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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펜션도ENG(와)과 같이 거리 관리, 및 점검을 실시하는 일로, 서스펜션의 성능을 유지할 수가 있습니다.만약 점검을 실시하지 않는 상태로2000Km주행했을 경우, 최종적으로 감쇠력은10%저하, friction는50%도 증가해 버립니다.
• 서스펜션이 소모하면 이하와 같은 불편이 발생해 옵니다. 1. 감쇠력이 저하해, 서스펜션의 허리감이 없어진다. 2. 갭이나 노면의 파도로 수습성이 나빠져, 머신의 안정성이 악화된다. 3. COMP,TEN의 어저스트량이 증가하거나 이니셜량이 증가할 방향이 되어 간다. 4. 감쇠력이 정상적으로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보텀 해, 오일 락 영역을 사용해 버려, 반대로 사스가 딱딱해진 같은 인상을 받는다. 5. friction가 증가해, 서스펜션의 움직임이 차분해져, 증상이 악화되면 체타링이 발생하거나 한다. ※따라서, 구체적인 문제가 발생하기 쉬워지는 것 만이 아니고, 사스셋팅이 무너져 버린다.
• 통상의 사용으로 소모하는 파트 1. 오일 2. 오일 씰 3. 더스트 씰 4. 가이드 부시 5. 비 스톤 링 6. 가스 7. 밸브
• 사용 상황에 따라서는 소모가 격렬한 파트 1.오일 2.오일 씰 3.가스 4.밸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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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후에 각부의 청소, 목시 확인을 실시한다 |
※작동 확인,OIL누락 체크, 각부 토르크 체크.파이프의 상처를 체크.비의 주행 후는, 가능하면, 각부의 분해·청소, 그리스 업을 실시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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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포크 오일 교환 • 1000km마다(또는,2~3레이스)를 기준에 프런트 포크 오일 교환을 실시한다. • 포크 볼트를 벗어, 포크 오일을 교환한다. • 포크 댐퍼를 제외해, 세정액 중(안)에서 스트로크 시키는 일로, 댐퍼내의 슬러지의 세정을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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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km매리어 쿠션의GAS봉입압확인. ※서스펜션의 성능을 안정되어 발휘하기 위해도 부지런한 점검이 중요. |
(2) 전후 사스의 오버홀 • 2000km정도(또는, 시즌 인전과 중반의2회정도)를 기준에, 서스펜션의 오버홀을 실시한다.) • 서스펜션 내부 부품(메탈, 밸브를 분해해, 점검, 청소, 교환을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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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펜션의 성능을 계속해 발휘하기 위해는 중요합니다. ※큰 전도의 뒤도, 체크를 추천 아울러 줄기나 링크 회전을 분해, 점검, 청소, 교환, 그리스 업을 실시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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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포크의 구불거려, 작동 확인 • 포크에 마가리가 없는가를 확인한다. • 포크 단체로 부드럽게 작동하는지 확인한다. • 포크 볼트를 벗고, 단체로 포크를 상하에 스트로크 시켜 부드럽게 움직이는지 확인한다. →NG(이)라면 「곡선」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서비스 숍등에 수리 의뢰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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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엑슬 샤프트가 부드럽게 들어가는지를 확인한다. • 엑슬 샤프트를 빼고 꽂기 해, 전도전과 비교한다. →이상이 있을 때는 엑슬 샤프트의 곡선이 추측되므로, 신품의 엑슬 샤프트에서도 확인하고 싶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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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각 어저스터부의 작동 확인 • 각 어저스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를 확인한다. 우선 세정등을 실시해, 쓰레기, 모래등을 제거한다. |
※쓰레기가 찬 상태로 어저스터를 돌리지 않는 것. |
그 후, 어저스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한다. →세정등 가도NG(이)라면 서비스 숍등에 수리 의뢰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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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포크의 오일 누출, 파손등의 데미지 확인 • 포크로부터의 오일 누출이나, 각부의 파손 상황을 체크한다. • 징검돌등에 의해서, 씰의 파손이나, 파이프의 상처등이 없는가를 확인한다. |
※경도의 상처라면#2000정도의 종이 줄로 조가 걸리지 않게 되는 정도까지 닦아 수정한다. |
→NG(이)라면 서비스 숍등에 수리 의뢰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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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줄기 회전의 데미지 확인 • 톱 브릿지나, 줄기에 마가리나 변형이 없는가를 확인한다. • 나누어 합계 볼트를 느슨하게하고, 포크가 부드럽게 빼고 꽂기 할 수 있는지를 확인한다. |
※부드럽게 움직이지 않는 경우는, 줄기 볼트를 한 번 느슨하게해 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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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그 외 각부의 오일 누출, 파손, 해이해짐등의 확인 • 각부의 오일 누출, 파손, 해이해짐의 확인을 실시한다. →파손 상태가 심하게 사용 불가능하면 서비스 숍등에 수리 의뢰해 주세요. |
※불명한 점은 서비스 숍에 상담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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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도 체크를 실시하지 않고 불완전한 상태로 주행하면 「전도」등의 원인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도 후는 반드시 체크를 실시해, 완전한 상태로 재차 사용하는 일을 추천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