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화자(崔花子) 2집 여보당신
앨범앞면
앨범뒷면
꿈은 이루어진다!(최화자(崔花子) 2집 여보당신
프로필 2000년 04월 정화고등기술학교 춘계야유회 특기자랑에서 개인전 우수상(곡명 : 媽媽的吻)
2010년 04월 20일 영등포구 제4회 다문화노래자랑 인기상(곡명 : 백난아 찔레꽃)
2010년 10월 17일 경기도 다문화 “끼”경연대회 장려상(곡명 : 백난아 찔레꽃)
2010년 10월 22일 한중문화예술제 최우수상(곡명 : 백난아 찔레꽃)
2010년 11월 23일 독도사랑가요제 충남충북예선 대상(곡명 : 고국땅 처음부름)
2010년 12월 21일 2010 제11회대한민국문화예술대상 시상식 독도사랑가요제 창작부문 최우수
상(곡명 : 고국땅)
2011년: 03월 06일 제1회 한중동포문화예술축제 인기상(곡명 : 고국땅)
2011월 03월 30일 독도수호가요제 금상(곡명 : 고국땅)
2011년 04월 12일 제3회 배호칠순 추모공연 창작상(곡명 : 고국땅)
2010년 10월 01일 가요열전다문화 노래자랑 대상-1위 (곡명 : I love 코리아)
2011년 10월 09일 외국인가요제 (팔달구지동시장거리축제) 우수상 (곡명 : I love 코리아)
2011년 12월 20일 제 12회 대한민국문화예술대상 시상식 신인가수 상 (곡명 : 고국땅)
2012년 3월 25일 재한동포 제2회 한중문화예술축제(한중수교20주년) 인기상(곡명:고국땅)
2012년 12월 16일 제 13회 대한민국문화예술대상 시상식 한류문화공로상(곡명:여보당신)
안녕하세요. 최화자 입니다.
♬저(최화자)는 1998년 8월 26일 입국한 동포 이주민입니다.
♪저는 중국서 입문 계 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현재 국립 한국방송대학교 4학년 휴학 중입니다. 중국길림성 용정시 팔도 향 평도 촌에서 태어났습니다. 1957년생입니다. 산수가 수려하여 지나가던 행인들도 발길을 멈춘다는 아름다운 시골이었습니다. 비록 할아버지, 아버지와 어머니 여섯 형제, 아홉 식수가 살면서 넉넉지는 못했지만 화목한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저는 경주 최가입니다. 경상북도 경주가 저의 조상의 뿌리라고 합니다. 저는 말투도 서툴고 생김도 수수하지만 야무진 한국인입니다. 입국이후 14년 동안 열심히 살았고 앞으로도 열심히 살겠습니다. 저는 성격이 내성적이지만 조금은 활달한 편입니다. 좋아하는 색상은 핫 핑크, 하얀색, 태극기 파랑색, 빨강색을 좋아합니다.
♬저는 노래를 잘 부르지 못하지만 노래를 너무너무 좋아합니다. 그래서 “고국땅”이라는 자작시도 썼으며 이미 노래로 만들어져 불리고, “I love 코리아” , “언제나 가려나” 자작곡도 만들었습니다.
♬고국땅 자작시, I love 코리아, 언제나 가려나 에 이어최화자 2집에서는 "여보당신"노래를 만들었습니다.
♬시간은 광음과도 같이 빨리도 갑니다. 2011년 11월 11일 최화자 1집 고국땅 노래가 한국음원제작협회와 인연을 맺고 소개 된지 어느덧 1년이 훨씬 넘었습니다. 짧고도 긴 시간이 가는 동안 참 많은 일상의 고된 삶의 흔적을 고스란히 세월 속에 묻어갑니다.
♬세월 따라 나이도 한 살 또 한 살 늘어 갑니다. 자연의 법칙이기도 하겠지만 인간세상은 참으로 험난한 파도를 가르며 넓은 바다에서 항행하는 쪽배와도 같다고 생각합니다. 세상 살다 보면 때론 힘들 때도 많습니다. 하지만 그 시련을 이겨 내야만 이 세상 살아갈 수 있지 않습니까. 저도 주위의 어렵게 사는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삶의 험한 시련을 비껴가지는 못 하나 봅니다.
