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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yote Comparison | |||
Gen 1: 2011-2014 | Gen 2: 2015-2017 | Gen 3: 2018+ | |
Bore | 92.2mm | 92.2mm | 93mm |
Stroke | 92.7mm | 92.7mm | 92.7mm |
Compression | 11:1 | 11:1 | 12:01 |
Displacement | 4.951 liters | 4.951 liters | 5.035 liters |
Horsepower | 412 | 435 | 460 |
Torque | 390 lb-ft | 400 lb-ft | 420 lb-ft |
2015년형으로 부터 15마력 20lb-ft 토크가 증가한걸 알 수 있는데요... (솔직히 더 포텐있다고 생각합니다)
미친... 그러면 GT350 인테이크 작업해도 마력만 따라가고 토크는 그대로 20 모잘르네...
일단 규격 제원으로만 보면 보어, 즉 실린더 직경, 이 올라간걸 알 수 있는데요! 그래서 결론적으로 배기량이 80찌찌 정도...
증가 했습니다.
그리고 중요하게 Compression Ratio 즉 압축비가 12:1로 올라갔는데요! 고급유만 넣어야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압축비가 올라가면 보통 안정적인 연소를 위해서 고급유를 사용해야합니다... 일단 2015년형 GT는 권장은 일반입니다
저는 맨날 엑손모빌 아니면 쉘 고급만 넣지만...)
그래서! 저도 이런 자연흡기 빠워를 만들고자 내용이 어떻게 바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앞서 말하자면, 예전에 미국에서 GT350엔진 스왑이 가능한가 알아본적이 있었는데 엔진 통으로는 안팔고
(전 엔진은 박스채로 팝니다 - GM사는 거의 전 엔진을 구매 가능합니다. 북미에서는 스왑시장이 대단해서. 다음 토픽)
Cylinder Head 하고 Cylinder Block은 포드에서 직접 판매하나... 크랭크를... 일부러...판매를 안합니다...
그리고 파이어링 오더도 일부러 변경해서 현재 GT350엔진을 에코부스트나 GT에 얹을 수 는없습니다...
전에 한번 반파된 GT350이 시장에 나와서 뉴스거리까지 됐었는데... 어느분이 잽싸게 엔진 빼갈려고 구매했습니다.
말이 좀 돌아갔네요! 일단 결론으로 말하자면. 간단히... 엔진 부품을 바꿔서 가능하지 않습니다...
엔진 블록 실린더 해드 다 바꼇습니다...
이번 엔진의 큰 변경사항으로는 Direct 와 Port Injection이 동시에 돼는 엔진입니다.
Intake Manifold도 변경돼었고 RPM 한계 까지 더 올렸습니다.
2015년형이 흡기 때문에 RPM이 묶여있었으니 이번 Intake Manifold 업데이트로 실현한거 같네요.
또한 벨브도 변경 돼었습니다... 인테이크 벨브 및 이그조스트 벨브 둘다 .3 확대 돼었습니다.
캠도 Ti-VCT 업데이트 돼서 Intake 은 동일하나 Exhaust는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Port Injection을 위해 블록도 변경돼고... Squirt 방식 엔진 Lubrication이 체택 돼면서...
구멍들도... 위치가 바뀌었습니다...
하아.... 폐차된 2018년형 기다리던가 박스엔진 가지고 와야겠네요....
일단 스펙으로 보면 조그만한 튜닝만 거치면 거의 GT350출력까지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스펜션 및 차체는 다음 화 에서...
이상 Brutale!
첫댓글 마력이 올라간건 맞나보군요 ㅎ
마력 및 제일 중요한 토크가 올라간 것도 있는데... 동일한 레벨의 튜닝을 할 시 더 마력이 잘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저 정도면 자연흡기로 깨작깨작하면 500은 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다이나모 그래프를 봐야지 정확히 어느시점에서 올라가는 지 알 수 있을듯 해요... 현재 머스탱이 low & mid RPM에서 파워가 LS엔진 비해서 많이 떨어져서...
미국에선 카마로SS하고 머스탱지티하고 인기가 어느것이 많은가요?ㅎ
머스탱은 거의 국내 그랜져 급으로 많이 보입니다 (물론 에코부스트가 많지만) ㅇ,.ㅇ 지금 2015년형 모델로 비교 했을 때는 카마로가 더 퍼포먼스가 더 좋다는 평이 많아요... 서스팬션 차체가 훨씬 더 좋고 엔진 같은경우에는 GM엔진이 중저 RPM토크가 더 좋아서... 뭐 그건 개인 취향이지만... 지금 일단 머스탱은 싼 맛으로 타고 다니는 차입니다... 저는 일단 성능 위주로 사서 베이스에다가 PP추가 샀는데, 카마로도 보러 다녔을 때 풀옵션 말고는 제고가 없다고여... 포드 딜러 왈로는 카마로 구매자가 보통 돈이 더 많다고 ㅋㅋㅋ.... 코르벳도 한 6만불? 7만불이면 새차 사니까... 좀 애매한 요소들이 많죠...
