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작은 기체는 비행기가 항공 모함의 갑판 위에 착륙하는 것과 같이 모선의 꼭대기를 향해 미끄러져 내려갔다. 내가 보았을 때, 입을 벌리고 있는 큰 고래를 생각나게 하는 원형의 승강구 또는 구멍이 나타났다. 이 배의 사진을 본 자들은 그것이 약간 아래로 처진 무딘 코를 가졌다고 기억할 것이다. 이 승강구는 코의 경사가 시작되기 바로 전에 주 실린더 몸체의 맨 끝에 위치해 있었다. 우리가 바닥에 닿자, 정찰기는 승강구를 향해 갔으며, 그것이 모선의 내부로 들어갈 때 아래로 기울어졌다. 여기서 처음으로 나는 위장이 심연으로 떨어지는 느낌을 가졌다. 나는 이것이 비행접시가 더 이상 그 자신의 힘을 사용하지 않고 이제 모선의 중력 속에 있게 된 사실로 인한 것이라고 상상했다.
우리는 그다지 가파르지 않은 각도로 아래로 내려갔고, 정찰기가 천천히 그리고 매끄럽게 두 개의 레일 위로 달렸으며, 그 하강 속도는 접촉부분의 마찰과 자기력에 의해 조정되었다. 한번은 내가 거의 중심을 잃을 뻔했는데, 그가 순간적으로 기체를 멈추어 내가 중심을 잡도록 해주었다. 그런 다음, 순탄한 미끄러짐은 우리가 모선의 꼭대기와 바닥 사이의 중간 지점으로 판단되는 곳에 이를 때까지 계속되었다. 여기서 정찰기는 멈추었고, 문이 즉시 스르르 열렸다.
나는 바깥에, 15피트(4.5m) 길이에 6피트(1.8m) 폭을 가진 승강장에 서있는 한 남자를 보았다. 그는 케이블에 연결된 금속 죔쇠 같이 보이는 것을 들고 있었다. 그는 그리 크지 않았으며, - 추측컨대 5피트 5인치(약 163cm) 정도 되며 - 그리고 내가 본 우주의 사람들의 어느 누구보다 검은 얼굴색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내가 처음으로 오손을 만났을 때, 그가 입었던 옷의 색깔과 모양이 같은 갈색 비행복을 입고 있었다. 검은색 머리가 짙은 베레모 타입의 모자 아래로 보였다.
나는 정찰기로부터 퍼컨을 따라 나왔으며, 라무가 내 뒤를 따랐다. 오손은 맨 나중에 나왔다. 베레모를 쓴 남자가 우리가 승강장을 내려올 때 각자에게 고개를 끄덕이며 미소지었으나, 말은 하지 않았다.
이 승강장으로부터 아래로 내려가는 12개의 계단이 거대한 우주선의 갑판들 중 하나로 이어졌다. 내가 계단을 내려가자, 우리의 정찰기가 우리가 내려온 레일의 접속지점 바로 앞에서 멈춘 것을 볼 시간이 있었다. 한 쌍의 레일이 배를 통해 계속되었으며, 아래쪽으로 휘어져 시야에서 사라졌다. 그들 사이의 검은 공간이 그 아래 무엇이 있는지 볼 수 없게 했다. 레일의 다른 한 쌍은 기체가 바로 그 앞에서 멈춘 접속지점에서 곧장 앞으로 계속되었고, 뒤로는 거대한 격납고 혹은 보관창고의 갑판으로 가고 있었으며, 그곳의 레일 위에 몇 대의 정찰기들이 줄지어 서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것은 보관창고 격납고이며, 작은 기체들이 행성간 비행 동안 운반됩니다." 퍼컨이 내 옆의 계단에서 잠깐 멈추면서 설명했다. "우리가 다른 행성으로 갔다면, 우리의 정찰기는 승강장에서 우리가 나갈 때까지 멈추어 있을 것입니다. 그런 다음, 그것은 접속지점을 통과해서 이 큰 격납고 속으로 자리를 바꿉니다. 그러나 우리는 나중에 지구로 돌아갈 것이기 때문에, 정찰기는 이 승강장에서 재충전되지 않으면 안됩니다.
나는 뒤를 돌아보았는데, 승강장의 그 남자가 케이블에 달린 죔쇠를 정찰기의 테두리로 밀어 넣어 그것이 테두리와 밑의 레일에 접촉되게 했다.
