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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성북구 친환경무상급식 원문보기 글쓴이: 땡칠이
사업비 분야별 재원 배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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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위 : 억원) | ||||||
구분 |
2011(안) |
2010 |
증감 | ||||
금액 |
구성비 |
금액 |
구성비 |
금액 |
% | ||
합계 |
158,125 |
100.0 |
166,024 |
100.0 |
- 7,899 |
-4.8 | |
사회복지 |
44,296 |
28.0 |
41,803 |
25.2 |
2,493 |
6.0 | |
|
교육복지 |
1,445 |
- |
977 |
- |
468 |
47.9 |
환경보전 |
19,145 |
12.1 |
22,351 |
13.5 |
-3,206 |
14.3 | |
도로교통 |
18,308 |
11.6 |
18,568 |
11.2 |
- 260 |
-1.4 | |
주택및도시관리 |
5,497 |
3.5 |
9,716 |
5.9 |
- 4,219 |
43.4 | |
산업경제 |
4,798 |
3.0 |
5,516 |
3.3 |
- 718 |
-13.0 | |
문화및관광 |
4,574 |
2.9 |
4,934 |
3.0 |
- 360 |
-7.3 | |
소방안전 |
3,626 |
2.3 |
4,082 |
2.5 |
- 456 |
-11.2 | |
일반행정 |
3,120 |
2.0 |
4,093 |
2.5 |
- 973 |
-23.8 | |
교육청지원 |
23,859 |
15.1 |
23,773 |
14.3 |
86 |
0.4 | |
자치구지원 |
29,050 |
18.4 |
29,401 |
17.7 |
- 351 |
-1.2 | |
예 비 비 |
1,852 |
1.1 |
1,888 |
1.1 |
- 36 |
-1.9 |
2011년 예산 중 삭감 대상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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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명 |
항목 및 주문 |
비 고 |
1 |
한강운하 (서해뱃길) 조성 |
752억 전액 삭감 (양화 포함) |
타당성 부족, 절차 부실, 시민여론 반대, 한반도운하사업 사업(양화대교 재건축 포함 전액 삭감) |
2 |
한강예술섬 |
406억원 전액 삭감 |
설립근거 타당성 부족, 절차이행 문제, 한강생태파괴 문제 등으로 부적절한 예산배정임 |
3 |
9988복지센터 |
98.9억원 전액 삭감 |
기존 노인복지관 등의 시설이 수행 중인 기능의 중복 과잉 투자. 토목예산에 불과 |
4 |
경쟁․특권교육 |
169억원 |
수준별수업․고교선택제․진단평가 폐지, 국제고․과학고․과학중점고 등 지원 대폭 축소 |
5 |
서울대표도서관 |
641억 전액삭감 |
대형시설중심 도서관건립보다 각 지역별 작은도서관 지원사업 우선 및 종합적 지원체계에 대한 예산배정이 필요함 |
6 |
빗물 펌프장, 하수관로 확충 |
3,100억 중 1/3 이상 삭감 |
홍수원인 규명 없이 토목사업 추진 곤란, 재난기금 고갈 우려, 현황 파악 및 관리계획 우선 수립 |
7 |
평창-은평터널 |
110 억원 |
민간투자사업임에도 과도한 재정소요가 발생하고 있음. 특히 국립공원을 희생하면서 추진하는 사업임에도 교통수요에 대한 정확한 추계가 없으며, 이후 이용자 부담이 가중될 것임. |
8 |
월드컵대교 건설 |
100억 전액 삭감 |
오세훈 시장의 ‘민선5기 재정건전화 방안’을 통해 예시적으로 사업을 조정하기로 한 사업. 스스로 시급성이 덜하다고 인정한 사업임에도 이를 예산에 반영하는 것은 부적절함 |
9 |
민자 도로 및 교량 사업 |
협의중 |
서울제물포터널, 과천-송파간 도로가 대상인데, 타당성 및 기존 도로간의 중복 투자에 대한 우려가 있음에도 공론화 이전에 민간사업자와의 협의를 추진하고 있음. 절차적 타당성에 문제가 있음. |
10 |
우이 배수장 |
58억 삭감 (불용예산 회수) |
고지대 배수장 설치 필요성 의문, 국립공원 내 설치 부적절, 주민 반대로 갈등 고조 |
