도 굽고 싶고, 영화 DVD 도 굽고싶고, 뭐든지 다 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죠. 다 할 수 있으니까요.
요즘은 제품들이 다 이렇게 나오는 추세인가 본데요. 자사의 인기제품들을 한 곳에다 다 뭉쳐놓고 개별 구입가보다 싼 가격에 내 놓는......사실 소프트웨어 회사 입장에서 보면 손해볼 것도 없죠, 어차피 패키지 소프트웨어야 원래 있는 제품들 한 곳에다 모아놓은 것 뿐이니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니까요.
그럼 어떤 제품들이 포함되 있는지 한 번 볼까요? 사실 nero 같은 경우 전 burning rom 밖에 모릅니다만 ㅡㅡ
왼쪽은 네로, 오른쪽은 Media Suite 입니다.
네로는 9,10 가지, Media Suite 는 11가지 입니다.
네로의 주요제품 Burning Rom 과 사이버링크의 주요제품 PowerDVD 가 보이네요.
네로 12 같은 경우는 안에 각 제품의 무슨 버젼이 포함되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명시되어 있지 않은 것 같기도 하구요.
Media suite 10 은 제품 버젼이 함께 명시되어 있네요. 파워디비디 12, 파워디렉터10, Power2Go 8 대부분 최신 버젼입니다.
네로 홈페이지에서 무료체험판을 다운받았는데 영어로 설치가 됐네요.ㅠㅠ 제가 설정을 잘못한 듯. 오른쪽에 이용하실 수 있는 소프트웨어 목록이 나와있습니다. 제품명으로 나와있어 각 제품이 뭐하는 제품인지 모르면 사용하기 힘들 듯 합니다.
Media Suite 는 프로그램 목록이 나와있지 않고 "무슨 작업을 하실건지" 의 위주로 되있습니다. Media Suite 안에 포함되 있는 개별 제품이 뭐하는 제품인지 몰라도 작업을 하실 수 있게 되있습니다.
사진 파트인데요. 다양한 작업을 하실 수 있도록 되있습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점! 동영상 디스크 재생을 누르면 파워디비디가 출현한다는 것 ㅠㅠ;
파워디비디는 컴퓨터 사면 안 깔려있는 컴퓨터 없을만큼 유명한 프로그램이죠.
유료만 아니면 흠 잡을 때 없이 완벽한 플레이어입니다. 파워디비디로 재생 못시키는 파일 아직까지 못 들어봤습니다.
고급 비디오 편집, 비디오 간편 편집, 이 부분을 누르면 파워디렉터가 실행됩니다.ㅠㅠ 이 부분도 감동적이네요.
네로도 보시면 Nero Video 라고 동영상 편집기와, Nero Blu-ray Player 라고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만 인지도나 완성도 면에서 파워디비디나 파워디렉터보다는 좀 떨어집니다.
Nero 12 에서는 Burning rom 이랑 Express 정도가 쓸만한 것 같습니다.
가격은 두 제품 별 차이 없습니다. 둘 다 12~13 만원 선이구요. 행사 때마다 가격이 조금씩 변하는 것 같으니 잘 보시고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결론 -
포함된 소프트웨어 종류 : 네로12 (9가지),< Media Suite 10 (11가지)
유저 인터페이스 : 네로12 (각 제품의 기능을 알아야 사용가능)
Media Suite 10(작업별로 분류가 되있기 때문에 제품의 기능을 몰라도 됨)
유명 프로그램 : 네로12 (Burning rom, express 둘다 디스크 제작 프로그램)
Media Suite 10 ( 파워디비디, 파워디렉터, Power2Go 등 인지도 높은 영상재생, 편집, 굽기 프로그램 모두 포함)
우리나라 사람들 소프트웨어 사는데 돈 아끼기로 유명하죠. 인터넷도 세계 최고수준으로 빠르고, 워낙 발달해 있는 어둠의 세계 때문에.
하지만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는 돈을 들여 사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도 보장받을 수 있고, 또 소프트웨어라는게 새로운 버젼이 나온다곤 하지만 기본적인 기능은 크게 변하지 않기 때문에 오래오래 쓸 수 있으니까요.
그런 점에서 이런 올인원 제품들 같은 경우는 한 번 구입해 놓으면 오랫동안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