나는 이 재충전 과정이 어떻게 수행되는지 알 수 없었다; 내게는 그 죔쇠가 지구상의 기술자들이 사용하는 커다란 죔쇠같이 보였다. 또한 케이블의 다른 끝이 무엇에 연결되는지도 볼 수 없었다. 어쩌면 죔쇠와 레일사이의 접촉이 회로를 완성하는데 필요했거나, 혹은 내 지식으로, 그것이 정찰기 옆 테두리 아래에 있는 보이지 않는 연결로 이어졌을지도 모른다. 나는 묻는 것으로 지체를 자초하고 싶지 않았다.
비록 내 마음 속의 질문에 답하지 않았지만, 퍼컨이 자원했다, "이 작은 기체들은 어느 정도 이상은 그 자신의 힘을 발전할 수 없으며, 재충전하러 돌아오기까지 그들의 항모로부터 비교적 짧은 여행만을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큰배들과 어떤 접촉이나 관찰 지점 사이의 일종의 셔틀(왕복) 서비스에 사용되며, 항상 모선의 발전기로부터의 완전한 재충전에 의존합니다."
계단의 바닥에서 우리는 직사각형으로 생겼으나, 각 모서리가 둥글게 되어 있는 큰 조종실로 들어갔다. 이 방은 35피트x45피트 정도 되며, 높이가 40피트 정도 된다고 말할 수 있다. 두 개의 문의 공간을 빼고는, 벽들이 정찰기 안의 것들과 같은 색깔 그래프들과 차트들로 완전히 덮여 있었으며, 그러나 더 크고 숫자가 많았다.
방의 사면을 따라 3개의 단이 있었고, 거기서 많은 기구들이 관찰되고 연구될 수 있었다. 주 망원경이 높은 단에 놓여 있었으며, 또 하나는 바닥 단에 놓여 있었다. 이 둘로부터 배의 다른 부분들에 있는 많은 기구들로 전자적인 연결이 있었는데, 그것으로 이 두 개의 망원경이 배 위의 많은 장소들에서 사용될 수 있게 된다는 말을 들었다.
또 이 방에는 내가 묘사하지 않도록 경고받은 로보트 장치가 하나 있었다. 나는 정찰기 안에서 이 로보트의 작은 것을 보았다. 이 조종실에는 또 몇 개의 기계들이 있었는데, 내가 본 바로는 그들 중 어떤 것도 움직이는 부분이 없었다.
나는 이 방에서 멈추어 모든 이 그래프들, 차트들, 색깔들, 기계들, 기구들을 자세히 관찰하고 싶었고, 그들의 작동에 대해 질문하는 것이 허용되기를 바랬으나, 이 특권은 허용되지 않았다. 그 대신, 우리는 이 조종실을 건너, 두 번째 문을 지나, 내가 본 것 중 가장 아름다운 거실 혹은 라운지로 곧장 갔다. 그 단순함과 빛남은 숨이 막힐 지경이었으며, 문간에서 잠시 동안 서 있으면서, 그 가구들의 풍부함에 놀랐을 뿐 아니라, 그로부터 뿜어져 나오는 경이로운 조화감이 나를 사로잡았다.
내가 이 예기치 않은 체험으로부터 회복되는데 얼마만한 시간이 걸렸는지 알지 못하나, 마침내 자세히 보려는 관심을 가지고 내 주변을 돌아볼 수 있게 되었다.
천장은 15피드 정도 높았고, 방은 40피트 정도의 정방형으로 보였다. 부드럽고 신비한 청백색의 빛이 방을 채우고 있었고, 그러나 전등은 없었으며, 밝기는 모든 곳이 한결같았다.
내가 문에서 이 화려한 라운지로 발을 들여놓았을 때, 나의 관심은 즉시 두 명의 놀랍도록 사랑스러운 젊은 여성들에게 쏠렸는데, 그들은 벽에 붙여놓은 긴 의자에서 일어나 우리가 들어올 때 우리들에게 다가왔다.
이것이 실로 엄청난 놀라움인데는 이유가 있었다. 나는 우주 여행자로서 여성을 그려본 적이 결코 없었다. 그들이 우리를 맞으러 다가왔을 때, 그들의 바로 그 현존과 특별한 아름다움, 역력한 다정함이 다른 세계의 우주선에 있는 화려한 배경과 함께 압도적이었다.
