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점은 개인적인 별점입니다 (힐러시점)
1st Named - 용암아귀 ★☆☆☆☆
- 네임드를 기준하여 진영은 네임드 정면에서 시작하여 대각선으로 혹은 반대쪽으로 이동하며 2포인트를 사용합니다.
- 다른 멀티힐러 한분(회복드루이드 , 복원술사)과 공대힐을 담당하게되며 탱제외 2밀리 이상일경우 밀리쪽 빛샘 ,
원거리딜러가 많을경우 이동하는 2포인트 중앙쯤에 빛샘을 깔아줍니다.
- 무작위로 3명에게 용암피해를줄때 파티인구수에 따라 치마+치기 or 치마+소생/순치 로 복구해줍니다.
ex)1파티 2분 2파티 1분의경우 1파티에 치마, 2파티대상자에게 소생or 순치, 대상이 모두 같은파티의경우 치마+치기or치기.
- 바닥이 2회깔리며 3번이동하게되면 바닥에 뭉게뭉게연기가 피어올르며 용이 엎드리는 극딜타이밍이 다가옵니다. 극딜타이밍을 3회 혹은 3.5회 즈음이면 잡을 수 있는 네임드이므로 마나안배를 하시면 될것입니다. 극딜타이밍시에는 마나수급시간으로 생각하시면되므로 손을 떼시고 최대한 마나수급을 합시다.
- 공대무빙과 쫄처리 정도에 따라 어렵지않은 난이도입니다.
2nd Named - 만능 골렘 방어시스템 ★★☆☆☆
- 장기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력시스템으로 작동하는 골렘은 쉽게 공격대가 딜을하는 골렘과 기력이 다하여
탱킹만 하게되는 골렘 두가지로 나뉘어 탱킹합니다.
- 비전골렘시 바닥을 깔게되는데 이 바닥은 마나수급용 바닥이므로 마나가없을시 무빙하여 밟아줍니다.
- 용암골렘시 대상에게 브레스비슷한 화염방사를하는데 공대가 중앙산개일경우 외곽으로 빠져주시고 방전체에 산개해있을경우 후방에 공격대원이 있는지 확인한 뒤 혼자맞게됩니다.(힐복구가능)
- 독골렘이 소환하는 쫄은 대상에게 돌진하게되는데 쫄사망시에 주변에 있을경우에도 데미지가 들어오므로 무빙해야합니다.
- 무빙과 딜조절만 잘되면 어려움없는 장기전인만큼 비전골렘이 깔아주는 바닥활용을 하여 마나가 모자랄경우 수급합니다.
3rd Named - 말로리악 ★★☆☆☆
- 기본공략은 약병에따른 산개와 집합 , 쫄의 차단여부에따라 공략이 가능합니다.
- 푸른시약의 경우 얼음왕관 신드라고사처럼 한 대상을 얼리게되는데 주변까지 같이얼게되므로 산개합니다.
얼려진대상은 순치 등 큰힐로 피복구를 빠르게 해줍니다.
- 붉은시약의 경우 네임드 전방에 광역피해를 주게되는데 공대원수에따라 데미지가 나눠갖게되므로 한점으로 뭉칩니다.
단 디버프여부를 확인한 뒤 1명의 디법대상자가 본인의경우 빠져줍니다(받는 데미지 증가디버프이므로)
- 녹색시약 일명 광을 치는 시약으로 쫄탱커가 잡고있는 쫄을 빠르게 광으로 녹여줍니다.(다른스킬없음)
- 전투의 흐름은 / 푸른 붉은 녹색 쫄잡고 넴드딜 / 이 1사이클로 총 2사이클 후에 2페이즈에 돌입하게되면 무빙과 딜로 클리어하게 되는 흐름입니다. 공대에 따라 다르겠지만 붉은시약때는 도망다니는 쫄이 많이 쌓여 부탱이 아프므로 푸른 - 공대 + 메인탱커지원 / 붉은 - 공대 + 서브탱커지원 / 녹색 - 메인탱커 + 서브탱커 지원 이런식으로 힐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 이네임드또한 공대의 쫄처리집중여부와 무빙에 따라 공략이 좌우될만큼 무빙이 중요합니다.
4th Named - 아트라메데스 ★★★☆☆
- 공중페이즈와 지상페이즈로 나뉘는 이번네임드는 중앙에서 탱킹하며 넴드를 둘러싼 북(징)을 활용하여 공략합니다.
징을 치게되면 네임드가 쓰던 스킬을 멈추게됩니다.
- 지상 -
무작위 대상에게 브레스를 쏘며 추적합니다. 시계 혹은 반시계로 미리 돌방향을 정하고 자신을보면 무빙부터 합니다.
대상에게 바닥에 음파를 시전하는데 피할수 있으므로 피해줍니다.
음파를 피하지않을경우 화면중앙에 게이지가 많이차게되므로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징을 치지 않는경우)
공대 전체에 광역피해스킬을 시전할때 공대피를 빠르게 복구해줍니다.(징 담당자가 빠르게 차단)
- 공중-
용암광선을 특정대상에게 추적합니다. 십자군의 시험장 5네임드 아눕아락의 쐐기처럼 최대한 버텨야하므로
육체와 영혼을 찍으신 보호막을 걸어주면 공략에 도움이 됩니다.
