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15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워커힐에서 그랑크뤼 와인디너행사(총 7종 와인)가 있습니다.
디너 코스의 메뉴와 시음하실 와인 안내는 그림 아래 부분에 있습니다. 참고바랍니다.
이날 저도 물론 가지만 친구와 연인과 함께 가실 정회원분들은 연락 주세요
와인리스트와 디너메뉴가 너무 좋습니다. 장소도 특급호텔이구요^^
WINE MAKER DINNER
15. MAY.2009
Canapa
프랑스 샹파뉴 Cattier
Fresh Lobster Tail with Beluga Caviar, Caprese, King Crab Meat and
Three kind emulsions
세가지 소스로 맛을 낸 케비어를 곁들인 바닷가재, 대게살과 카프리제
Georges Duboeuf Pouilly Fuisse 2007
부르고뉴 지방의 마꼬네(Maconnais) 지역에서도 화이트 와인의 높은 명성으로 유명하 뿌이이 퓌세.
벌꿀과 라임향이 어우러진 아로마와 농도 짙고 부드러우면서 균형감있는 맛을 즐길 수 있다.
유순한 맛과 프루티함이 입안에 가득차며 지금 마시기에 적당하지만 3년 정도 더 숙성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지녔다.
약 11~12도에서 서빙하여 마시면 최고 상태의 신선함을 맛 볼 수 있을 것이다.
해산물과 곁들이거나 와인 자체만 즐겨도 훌륭하다.
Grilled Mero Fillet with Spring Leaves and Prosciutto Parma
향긋한 봄야채를 곁들인 메로구이와 파마햄
Ch. Sociando Mallet 2004
어두운 블루 퍼플 컬러를 띠며 블랙 베리, 구운 고기, 커런트, 크렘 드 카시스, 아카시아의 향기롭고 농축된 아로마가
느껴진다. 거대하면서도 벨벳 느낌을 지닌 탄닌과 꽉 찬 과일 맛이 특징적이다. 블록버스터급 풀바디 와인이다.
산도는 낮으며, 집중감이 있고 파워풀하다. 보르도의 특등급 와인들을 위협할 만한 멋진 와인이다.
wine spectator 90 point /Robert parker 90 point
Herb-Roasted Duck Breast on Asparagus, Port Wine Sauce
허브와 포트와인 소스로 맛을 낸 오리가슴살
생떼밀리옹 그랑크뤼 B급 Ch. Figeac 2004
루비 컬러를 띠며, 타바코 스모크, 시더나무, 블랙체리, 커런트의 풍부한 아로마가 특징적이다.
미디움 바디하며, 우아하고 복잡미묘하며 맛좋은 와인이다.
샤또 피작은 보르도의 생떼밀리옹에서 긴 역사를 지닌 빼어난 샤또들 가운데에서 늘 으뜸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이 샤또의 포도원은 훌륭한 와인을 산출할 수 있는 40년생의 포도나무로 돼있고 와인은
까베르네 소비뇽(35%), 까베르네 프랑(35%) 그리고 메를로(30%)로 블렌딩되고있다.
포도원의 지층과 지표의 토양은 이곳 특유의 자갈밭(graves)과 사토로 이루어져 있다.
샤또 피작은 1955년 마련된 '생떼밀리옹 끌라쎄'의 13개 프리미에 그랑 크뤼 중 'B'급에 해당한다.
참고로 이곳의 1등급은 'A'와 'B'의 두 등급으로 나뉘어지고 있다.
A급에는 유명한 샤또 오존(Ch. Ausone)과 샤또 슈발 블랑(Ch. Cheval Blanc)이 있다.
Rustic Foie gras Ravioli topped with shaved Truffle
부드러운 거위간을 채운 라비올리와 트러플
생줄리앙 2등급 Ch. Leoville Barton 2004
어두운 루비 컬러에, 우아하며 스파이시한 시더, 오크, 레드와 블랙 커런트의 향을 가지고 있다.
베리, 미네랄 맛과 약간의 초콜릿 맛를 느낄 수 있다.
미디움 바디로, 낮은 산도와 정제되고 잘익은 탄닌과 상쾌한 끝맛이 일품이다.
Ginger Lemon Sorbet
생강 레몬샤벳
Pine-nut crusted Scaloppini and Roulade with Cheese and Spinach
토마토 처트니를 곁들인 송아지안심구이와 밀라네이드
생떼스테프 2등급 Ch. Cos d’Estournel 2004
보랏빛이 감도는 어두운 루비 컬러에, 커런트, 베리, 리코리스, 스파이스, 검은 과일들의 멋진 아로마가
느껴진다.
벨벳 느낌의 탄닌과 멋진 피니쉬가 살아있는 풀바디 와인이다.
깊은 인상을 남기는 멋진 와인으로 생떼스떼프에서 단연 차별화되는 수퍼 세컨드 와인이다.
Cherry Almond Tart with Orange Ice Cream
체리 타르트와 오렌지 아이스크림
소떼른의 귀부 와인 Marquis de Chasse Sauternes 2004
첫댓글 저번 시음회에 참석했던 친구랑 가려고 합니다. 마신분들 모두 입을 모아 칭송하는 꼬 데스뚜르넬 한번 마셔 볼라구요. 이탤리안 풀코스 또한 궁금하구요. 스승의날인데 정말기대가 되네요.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