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대 韓한 民민 國국▶
★三삼大대國국家가像상徵징物물★
*****1, 國旗, 2, 國歌,3, 國花*****
1, 대한민국 국기 태극기 국시의 표현
고종황제 (高宗皇帝)
김홍집 대감이 조미조약 때 마건충의 중제로
조미조약을 체결할 때
조선의 임시국기로
태극도형기를 하용하고 나서 청나라 사신 마건충은
조선은 청나라의 속국으로
당연히 청나라국기인
청룡기를 사용하되 속국임으로 용의 발톱을하나를 줄인 4개로 하고
구름의 색을 바꾸어 사용 하도록 권고를 받은
조선국의 대신인 김홍집대감은
벡의민족 한국인의 길표인 태극도안을 제시하여
고안된 것은 8괘를 조선8도로 나타내는
밑그림을 그려서
고종황제의 제가를 받아서
현해탄을 건너는
수신사 박영효로 하여금
1882년 7월
일본 여객선(메이지마루)선상에서 처음으로 조선의 국기 태극기를 그렸다고 한다.
그리고 그 태극국기를
다음해인 1883년 음력1월17일
고종황제는 왕명으로
조선의 국기로 공포를 한 것이 조선이 국기를 처음 보유하게 된 것이라고 한다.
*************************************************************************
김홍집 대감
김홍집 대감은 미국과 조미조약을 마치고
청의 사신 마건충과 대감이
착안한 조선의 국기는
태극8괘도였다.
*************************************************************************************
박영효 수신자
박영효 수신사가 국기본을 놓고일본 여객선 선상에서 국기를 그릴 때 영국인 선장이 다가와서이상한 그림을 그리므로 수신사에게 물었다고 한다.박영효 수신사는 조선의 국기를 그린다고 하였더니 잠시 구경을 하다가 태극의 동그라미와 8괘의 그림이 멀리서 보아서 원으로 보이므로 식별이 어렵다는 말에 수신사는 선장의 의견을 받아 드려서 건곤감이4괘로 그렸다고 한다.그리고고오베 수신사 일행이 묵는객사에다 태극기를 걸어서 여러나라에서수신사 일행이 묵고있는 객사를 찾아와서그려갔으며 수신사는 장계를 띠워서 고종에게 보고를 하였다고 한다.
*************************************************************************
이승만 대통령
미국에서 망명중이던 이승만이 고국으로 귀국할 때도 4괘가 그진 국기를 앞세우고 미군정이 이끄는 나라로 돌아왔다.
독립운동가들과 규합하여 새 정부를 구상 하였으나 사상과 이념이 달라서 통일된 국가를 건설하지 못하고 이승만은 1948년 8월15일미군정 치에서 39선이남 단독정부기 둘어섰으며 처음으로 국민들의 투표를 하여 대한민국 수립당시 초대 대통령이 되어 태극기를 국기로 정했다.
곧 이어서 38선이북의 공산주의자들도 다음 달인 8월에 북한만의국가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세우고 김일성 단일후보로흑백 투표함을 놓고 찬성과 반대라는 웃지못할 투표로김일성이 주석이괴었으며 애국가과 국기는 남북이 같은것으로
사용 하다가 북한은 인공기를 만들었고애국가와 국화를 모란으로 정했다.
태극기를 사용한 이승만 대통령은 각양각색의 국기만이라도 규격화 통일을 위하여국기의 규격화를 위한 걱계의 인사로 대한민국 국기시정위원회를 구성허여 국기의 규격 통일로국가의 위상을 높히려는 목적으로1949년 10월15일 문교부고시 제2호로 공포한 국기규격은각계의 인사들43명이그려낸 국기로비로서 대한민국 국기제작도 방법을 초등학교 교과서에 실었다.
문교부는 진통을 걸쳐서 태어난 국기를 사용하도록 공포를 하여태극기를 대한민국 규격국기를 정식으로 사용하게 되었으나대국민 홍보가 부족 하였다.