두 여성 중 작은 쪽이 보통의 인사로 내 속을 만지고, 즉시 방의 다른 쪽으로 걸어갔다. 그런 다음 키가 크고 보기에 더 젊은 듯한 소녀가 몸을 앞으로 기울이면서 그녀의 입술을 가볍게 내 뺨에 대었다. 첫 번의 사랑스러운 부인이 무색의 액체가 든 작은 유리잔을 들고 돌아왔으며, 내게 건네 주었다.
이 사람들의 따뜻한 우정에 깊이 감동되어, 나는 그녀에게 감사하며, 잔을 받았다. 그 물은(그렇게 증명되었는데) 우리 자신의 순수한 샘물 같은 맛이었다. 그러나 그것은 매우 얇은 기름 같은 균일성을 지닌, 다소 짙은 듯이 보였다. 내가 그것을 맛보았을 때, 나는 침착을 유지하면서, 내 마음에 이 우아하고 아름다운 젊은 여성들의 이미지를 지울 수 없게 새기려고 애썼다.
내게 물을 가져온 사람은 키가 5피트 3인치(약157cm) 정도였다. 그녀의 살결은 매우 고왔고, 그녀의 금발은 아름다운 대칭으로 어깨 바로 밑까지 웨이브로 늘어뜨려져 있었다. 그녀의 눈 역시 다른 어떤 색보다 금빛이었으며, 부드럽고 명랑한 표현을 지니고 있었다. 나는 그녀가 나의 모든 생각을 읽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그녀의 거의 투명한 살결은 어떤 흠도 없었으며, 단단하고 따뜻한 빛을 지녔으나, 극도로 섬세했다. 그녀의 얼굴 모양은 정교하게 조각되었으며, 귀는 작고, 하얀 치아는 고르며 아름다웠다. 그녀는 매우 젊게 보였다. 나는 그녀가 20세를 많이 넘지 않았으리라고 판단했다. 그녀의 손은 가늘고, 길고 끝이 뾰족한 손가락을 가지고 있었다. 나는 그녀나 그녀의 동료가 얼굴과 손톱에 어떤 종류의 화장도 하지 않았음을 보았다. 두 사람의 입술은 자연적인 짙은 붉은 색이었다. 그들은 어떤 보석도 달지 않았다. 실로, 그러한 장식은 그들 자신의 자연적인 아름다움을 가리는데 봉사할 뿐이다.
두 여성 다 베일 같은 천으로 만든, 발목까지 오는 늘어뜨린 옷을 입고 있었으며, 대조되는 색깔의 놀라운 허리띠로 허리를 묶고 있었는데, 그 허리띠는 실제로 보석들로 짜여진 것 같아 보였다.
작은 금발 여성의 옷은 순수한 밝은 푸른색이었고, 그녀의 작은 샌달은 금빛 색깔이었다. 나중에 나는 그녀가 우리가 금성으로 알고 있는 행성의 시민임을 알게 되었다. 칼나Kalna가 내가 그녀에게 붙여준 이름이다.
내가 다른 여성에게 준 이름인 일무스Ilmuth는 키가 크고 갈색 머리를 가졌다. 그녀 역시 어깨 바로 밑까지 흘러내리는 머리를 갖고 있었으며, 그것은 붉은 색의 갈색으로 빛나는 아름답게 웨이브 진 검은 색이었다. 그녀의 큰 눈은 갈색의 반짝임을 가지고 검게 빛났다. 그 눈은 그녀의 동료의 것처럼 같은 명랑한 표현을 지니고 있었으며, 나는 그녀 역시 나의 가장 속 깊은 생각을 읽을 수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사실, 이것은 우리 자신의 세계가 아닌 세계에서 내가 만난 모든 사람들로부터 받은 인상이다. 이 사랑스러운 갈색 머리의 여성의 옷 색깔은 짙은 초록색이며, 그녀의 샌달은 구리 빛이었다. 일무스는 퍼컨과 같이 행성 화성의 주민이었다.
내가 다른 세계에서 온 이 부인들을 묘사하려고 할 때, 내가 불가능한 것을 시도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어쩌면, 나의 부적절한 묘사를 디딤돌로 사용하여, 독자는 완벽한 아름다움의 이미지에 대한 자신의 상상을 찾을 수 있으리라. -- 그리고 그때 그것이 확실히 현실감이 떨어진다는 것을 알리라.
내가 조그만 물 잔을 마시는 것을 끝내자, 내게 앉으라고 했고, 나는 그 초대를 기쁘게 받아들였다.
