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벤자민(Ficus benjamina) 가지마루팬다 원이름은 대만고무나무,원산지는 주로 동남아시아이다. 통상 국내에서 인삼벤자민이라 부르는 식물은 두가지인데 잎이 벤자민 잎과 유사하고 분재식으로 기를 때 밑동이 인삼처럼 굵어 져서 인삼벤자민이라 부르는것과 인삼벤자민 줄기에 팬다 고무나무를 접 붙인 종류가 있다. 보통 인삼 팬다라 부르는데 인삼벤자민으로 부르기도 한다. 뽕나무과의 고무나무인 팬다는 공중뿌리가 발달하여 굵은 줄기를 형성하는 특징이 있다. 미항공우주국(NASA) 출신 월버튼 박사의 공기정화식물 테스트에서 22위를 차지한 식물로 성장력이 왕성한 식물이다 . 윤기나는 잎이 두터워 1990년대 초 산소를 많이 발생하는 식물로 각광을 받았다
*[관리요령] 햇빛 고온다습한 환경을 유지해야 한다. 직사광선을 좋아하므로 햇빛이 잘 들어오는베란다 등에 두어도 좋고, 반그늘의 따뜻한 곳에서도 잘 자라는 편이다. 겨울에는 되도록 밝은 햇빛이 들어오는 곳에 두는것이 좋다.
물주기 분흙의 표면이 말랐을 때 듬뿍 충분히 준다. 잎사귀에 물을 주면 잎이 떨어지기 쉽다.
온도 아열대성 식물이라서 추위에는 강한편이다. 여름에는 30℃ 정도의 고온 다습한 곳에서 잘 자란다. 겨울에는 5 ~ 8℃ 에서도 잘 자라긴 하나, 10℃ 이상 유지해 주면 좋다.
비료 봄에서 가을에는 액체비료를 주기적으로 주거나 캡슐형 완효성 복합비료를 준다.
*[상품용도] 집들이, 개업식, 전시회, 행사장, 창립기념일 등 각종 특별한 날 축하선물용,실내 인테리어용 화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