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동이 곤란
- 전혀 일어나지 않거나 가끔 폭발이 일어남.
고장현상 | 점검사항 | 치방법 |
연료 계통 | 에어클리너가 연료에 젖어있는지 확인 | 에어클리너 커버를 빼고 에어클리너를 말린 후 조립 |
연료탱크 연료 유무 확인 | 확인 후 연료를 보급한다. |
연료의 혼합비율 확인(20~25:1) | 장기(2~3개월 이상) 방치한 혼합유는 새 혼합유로 교환 |
연료파이프의 기포생성확인 | 티클러 레버를 눌러 프라이어 조작을 시행 |
연료탱크의 필터 막힘 확인 | 막혀있으면 청소한다. |
전 기 계 통 | | 점화코일이 불량 확인 | 테스터로 코일점검후 교환 |
점화플러그의 손상여부 확인 | 점검, 청소, 교환 |
정지 스위치 ON/OFF 확인 | 점검 |
1차 코드 또는 2차 코드 관계에 이상 여부 확인 | 점검, 수리, 교환(플러그 캡부 점검) |
Ignition Coil의 상태 확인 | 불량일 경우 신품과 교환 |
불꽃이 약한 경우 | 단속기 접점 접촉 불량 확인 | 점검, 수리, 교환 |
콘덴서의 불량 확인 | 테스터로 점검, 교환 |
단속기 접점 간극 상태 확인 | 조정(접점간극 0.35±0.005) |
단속기 접점의손상여부 확인 | 점검, 청소 |
점화플러그가 젖어 있을 경우 | 연료 흡입의 과다(티클러는 완전히 누르지 않음) | 점화플러그를 빼고 청소(쓰로틀 레버 OPEN위치) |
오일의 혼합비 | 장기(2~3개월 이상)방치한 혼합유는 새 혼합유로 교환 |
쵸크레버의 개폐확인 | 닫혀있으면 열어준다. |
압축계통 (압축불량) | 오일실 가스누설 여부 확인 | 점검(리프 불량이면 교환) |
링의 마모 상태 | 점검, 교환(OPEN END간격0.7이하) |
실린더 조립면에서의 가스누설 여부 | 실린더 체결볼트, 재체결 팽킹 점검. |
점화플러그 조립면에서 가스누설 여부 | 점검, 재체결 |
오일 혼합비 (묽다) | 20~25:1 혼합유로 교환 |
* 에어클리너가 연료나 물에 젖어있으면 시동이 안걸린다. 에어클리너 커버 떼고 에어클리너를 말려 사용
2. 운전시 고장
- 힘이 나오지 않거나 폭발음이 가끔 끊어진다. 또는 역점화 발생
고장현상 | 점검사항 | 조치방법 |
폭발음이 가끔 끊어짐 | 점화시기 확인(너무 늦음) | 점검(단속기 접점간극이 0.35±0.45로 되어 있어야 함) |
점화플러그 오손으로 점화미스 | 점검, 청소(간극0.7mm) |
배기포트의 막힘상태 | 카본 제거 |
역점화가 일어남 | 점화시기의 확인(너무 빠름) | 단속기 접점간극 점검(너무 넓으면 빠르게 됨) |
배기구나 머플러가 카본으로 막혀 있는지 확인 | 점검, 청소 |
3. 운전중 엔진이 멈춤
- 점화풀러그에 불꽃이 튀거나 내부 소음이 있다.
고장현상 | 점검사항 | 조치방법 |
점화플러그에 불꽃이 튄다 | 연료 흡입관의 필터의 막힘상태 | 점검, 청소, 교환 |
기화기의 다이어프림 확인 | 점검, 교환 |
연료탱크의 필터의 막힘상태 | 점검, 청소 |
불꽃이 가끔튄다 | 전기 계통의 고장 | 전기 계통의 항목 참조 |
내부의 소음 | 엔진 내부의 고장 | 엔진 분해후 각부 점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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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8.31 1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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