우리가 들어온 문과 정반대 쪽에 있는 벽에는 내가 신격Deity을 나타냄에 틀림없다고 확신하는 하나의 초상화가 걸려있었다. 초상화로부터 뿜어져 나오는 경이로운 빛이 나를 감싸자, 두 젊은 여성의 아름다움이 내게 일으킨 감정은 잠시 잊혀졌다. 그것은 18세에서 25세 사이로 보이는 한 존재Being의 머리와 어깨까지를 보여주었는데, 그의 얼굴은 여성과 남성의 완벽한 혼합을 나타내고 있었으며, 그의 눈은 말할 수 없는 지혜와 연민을 지니고 있었다.
내가 이 아름다움에 얼마나 오래 도취되어 있었는지는 알지 못한다. 내 자신이 나의 주변에 대한 자각으로 돌아오기까지 아무런 방해가 없었다.
나는 이 존재가 누구인지 물을 필요를 느끼지 않았다. 칼나가 "그것은 우리의 나이먹지 않는 생명Ageless Life의 상징이에요"하고 말하면서 침묵을 깨뜨렸다.
"당신은 그것을 우리들의 모든 배에서, 그리고 우리들의 집에서 볼 것입니다. 당신이 우리의 사람들에게서 나이를 발견하지 못하는 것은 우리가 항상 우리들 앞에 이 상징을 간직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방의 한쪽에는 많은 의자들이 딸린 긴 테이블이 있었다. 나는 이 테이블이 배의 사람들이 식사할 때, 혹은 회의할 때 사용되는 것이라는 인상을 받았다. 이번 경우에는 몇 사람 밖에 되지 못했지만, 승무원의 수가 세 자리 숫자에 달하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이 마지막 인상에 대해서는 확증을 받지 못했으나, 테이블에 대한 나의 느낌은 퍼컨에 의해 유지되었다. 나는 또한 방의 더 큰 부분은 승무원들이 비행 중 다양한 업무에 있지 않을 때, 승무원들과 그들의 손님들에 의해 사용되는 라운지임을 알게 되었다. 응접실의 나머지는 긴 의자들, 등이 있는 긴 의자들, 지구의 양식과 많이 닮은 다른 디자인과 크기의 의자들이 아무렇게나 흩어져 있었다. 그러나 모든 경우 이들은 우리들의 것보다 더 낮고 더 편안했으며, 디자인과 모양에 있어 더 우아했다. 그들은 무늬의 느낌을 가진 아주 보드라운 털을 가진 재료로 싸여 있었다. 색깔들은 달랐으며, 보기에 가장 매혹적인 -- 풍부하고, 따뜻하고 차분한 색깔들이었다.
의자들 옆에는 흥미있는 중앙 장식을 가진 낮은 유리 혹은 크리스탈로 위를 덮은 테이블들이 있었다. 그러나 나는 재떨이 같은 것은 보지 못했다. 나는 이 사람들은 니코틴 습관에 중독되어 있지 않음을 본능적으로 알아챘고, 나의 담배들을 포케트 안에 남겨두었다. 그러나 한번은 순전히 습관의 힘으로 인해, 그것을 꺼내려고 했다. 이것을 보고, 금성에서 온 작은 부인은 웃으면서 말했다. "당신은 피고 싶으면 피워도 좋아요. 당신의 재떨이를 위한 그릇receptacle을 갖다드리죠. 보다시피, 지구인들만 그 이상한 습관에 빠져있어요."
나는 그녀에게 감사했고, 담배갑을 담배를 꺼내지 않고 나의 포케트에 도로 집어넣었다.
나의 묘사를 계속한다면 -- 바닥 전체는 단일한 화려한 융탄자로 덮여있었고, 그것은 벽에 닿아있었다. 중간 갈색으로 완전히 무늬가 없는, 깊고 부드러운 털을 가진 것으로, 걷는데 즐거움을 주었다.
우리가 앉으라고 청해졌을 때, 나는 더 긴 의자 중 하나에 퍼컨과 라무 사이 앉아있는 나 자신을 발견했다. 정반대 쪽에 대화하기에 적당한 거리에 같은 모양과 크기의 또 다른 긴 의자가 있었다. 여기에 두 부인이 앉았고, 오손이 그들 사이에 앉았다. 나는 여전히 빈 물 잔을 손에 들고 있었는데, 이제 그것을 우리들 앞의 낮은 테이블에 내려놓았다.
이 잔의 재질이 흥미로웠다. 그것은 크리스탈과 같이 맑았지만 어떤 문양도 없었다. 그것은 우리의 유리와 같지 않았으며, 또 플라스틱과도 같지 않게 느껴졌다. 그것이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는지 알지 못했으나, 그것이 깨지지 않을 것이라는 확고한 인상을 받았다.