초등학교 바른생활과 도덕 교과서에서국가상징물 단원이 노래와 색칠 및 인쇄를 한 국기를 칠하는것으로 일관되었으며 국기교육은 교과서 바로 뒷장에다 특별활동 교육으로 익히도록단원에서 죄외 되었다.
그리고 국기를 그리는 방법이 국기바탕 너비와 태극지름으로 그려서작은 국기를 그리는데 어려움이 따라서그리기 힘들다는 불평을 받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
1986년 아시안게임
제10회 아시안게임을 유치하고는국기는 대한민국을 숭인한 국가의 국기만을 달고있어서자본주의 체제와 공산주의 체제의 국기들이 한자리에 모이게 모이게 되었다.
공산권 국기의 국기계양 때문에뒤늦게나마 총무처는공산권 국가가 참가를 위한 국기계영으로 비로서 안보의식을 벗어나대한민국 국기에관한 규정을태통령령 제11361호로1984년2월21일제정하였다.그리고해방이후 처음으로 공산권 국가들의 국기가대한민국 영공에서 휘날렸다.
아시안게임에서11억의 인구인 중국에게 1위 자리를 내주고대한민국은 당당하게아시아권에서중국 다음으로 영예의 2위를 석권하여
온 세게를 깜짝 놀라게 하였다.
그리고 대회 노래가\손에 손잡고로 아세아의 화합을 다지는데 부끄러움이 없었다.
그리고 1988년 24회 세계 오림픽을준비하는 과정에서대한민국국기에관한규정을 부분을 개정을 하여세계대회시상 유래없는 세계 최다국이 참석을 한 가운데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성황리에24회 대회를 마치고나서또 개정과 개정으로 2002월드컵을 유치하게 되었다.
*************************************************************************
한일원드컵
월드컵 유치이후
정부는 국기제작 사용 및 문양산업화 디자인으로 허용 하였다.
미리 예측이나 한듯이
국민들은
원드컵 경기장과 시청관장 및 서울역전 등에서
열화같은 태극기를 휘낳리며
대한민국(大韓民國)
필승 코리아
이 함성은세계 지구촌에서 메아리쳤다.
머리띠와몸에다 두르고 양산과 의상이 온통 태극기로 휘감겼다.
온 국민은 하나가 되어서4강이란 신화를 창조한 태극기 물결우리국민은 할수았다는 자신감으로태극기하면 코리아 코리아 하면 태극기를태극기는 국위를 선양하고국기의 위상을 높혔다.
************************************************************************
2, 국가 애국가 배달민족의 기도문
애국가 작곡자 안 익 태
윤치호의 애국시와 안익태 선생
안익테는 음악가로서 미국에서 활동을 하다가위의 가사인윤치호선생의 애국시를 조선의 애국가 가사로 부를 때 곡이 없어서 아일렌드의 이별곡인 민요곡을 빌려서 부르는 것을 보고 안타까워서1935년에 우늘의 애국가 곡조를 작곡 하셨다.
그리고1936년 임시정부가 있는 구라파로 건와서1937년에 애국가곡을 발표를 하면서 부터임시정부에서는 안익태 곡으로 찬양을 하였으나국내에서는 올드랭사인곡으로 정부수립 직전까지 남북한이 함께 불렀다
*************************************************************************
애국가 작사자 윤치호 선생
2006년도에
미국에서 우리나라 애국가 작사자가
윤치호로 발간된
영문으로 된 우리나라 애국가가 벌견되었다.
작사자 미상의 애국가 작사자가
어떻게 될 것인지가 주목된다.
미국서 발견된 대한민국 애국가 근거자료
새로운 자료가 반견 됨으로우리나라 애국가의작사자가 윤치호로 자리를 잡을지는 아직 누구도 모른다.
애국가 가사로 특이한것은첫번째 불렀다는 애국가 가사의 후렴두번째 부른 애국가의 후렴오늘의 애국가 후렴이똑 같다는데 놀라움을 금치를 못한다.
