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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K1600 BIKE CLUB OF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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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문자 궁긍증 해결 점화플러그 교체시기?
트러커할리 추천 0 조회 55 23.07.10 21:03 댓글 1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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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https://m.cafe.daum.net/k1600/DOxE/2?svc=cafeapp

  • 작성자 23.07.10 21:29

    감사합니다

  • 작성자 23.07.10 21:36

    교환주기표에서 가장 고가의작업은 어떤거고 얼마나 드는지좀 알수 없을까요?

  • @트러커할리 주로 3,6,9,10만인데요.
    라이닝패드까지 그 주기에 물리면
    18+22+24+36+공임
    거의 백만원 가까이 소요될겁니다.
    그래서 라이닝은 가까운 샾에서 하시면 대략 7~80만원 뜰겁니다. 냉각수를 빠뜨렸군요.
    모토라드는 플러그 교환하면 얄짤없이 냉각수까지 같이합니다.
    플러그 뺄때 냉각수 라인이 있는데 그게 플라스틱입니다. 실제로 소모품이죠. 일반 샾에서 조심스럽게 분해해서 재생합니다.
    모토라드는 그냥 부셔버리고 새로 끼더라구요.

  • 플러그는 전체 6개 교환조건으로 3만입니다.
    점화코일은 교환주기가 없어요.
    엔지니어에게 듣기론 가혹하지 않다면 10만에도 끄떡없다고는 하나 경험상 1~6번까지 10만 달리는 동안 2개 교체해봤습니다.
    점화코일 개당 14~5만원합니다.
    새로 사서 교환하면 그 부품만 다시 2년 게런티 됩니다. 그래서, 꼭 정비확인서를 보유하셔야 합니다.
    교환주기가 오면 무조건 교환하시라 조언 드리고 싶습니다. 플러그 교환하면서 냉각수 같이 교환이 됩니다. 냉각수 순환 부품도 같이 병행하시면 바이크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이거 게을리하면 어느날 갑자기 엔진온도가 올라 계기판이 붉게 물드는 현상을 경험할 수도 있어요.
    제가 그랬었습니다.

  • 작성자 23.07.10 21:31

    체크를 잘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작성자 23.07.10 21:38

    차보다 정비비가 더들어가는것 같네요?

  • @트러커할리 네. 1600 끌고 생긴 버릇이 차 수리비는 우습더라구요.

  • @트러커할리 그래서 1600에 정비비 때문에 관리 잘된 중고가 없다고 보시면 맞습니다.
    특히 모토라드에 한번도 안들어갔다면 그건 폭탄이죠.

  • 작성자 23.07.10 21:49

    @작업관리자/전남순천 중고로 관리잘된차량 사는건 로또나 같겠군요ᆢ
    그리 많이타지 않는 스타일이라 좀다행이다 싶긴한데ᆢ

  • @작업관리자/전남순천 모토라드에서 정비된 바이크를 모토라드에서 소개 받으세요. 중고를 보신다면요.
    신차라면 6만까지는 거의 돈 안들어갑니다.
    구형모델(17년식 이하)에 6만 이상이면 컨디션 장담할 모토라드 없을 겁니다.

  • 작성자 23.07.10 21:51

    @작업관리자/전남순천 지금 18년식 2~3만탄거 몆대 보고있습니다 망설이고있죠ᆢ
    새차생각도 전혀없는건 아니고요ᆢ

  • 작성자 23.07.10 21:54

    @트러커할리 현재가지고 있는차량이 매매가되면
    결정하기가 쉬울텐데 ᆢ아직
    먼저사고 천천히 여유있게 판매할까 하는 생각도있고ᆢ심사숙고 하는중입니다

  • @트러커할리 그 정도면 훌륭하죠.
    5~6만까지는 교환주기에 맞는 소모품만 갈면 잔고장 제로입니다.

  • @트러커할리 구형만 사지마세요.

    https://m.cafe.daum.net/k1600/BdVQ/1?svc=cafeapp

  • 작성자 23.07.10 21:55

    @작업관리자/전남순천 현등급은 볼수가없답니다

  • 2만 7천에 6번 점화 코일 하나 나가서 6개 모두 교체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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