가구들의 가장 뛰어난 모습들을 본 다음, 나는 벽들을 살펴보았다. 나의 오른쪽에서 약간 열려있는 크고 아름다운 문을 보았는데, 손잡이나 열쇠구멍이 없었다. 칼나가 이 문은 창고로 통한다고 말하면서, 덧붙였다. "우리의 배는 우리가 여행하거나 우주를 연구할 때, 가끔 오래 동안 고향 행성을 떠나 있답니다. 그런 여행 동안 다른 행성들에 항상 머물지는 않아요. 그러므로 큰 창고 시설이 물자들과 장비들을 위해 필요하답니다."
"당신이 반대쪽의 벽에서 보는 문은, 보급실로 가는 문과 같이, 부엌으로 통합니다."
이 문은 식당으로 사용되리라고 생각되는 방의 부분으로 통했다. 나는 이들 방의 어느 곳에도 데려가 지지 않았다.
나는 나의 오른쪽 벽 위의, 문 가까이에 있는 큰 사진을 흥미를 가지고 연구했다. 그것은 첫 눈에 우리 지구의 도시들과는 약간 다른 듯이 보이는 하나의 도시를 보여주었는데, 우리들이 사용하는 사각형의 틀이 아니라 원형 틀에 끼어있는 점이 달랐다. 그러나 건축물들은 매우 달랐다. 나는 어떻게 묘사할지를 거의 몰랐는데, 우리의 많은 건축양식 중 어느 것도 그것과 가깝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여기에는 많은 우리의 현대 건축가들이 애쓰지만 결코 이루지 못했던, 우아한 가벼움과 정교함의 극치가 있었다. 그것은 인간이 꿈꾸는 종류의 도시였으며, 그러나 우리 지구에서는 본 적이 없는 것이었다. 내가 무슨 말을 듣기 전에, 나는 여기에 그려진 그 도시가 이 배의 고향 행성인 금성에 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문의 다른 쪽에는 논밭 사이로 시냇물이 흐르는 언덕과 산들이 보이는 목초지의 풍경을 그린 또 다른 그림이 있었다. 이것은 농가들이 시골 주변에 흩어져 있지 않는 점과, 원형의 농지 계획을 따른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지구의 풍경으로 쉽게 간주할 수 있으리라. 나는 이러한 배열이 이 농가 그룹들이 시골 사람들을 위한 모든 생필품을 공급해주는 모든 시설을 포함한, 작은 자기-충족적인 지역사회들이 될 수 있게 하는데 더 실용적임을 발견했다는 말을 들었다. 금성에는 생활용품의 할당을 포함해서, 모든 점에 있어서 진정한 평등이 있다. 그때 도시로의 여행은 즐거움이나 혹은 개인적 이유에서 이루어질 것이다.
긴 테이블 위의 반대쪽 벽에서 나는 큰 모선의 사진을 보았으며, 그것이 우리가 타고 있는 것일까 하고 의문했다. 그러나 이 생각이 내 마음을 통과하자, 금성의 작은 부인이 말했다. "아니요, 우리의 배는 이것에 비교하면 정말 작아요. 이것은 배라기보다 여행하는 도시와 같은 것으로, 그 길이가 수 마일에 달하는데, 반면 우리의 것은 2,000 피트에 지나지 않아요."
나는 나의 독자들이 그러한 크기를 믿을 수 없는 것으로 간주하기 쉽다는 것을 깨달았으며, 나 자신 그처럼 환상적인 것을 받아들일 준비가 아직 되지 않았음을 곧 시인했다. 그러나 우리가 일단 기계적인 힘보다 더 큰 자연의 힘을 이용하는 법을 배운다면, 땅 위에서보다 거대한 배의 벽안에 도시들을 짓는 것을 어려운 일이 아님을 기억하는 것이 필요하다. 런던과 로스엔젤스는 조잡한 기계와 노동으로서만 지어진 거의 40마일 넓이의 도시들인 - 그 자체 천재적인 과업인 - 것이다. 일단 중력이 극복되면, 우리들을 위한 공중의 도시들조차 현실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칼나가 설명했다. "많은 그러한 배들이 금성 뿐 아니라 화성과 토성, 그리고 많은 다른 행성들에서 건조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어떤 특정 행성을 위한 독점적 사용을 위해 의도된 것이 아니라, 우주의 전 형제단 속에 있는 모든 시민들의 교육과 즐거움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건조됩니다. 사람들은 성질상 위대한 탐구자들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의 세계들에서는 여행이 소수의 특권이 아니라 모든 이들의 특권입니다. 매 세 달마다, 우리 행성의 거주자들의 4분의 1이 이 거대한 배들을 타며 우주공간의 여행을 나서며, 당신들의 유람선들이 외국의 항구들에 정박하는 것처럼 다른 행성들에서 멈추곤 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우리의 사람들은 막강한 우주에 대해 배우며, 당신들의 성서가 가리키는 대로, 아버지의 집Father's House에 있는 '많은 저택들many mansions'에 대해 먼저 조금 더 볼 수 있게 됩니다.