*************************************************************************
3, 대한민국 국화 나라꽃 무궁화
한서 남궁 억 선생님
한서 남궁 억 선생님은 교육자로서모든 것을 버리고강원도 혼천군 서면 모곡리 보리울로 낙향을 하셨다.
두뫼산골에다학교와 교회를 세우시고조선의 역사를 조선 이야기로 들려주시면서목화 밭에다가 무궁화를 숨겨 기꾸시며무궁화화가 나라꽃이라고 가르치고 일제와 맞서서 독립은동을 하셨으며일제는 무궁화를 가꾸는 것은 사상이 불온하다며뿌리채 뽑아서 불태웠다.
그리고 궁궐안에 무궁화를 모두 뽑아버리고 일본에서 나무지름이10Cm나되는 나무10그루를 무궁화가 뽑힌 자리에다 대신 심었으며 국민들에게는 봄이오면 창경원 벚꽃놀이로일본의 문화를 창출하면서 무궁화에 대한 박해때문에집에서 가꾸기 어려워서 남궁억 선생이 착안한 것이 무구화수 지도인자수지도였다.
무궁화를 태극기대신 한반도로수본을 만들어 수를 놓은 자수지도를 태극기를 대신하여이조의 아낙들은 나라잃은 서름을 달랬다.
그리고 무궁화를 민간인이 민화로나라꽃으로 만드 예는 우리나라뿐이다.
그리고자수지도는 곧 금수강산으로 예찬을 아끼지 않았다.
자수지도(刺繡地道)
이 자수지도는배화여학교에서 교편을 잡으실 때여학생들에게 수를 놓게하여온 나라 안으로 번져서국내에서 독립운동으로 지하운동을 하는 독립투사들의 아지트인장소에다 태극기 대신 사용하면서일제의 눈을 피했다.
이 자수지도가 생기면서 우리나라를 금수강산(錦繡江山)란 말로 나라를 자랑을 하였다
국내에서 자라는 무궁화120종중에어떤 꽃이 나라꽃인지를 전혀 몰라서 학계마져 혼돈을 가저온 꽃무궁화 나라꽃은 그 모두가 국화다.이것은 학교교육과정에서 무궁화에 대한 교육이 절데 부족하였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
배달, 담심, 아사달이무궁화의 품종으로 품위가 떨어진다는 각계의 여론에 밀려서노태우 대통령은 1990년 9월5일드디어 나라꽃 정부보급수종을 제정하였으니정부보급수종은 학계와 언론인 선양인 식재자와 산림청장등19명의 자문위원으로 구성되어 채택한 것이 단심 무궁화로 홑꽃이다.
개량단심 무궁화(白丹心)
불꽃 무궁화(紅丹心)
청단심 무궁화(靑丹心)
아사달 무궁화(아사달)
위의 사진처럼홑꽃 무궁화 화심에 붉은 빛을 가진 꽃으로정부보급수종을 정했다.
물론 위의 사진 이외에도 단심이 들어있는 홑꽃 가운데 4종의 사은 견본일 뿐이라는 것을 이해하여 주기 바란다
비운의 노태우 대통령
노태우 대통령은나라꽃 무궁화 정부보급수종을독립운동으로 국혼이 된 무궁화만을 보급하기 위한신토불이 홑꽃 무궁화인백단심, 홍단심, 청단심 무궁화를정부보급수종으로 제정하여 집권기간에 매년 식목일에 심고 가꾼 대통령이다.
정부요인과 국회의원그리고 법조인들가슴에 단 무궁화로 만족하면서국가와 민족을 위한다는정치인들이나 국가 공무원 저택 정원에서는 대영제국의 장미는 어김없이 피우면서도무궁화는 울타리 안에서찾아보기 어려운 꽃으로 외면을 당하고 있어 아쉽다.
민족혼인 무궁화 꽃울안으로 끌어 드려야하며애국가의 후렴을 실현시켜서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을 만들어관광자원으로 개발하고국위를 선양하자.
************************************************************************
대한민국 태극기와 애국가 및 무궁화는
1948년 8월15일
정부수립과 동시에 우리나라 국가 상징물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