♬요즘세상 돈이 뭔지 툭하면 돈 때문에 헤어지는 가족을 많이 보면서 이런 생각이 듭니다. 돈이 인생 살아가는데 없어서는 안 되지만 또한 돈은 사람이 만든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하기에 저는 이해 못할 사연들이 너무 많습니다.
♬하지만 돈을 사람보다 중히 여기는 사람도 많은 것 같습니다. 십여 년씩 살을 맞대고 살다가도 돈 깍지가 씌우면 앞이 하나도 안 보이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사랑의 콩깍지는 그나마 인간의 착한 마음에서 나오지 않나 생각합니다. 하지만 돈 깍지는 사람은 안중에도 없고 돈밖에 안보이기 때문에 사람을 막다른 벼락으로 내 몰아 가는 것이 현실입니다.
♬돈 깍지 씌우면 거짓말도 서슴없이 추태도 함부로 부리면서 인간의 본성인 양심마저도 잊은 채 본인은 도사로 위장하고 상대는 인간 취급을 하지 않는 사람들을 보면 참 마음이 아픕니다.
♬그래서 최화자 2집 “여보당신”이 만들어 졌습니다.
♬“여보당신” 이란 이름은 얼마나 살뜰한 부름입니까! 진정한 양심과 사랑이 디딤돌이 되어 마음도 하나 육체도 융합으로 하나가 되어야 할 부부들이 안타깝게 돈 땜에 헤어지는 것을 직접 목격하고 또한 직접 겪으면서 “여보당신”이란 노래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비록 힘들지만 이 노래를 부르면서 또한 이 노래를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면서 세상 사람들이 돈에 대한 과한 집착을 조금이라도 누르게 하려는 작은 희망을 간신히 안고 사람을 중히 여기는 신선한 바람이 세상 곳곳에서 따스한 해 빛처럼 비쳐들어 삶이 어렵더라도 세상이 사랑으로 정으로 충만 되었으면 하는 조그마한 바람을 가져 봅니다.
♬옛날 우리들의 부모님께서 살아 왔던 것처럼 가정을 지키려고 나를 잊고 헌신하는 사랑의 미풍양속을 이어 받아 어떤 힘들고 어려운 일이 닥치더라도 “여보당신”이라는 대들보가 무너지지 않도록 서로를 아파하면서 살아가는 가정이 되어서 대한민국이 이혼율이 최소화 나라로 발돋움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이제 곧 발표 될 “여보당신” 노래 소개 글을 쓰면서 마음은 사람들의 곁으로 다가 간 것 같습니다. 마음이 아픔과 기쁨이 교차하면서 마음이 설레이기도 합니다.
♬“여보당신” 이 노래를 녹음할 때 몸이 과로로 노래를 겨우 불렀습니다. 하지만 저의 진심과 사랑, 정성이 담긴 노래입니다. “여보당신”이 가사로 곡을 부쳐 노래로 되었지만 이 노래는 또한 한 이주여성이 꿈에도 그리던 고국땅에서 살아남으려고 발을 동동 구르며 원하는 애절한 실오리 같은 희망이며, 삶의 고통 속에 모대기면서 억울함을 견디고 지친 몸을 일으키려고 신음하는 부름이기도 합니다.
♬고국땅 노래를 부르기 시작한 동안 다문화가수로 공연도 하고 봉사하러 다니면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공연하러 다니면서 가정에서 느껴 보지 못했던 사랑도 많이 받으면서 힘을 얻을 때 도 많았습니다. 앞으로도 삶의 터전에서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여보당신” 노래 많이 불러주시고 사랑으로 안아 주십시오.
♬그동안 저의 노래를 청취해 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꿈은 이루어집니다. 이루어지려는 희망을 안고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루려고 열심히 살아가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2013년 계사년 한해 늘 건강하시고 미소를 활짝 짓는 해로 원하시는 꿈을 꼭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대한민국을 사랑합니다! 지구촌 모든 다문화인을 사랑합니다! 여러분여러분을 사랑합니다! 아직도 부모님이 계시는 고향도 사랑합니다!
앨범 소개 글 작성일 : 2013년 01월 10일(목요일) 계사년 음원 접수일 : 2013년 01월 04일 발매일 : 2013년 01월 15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