"우리들의 행성들에 있는 지혜의 사원들temples of wisdom에서 우리는 많은 기계적인 장비들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을 통해 또한 우리의 시민들은 다른 세계들과 시스템들, 그리고 우주공간 그 자체의 상태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들처럼 우리들에게도 실제적인 체험을 대신할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당신이 저기 그림 속에서 보는 것과 같은 거대한 배들의 함대를 건조했으며, 그것들은 문자그대로 작은 인공 행성들로 묘사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수 천명의 사람들이 3개월 동안 지내는데 필요한 복지와 즐거움을 위한 모든 것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크기와는 별도로, 주요 차이점은 행성들이 모양이 구체이고 신성하게 만들어지며, 중앙 태양을 타원형 궤도로 움직이는 반면, 이 작은 인간이 만든 행성들은 실린더 모양이고 마음대로 우주를 통해 움직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내가 방금 내게 주어진 정보를 숙고할 때, 별들이 박힌 하늘들의 계속 증가하는 개념이 내 마음의 눈앞에 전개되었다. 나는 칼나가 가리킨 '다른 행성들"이 어떤 행성일가가 궁금했다.
여기서 내가 마음으로 그들이 방문한 "다른 행성들"에서 무엇을 발견했을까 하고 질문했을 때, 멋진 생각이 다시 한번 들어왔다. 금성인의 눈이 내 생각을 알아채자 반짝였으며, 작은 미소가 그의 입가로 흘러나왔다. 그는 방해없이 계속했다. "지구의 거주자들을 유일하게 제외하면, 우리는 다른 세계들의 사람들이 매우 우애적임을 발견했습니다. 그들 역시 그들 동료들을 위한 즐거움과 교육을 위한 거대한 우주 유람선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그들의 행성들을 방문하고 환영받으면, 그들 또한 친구로서 우리의 행성을 방문합니다. 이러한 유람선들이 결코 다가가지 못하는 것은 지구뿐입니다. 또 당신들의 사람들이 동료들에 대해서, 그리고 당신들 자신의 작은 행성의 한정된 제한을 너머 우주에 대한 더 큰 이해를 가질 때까지, 그들은 그렇게 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비행 동안, 유람선에 탄 사람들은 많은 여가 시간과 배움을 위한 확실한 시간들을 갖습니다. 그들이 다른 행성들에 착륙하면, 상호 관심이 있는 사회적 모임들이 이루어집니다. 짧게 말해서." 그리고 그는 이점을 매우 분명히 했는데, "다른 세계들의 사람들은 서로간에 이방인이 아니며, 모든 이들이 친구들로서, 그들이 어디를 가든 환영을 받습니다."
우리의 거리에 대한 개념을 되돌아보며, 나는 소리쳤다. "그것은 엄청납니다! 당신들이 그처럼 짧은 시간에 그처럼 광대한 거리를 달리려면, 얼마나 빨리 여행하는가요?"
"우리들에게 있어 속도는 그것이 당신들에게 의미하는 것과 같은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일단 배가 다른 공간에 발사되면, 배의 속도는 우주의 활동과 똑같아지기 때문입니다! 당신들의 비행기처럼 인공적으로 추진하는 대신, 우리는 우주의 흐름on the currents of space으로 여행합니다."
그들이 우주를 정복하기 위한 초기의 시도에서, 금성의 주민들과 다른 세계들의 사람들이 오늘날 우리를 잡고 있는 것과 정확히 똑같은 문제들에 당면했다는 것을 자유로이 시인했을 때, 나는 지구상에서의 우리들의 궁극적 발전에 대해 약간의 희망을 끌어내었다. 그들은 우주여행으로 가는 길에서 첫째 원칙으로서 중력이 극복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