많이 버티거나 위험하다 싶을때 징 담당자가 울려주면 불길이 타겟전환을 합니다.
바닥에 표시가나는 유성을 떨어트리는데 충분히 피할시간이 있으므로 공중페이즈때가 엠수급하는 시간이라보시면 됩니다.
- 지상페이즈에서 광역스킬을 얼마나 빠르게 차단해주느냐에따라 힐부담이 들쑥날쑥합니다.
1중첩에 끊기는 쉽지않으므로 최대한 2중첩안에 차단해주어야하며 3중첩 4중첩 늘어갈수록 데미지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므로 차단을믿고 파티힐을 꾸준히 해줍니다. (만피가까이 유지 - 스킬 후 음파광역데미지가 오기때문에)
- 공략상 힐은 꾸준한 많은 공대힐을 요구합니다. 조금이라도 차단이 늦게된다면 그만큼 힐부담이 늘어나기때문에 힐은 꾸준히 하되 차단도 칼같아야합니다. ( 개인적으로 2힐 신기,신사 조합으로잡아서그런지 힐측면에 많이 부담이있었습니다.)
- 3회공중페이즈를 보고 클리어하였습니다.
5th Named - 키마이론 ★★☆☆☆
- 기존의 힐방식과 같이 피가빠졌을때 힐한다는 사고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 그리드나 인벤레이드프레임 사용시 해당체력바에 남은체력표시하는 기능을 추가해 주시면 보기 편합니다.
- 보호로봇을 활성화시키고 시작하게되는데 보호로봇은 부식성 진흙을 혼자맞아도 1의 체력을 지닌채 살아남을수 있게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 2명의 대상에게 부식성 진흙을 시전하여 체력을 1만남긴채 모두 소진시킵니다. 주위대상도 함께맞기때문에 산개하며,
이때 본인이걸렸을경우 결속의 치유 , 기타 대상의경우 순치 2회로 체력이 10,000 이상이 유지되도록 힐조절을 합니다. (꾸준히 2대상에게 1남기는 스킬을 쓰기때문에 만피를 채울 필요가 전혀없습니다.
- 대학살을 시전하게되면 공대 전원의 체력을 1로 만들게되는대 이때 한파티 치마 한파티 치기로 빠르게 10,000 이상의 체력을 회복시켜줍니다.
- 보호로봇이 비활성화되는 반목시에 평타공격과 대학살을 시전하지않지만 부식성진흙의 주기가 매우 빨라집니다.
- 보호로봇이 비활성이므로 진흙을 혼자맞을경우 죽음에 이르므로 모여서 꾸준한 폭힐과함께 공대원 각자의 생존기를 사용하여 살아남습니다.(생석의 사용페이즈를 정하고 찬가, 신성기사의 광휘활용시점을 정하고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 2힐기준 2회의 반목 , 3힐기준 3회의 반목(딜조절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을 보면 키마이론의 피가 20%이하로 떨어지며 극딜타임인 2페이즈에 돌입하게 됩니다. 이때 99%치유감소 스킬을 모든공대원에게 걸기때문에 2페이즈 이전 (네임드 25%)에 마지막 마나를 불태워 공대원체력을 만피가까이 채워주시면 힐러의역할은 여기까지입니다.
- 키마이론또한 2힐로 잡았기때문에 2반목(1반목 - 광휘,파워힐 / 2반목 - 생석,찬가)후 2페이즈 돌입하여 잡았습니다. 많은 공격대가 2페이즈에 간당간당하게 파전하는경우가 많은걸로 아는데 딜을늘리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6th Named - 네파리온 ★★★★☆ 럭키네임드..
- 풀파밍상태가 아니므로 힐과 딜 무빙 뿐만아니라 많은 기타요소(운..)도 지대한 영향을 끼칩니다.
1페이즈 - 네임드 70%까지
*전투에 돌입하게되면 먼저 오닉시아와 전투하게됩니다. 체력이 많지 않으므로 25%정도의 딜중지를 한 뒤에 네파리온으로 이동하여 딜하게됩니다.
*탱커힐을 조금씩 지원하면서 첫번째 쫄 혹은 암사가 있을경우 두번째쫄에 속박을 걸어줍니다.
*오닉시아 좌측 우측에 번개를 쏘게되는데 탱커분이 고개돌려주시면 가끔 꼬리치기맞고 힐하시면 됩니다.
*소환된 쫄들은 기력이 소진되면 자동 소멸하므로 쫄드리블을하며 메즈하는데 힐사의경우 한마리 속박 혹시 본진에온다면 영혼의 절규를 해주면 어려움없이 넘어갈 수 있습니다.