2011년 예산 중 증액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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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및 주문 |
비고 |
1 |
친환경 무상급식 |
700억 편성 |
서울시 부담금 확보 |
2 |
공원녹지 확충 |
1,000억 |
장기미집행 공원조성(512억), 도심공원확충(402억) 등 복원, 2011년 녹지 330만㎡ 계획 이행 |
3 |
신재생에너지 |
96억 |
서울시의 2030 신재새생에너지 계획 이행, 2011년 1,440kw 확보, 전년 수준 복원 |
4 |
저소득지원 |
94억 증액 |
저소득 틈새계층 특별지원 80억, 가사간병방문서비스 8억, 서울광역자활센터 3억, 노숙인 자활프로그램 3억 등 취약계층 복지예산 증액 필요 |
5 |
저소득층 집수리 |
150억 |
2030년까지 에너지취약계층 30만가구 주택에너지효율화 사업, 2011년 15,000가구 |
6 |
기존주택 매입 임대 사업 |
55억 (총 300억원) |
기존주택 매입 실효성 제고 위한, 서울시 매칭 비율 확대 시범사업 추진 |
7 |
종합사회복지관 등 복지시설 기능보강 |
156억 |
종합복지관, 노인복지관, 장애인 시설 등의 기능보강비 보전. 전년 수준 회복 |
8 |
여성 일자리 창출 |
88억 (총 333억) |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 지원 위한 여성일자리 창출 사업 및 인력개발기관 예산 복원 |
9 |
여성인권확대 |
30억 (총 208억) |
가정폭력, 성폭력 방지 및 피해자 지원 예산, 성매매 피해여성 및 십대여성 지원 예산 증액 |
10 |
국공립보육시설 확충 |
50억 (총 96억) |
오세훈 시장 공약 공공보육시설 1000개소 확충을 위한 1차년도 80개소 확충 이행 |
* 가든파이브 행정조사 (비예산) : 종합적인 사업 점검, 대규모 정책사업의 대시민 신뢰회복 및 SH공사의 장기 재정 상태 조정
2011년 전시성 예산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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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명 |
항목 및 주문 |
비 고 |
1 |
신청사 가림막 |
|
예산낭비사업의 전형,공공미술을 표방하지만 공공성 확보에 대한 다양한 시각이 반영되지 않아 정부/시 홍보물로 전락한 전시성 사업임 |
2 |
청와대 사랑채 관광명소화 |
16억 |
사업목적자체가 전시성 낭비사업, 서울시 비용부담 타당성 부족함 |
3 |
한강 홍보선, 투어선 관리 |
6억 전액삭감 |
이용 목적 없는 전시 사업, 이용 실적 미비, 한강운하 홍보 사업, 선거법 위반 논란(선심성) |
4 |
타쉬켄트, 울란바토르 서울공원 |
29억, 26억 전액삭감 |
전시성 사업, 과도한 예산 낭비(타쉬겐트 공원의 경우 1㎡ 조성에 97만원 소요) |
5 |
디자인예산 |
*디자인 관련 예산항목 전면 재검토 |
시민의 실제 생활영역과 분리된 전시성 사업, 관련 사업 객관적 평가없는 지속지원은 재정낭비, 해당사업 평가 및 난립된 기관 통합운영방안을 전제로 한 예산 반영 필요함 |
6 |
서울상징 해치 종합 마켓팅 |
4억72백만원 전액삭감 |
서울상징에 대한 사회적 소통 부재 속에서 해당사업 효과 평가도 없이 관행적 예산편성은 부적절함 |
7 |
공공형 보육 시설 |
50억원 |
중앙정부가 서울형 어린이집을 벤치마킹해 2011년 하반기 전국 확대하려는 시범사업 |
8 |
지천운하 (지천 수변공원조성) |
50억원 전액삭감 |
지천운하를 하천정비로 변경한 것으로 사전절차이행 미비, 투융자심사부터 실시 필요 |
9 |
학부모참소리단 |
0.42억 |
학부모참소리단 위촉 운영 폐지 기존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로 대체 |
10 |
한강 저수로 정비 |
47.5억원 대부분 삭감 |
홍수예방 효과 검증 없음, 경관 및 생태계 훼손, 잠실 상수원 준설도 재고 필요 |
첫댓글 참 좋은 일이네요....
우리도 동작구 예산에 대한 의견서를 낼수 있을 때가 오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