미국서 8기통으로 본다면 카마로가 더 인기가 좋다는 얘기겠네요 ㅎ
아무래도 그렇죠... 맨처음 2015년 출시 당시 머스탱이 굉장히 많이 팔렸지만! 그 후에 공장 가동도 잠시 중단할 정도로 판매량이 떨어졌었습니다 ㅇ,,ㅇ 저도 그 덕분에 더 할 수 있었지만 내고도 꾀 하고여... 일단 북미애들은 (물론저도 포함이지만) 토크 성애자가 많아서...
이런 ㅎ 머스탱 오너로써 좋은 얘긴 아니군요~ 이번 18년식으로 인해 좀 바뀔까싶네요
이제 카마로 1LE하고 머스탱하고 500불 밖에 차이가 안나서 두고봐야 할 듯 하네요! 1LE가 워낙 평이 좋아서... 디자인도 관건일 듯 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편파적일 수 있지만 2015년형이 더 예쁜거 같아요... 트랙 성능도 좀 봐야 할 듯해요... GM이 엔진이 6.2L로 배기량이 더 높은데 노후된 엔진 디자인 방식을 고수해서 무게는 실제로 더 가볍고 엔진도 작아서 무게 중심이 더 좋아서 동일 서스펜션 체택시 쫌 봐야 할듯 합니다...
저는 그걸 떠나서 머스탱이 매일 몰고 다니는건 더 편한 것 같아요... 시야도 좋고 트렁크도 거의 7명은 들어 갈 수 있는 공간이여서... 카마로는 무지 트렁크가 작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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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그냥 쭈욱 적어도 10년동안 타고 다닐 차로 사서 이것저것 알아보는 재미가 많아요 ㅋㅋㅋ 뭐 여자친구도 없고 술마시고 노는것도 취미가 없어서... 조금 씩 하는데 엔진은... 나중에 돈 벌어서 해야지요...
저 내일 서울 번개 갈려고 하는데 나오세요? 저는 지금 골프 gti 몰고 가야할꺼 같아요 ㅋㅋㅋ
글을 읽어보니 초보자로서 궁굼한점이 있는데 여쭤 봐도 될까요?ㅎㅎ. 바뀌기 전모델 현 모델로 엔진을 비교 한다면 2.3모델에 GT5.0 엔진으로 스왑은 가능하나 GT350 엔진은 불가능 하다는 건가요;;? 하하.. ㅎ
가능 할껄로 봅니다... 유니바디하고 전방 서브프레임만 동일하면 부품 싹 다 갈 수 있죠... 마운트를 만드는 업체가 있을 지 모르겠네요 ㅋㅋ;;; 그냥 애초에 GT사는게 보통 정상이니까요... GT350은 엔진을 구하지 못해서 불가능하다고 한겁니다... 포드에서 따로 안팔아요... 부품 하나씩 사서 만드는 것도 불가능 하다고 보시면 돼요... 포드퍼포먼스에서 중요한 부품들을 싸악 빼놔서...
여러 여건상 2.3차량을 운행중 입니다 다만 머스탱이기에 장기간 유지가 된다면(해외 유저들 처럼) 차후 5.0사고차나 폐차되는 차량을 잡을수 있는 경우 스왑하는 방식을 고려해보다가 글을보고 여쭤 봤습니다. 2.3도 국내에서는 좋은 출력이기는한데 점점더 욕심이 생겨서ㅎㅎ 답변감사합니다.
구조변경이 상당히 어려울듯 합니다... 엔진 구조변경 저번에 슥 봤는데 동일기종 출력이 더 좋은 걸로만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근데gt와 에코부스트를 동 기종으로 친는지 몰르겠습니다. 현세대 새 5.0엔진은 지금 포드에서 넷상에서 팔고 있는데 신세대도 팔꺼라 예상 됩니다. 하지만 엔진 스왑할때 고려할께 많은데 와이어링 하네스나 모든 악세사리, 즉 AC 컴프레셔 스티어링 랙 등등 고려할것이 많습니다... 일단 대 작업이기에 상당한 비용 및 시간 (공임)이 들어간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북미에서는 중고차 가격도 괜찮고 시장도 좋으니 차후에 그냥 중고차 사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꺼라 생각됩니다
네 ㅎㅎ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답변이 속시원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