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많은 상업공간에서 적용되고 있는 소음중화기를 표방한 백색소음기 제품들이 많지만
구매자의 입장에서는 제품선택에 많은 어려움이 있어 내 환경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간단하고 깔끔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운드
제품에서 구현되는 소리(사운드)는 가장 중요한 항목입니다.
실사용자의 의견을 종합해보면 공기청정기 혹은 시스템에어컨과 유사한
부드럽고 쾌적한 중저음의 사운드가 필수입니다.
공간을 가득 채우는 든든한 음장감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입니다.
하지만 저가형 제품은 스피커규격이 작고 출력이 낮아 사운드가 거칠고 불편합니다.
70년대 TV정규방송이 종료되면서 나오는 정파소리에 가까운데
이용자(학생)의 클레임율이 높아서 구매자의 고민이 가장 큰 요소이기도 합니다.
2. 음대역폭
제품에서 구현되는 소리(사운드)는 각각의 음대역폭과 주파수대역폭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어떤 소리(소음)가 나는데 이를 덮거나 중화시키기 위해서는 해당 소리(소음)와
유사하거나 넘어서는 파장과 에너지를 가져야 하는게 당연합니다.
저가형 제품은 이와 같은 파장과 대역폭이 매우 제한되어 있으므로
효과성 또한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외형적으로 효과성을 구분하기 힘들다면 스피커 크기(지름과 두께)가
커질수록 안정되고 부드러운 사운드가 구현되므로 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3. 커버리지
1개의 스피커가 가지는 커버리지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비용과 쉬운설치 등의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1개만 설치하더라도 6~9평에 가까운 면적을 커버하거나
1개로 고작 2~3평 정도만 커버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시각적 혹은 디자인 관점에서도 많은 수량을 천장노출로 설치하게 되는 방법은
신규점이나 기존 영업점 입장에서는 아주 불편한 상황을 초래하는 방안이 됩니다.
결론적으로 많은 고객들이 환경과 여건에 적합하지 않은 제품을 구매한 이후
거친 사운드와 제한된 음대역폭으로 효과성이 낮은 제품을 포기하고
문제해결(소음해소)을 위한 재구매가 빈번하게 이뤄지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당사에서도 수많은 납품현장에서 갖가지 백색소음기를 접하고있으며
이는 곧 해당고객처에서도 제품의 성능차이를 인식하고 재구매로 이어지는 경우입니다.
■제품상담 김 강 석 부장 010.5676.7779 www.accumask.co.kr
프리미엄소음중화기 Canada Technology by K.R.Moeller Associates L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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