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라지나이트입니다.
일단 조용한건 사실입니다. 약 40 db (데시빌) 정도의 저소음이고요 이정도면 좀 오래된 선풍기 돌아가는소리정도.? 혹은 조금큰 중형의 어항에서 산소발생기 정도 소음이라 보시면 됩니다.(사실 이 제품은 활어차 에어발생기로 많이 쓰인답니다.)
아마 많은 모델러들이 전용 작업실 보다는 방에서 조용히 숨어서 (?) 도색하시는분이 많을겁니다. 저역시 과거 학생때는 아버지나 어머니의 감시와 눈치를 피해가면서 몰래 도색하던 생각이 나는대요 .. 그럴때 가장 중요한것이 바로 숨기기 쉬운 작은 크기와 도색시 옆방에 피해가 안가는 작은 소음일겁니다.
사실 그런 꿈같은 콤프를 찾아 수년을 헤멘것도 사살이고 그런결과로 이제서야 제가 직접 그런 콤프를 제작하게 되었으니 역시 성경 말씀대로 "두들리라 그리하면 열릴것이니라." 라는 구절이 절로 생각나네요..
어찌되었던 조용한 콤프를 찾는것은 거의 모델러들의 바램이자 소망일테고 그에 부응해 제 콤프의 소음도를 직접 테스트해봤습니다. 직젖 듣고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이 글 읽다가..(현재 친구놈 제 침대에서 자고있습니다.)친구를 마루타삼아 콤프 돌려봤습니다. 거침없이 자네요.
콤프가 많이 시끄럽나봐요;; 이것도 꽤 시끄러운거 같은데.. 이게 조용한 정도면,,, 공업용은 상상이 안가네요,,, 호호
이 정도면 만족, 기대 이하(?)로 소리가 작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