*공대원들이 네파리안 딜을하러가면 공대힐약간과함께 오닉시아탱커의 힐을 봤습니다.네파리안 피가 10%가 빠질때마다 주기적으로 파지직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하며 약 5초후 공대전체 개인에게 약 10만의 광역피해를 주게됩니다. 교란 껍질 등 최대한 데미지를 줄이며 피복구를 해줍니다.
*1페이즈에 가장 중요한 시점은 네파의 파지직과 오닉탱커의 무빙으로 꼬리치기가 같이오는 시기가 종종 있습니다. 두가지 스킬 모두 죽음에 이르는 강한데미지는 아니지만 같이올경우 구원의 영혼형태로 변화하므로 이부분이 바로 약간의 럭키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네파딜조절을해서 꼬리치기 후에 맞는것도 방법이지만 시도해보지 않았습니다)
2페이즈 - 소환된 쫄 눕는시점까지
*네파리온 체력이 70%가 되면 중앙으로 이동하여 공중으로 뜨게되는 공중페이즈가 되는데 바닥에 용암이 차게되므로
스페이스연타로 세 기둥 중 정해진기둥에 올라 힐을합니다.
*공략에 따라 다르겠지만 2페이즈에 파지직을 보고가느냐 안가느냐에 있어서 개인적으로 보고가는것에 한표를 던집니다.
이유는 3페이즈 공략시에 설명하겠습니다. 기둥에 소환된 쫄이 모두 눕게되면 자동적으로 용암이 빠지며 3페이즈에 돌입하게 됩니다.
3페이즈 - 1페이즈와 동일 쫄소환 주기적 , 불바닥 설치
*네파리온은 중앙에 착륙하며 메인탱커님이 네파를 끌고 외곽으로 자리하게 됩니다.
(이때 바로 파지직을 보지 않도록 공대피를보고 딜조절을 요청합니다)
*자동 소멸되는 쫄을 소환하지만 1페이즈와 달리 네파리안이 쫄을 추적하며 불을 시전하기때문에 쫄이 그불을밟는순간기력이 차 자동소멸되지않고 생존하여 쫄이많아져서 부탱부담과 힐부담이늘어 부탱이 눕게되고 공대를 급습한쫄무리에게 결국 파전을 내주게 됩니다.
이부분이 잡느냐 못잡느냐의 관건입니다. 탱시점에 공략을 안해봤기때문에 모르겠지만 쫄드리블이 쉽지가않고 불길을 피하기가 힘들기때문에 대부분 네임드 10%파지직에 부탱이죽게되고 1%,2%를남기고 파전나는 상황이 부지기수이기때문입니다.
어쩌다 운이 좋아서 쫄탱커가 쫄을 자연소멸시켰다 < 이것은 클리어의 향기가 물씬풍기는 현상입니다.
6%5%상황에서 영절과 회피 분산의 향연에도 불구하고 곱게눕지않으시는 네파님을 수도없이 바라본 그때 쫄한무리가 감사하게도 자연소멸하며 클리어 할 수 있었는데요 , 3페이즈 쫄소환주기가 최대한 짧게 하기위해 2페이즈에 파지직을 보고 가는것을 추천한것입니다. 10%~16%정도 딜을 더할수 있기때문에 좀더 무난하게 잡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 혹시 글보시는분들중 우리는 이렇게해서 3페이즈 쫄을 자연사시켰다 하시는분 있으시다면 댓글 혹은 글로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푸짐한 상품을 지급합니다.
네파는 하다보니 거의 경험담이되버렸는데요 , 네파가 쓰는 스킬중 주의할 것은 파지직뿐이기 때문에 그만큼 공대무빙과 부탱의 쫄드리블여부에 따라 클리어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힐러시점 강림지 공략을 적어봤는데요, 물론 다녀오신분들 혹은 클리어하신분들에겐 당연한소리들이구만 다 ! 하시겠지만
처음 접하시거나 아직 가보시지 않은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밀리와 탱커 혹은 딜러들에게 필요한공략(차단이나 딜조절)을 많이 배재한 힐러시점 특히 사제시점공략만 적었습니다.
이점양해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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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치마만으로 10000의 힐량을 채우기는 쉽지않습니다.
5000~7000 사이의 힐량이 주어지므로 다른파티 치기후 빠른 힐복구가 필요합니다
음 예를들면 1파티에 탱님과 부탱님 , 신기님 , 암사님or흑마님 , 그리고 본인
이렇게 다섯분이있다면 탱님과 부탱님 신기님이 일단 힐이안들어가도되구요
암사님과 흥마님이 바닥과 빛샘정도로 자생이가능하시고 저또한 치마와함께 바닥힐
위험하면 빛샘까지 먹어주면 만이상 복구가 가능하더라구요
치마단일스킬로는 불가능하지만 파티구성상 자생가능클래스 혹은 신기님과같은파티에 치마를 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파티구성을 그렇게 해야하지만요,
생석을 두번드시는 공략도 있더라구요 그럴경우엔 더 편하게 반목을 넘어갈수있을거같애요, 아 신기님 여명의빛지원도 많은도움이된답니다.
요점은 자생불가능클래스 파티에 치기 , 힐이 조금이라도 들어가는파티에 치마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