高島屋 百貨店 : 타카시마야 백화점 (일본의 백화점의 창시)
1831 년 (천보 2 년), 교토에서 이이다 新七가 헌 옷 · 무명 인을 열고 시아버지의 이이다 목의 무관의 고향 인 시가현 다카시 마 카운티 (현 카시마시)에서 다카시마야라고 명명했다. 해외 박람회에 화려한 자수를 한 기모노 등을 출품하여 수많은 상을 수상한 것으로, 그 후, 궁 내성 납품의 영예를 씌우는. 1919 년 (다이쇼 8 년)에는 개편 공사 다카시마야 포목로 오사카 長堀橋에 가게를 꾸민다. 1932 년 (1932 년)에는 현재의 오사카 점 입주 남해 빌딩 오사카 남바에 준공, 동양 제일의 규모를 자랑하는 대형 백화점을 개점한다. 또한 이듬해 1933 년 (쇼와 8 년)에는 도쿄 니혼 바시에 니혼을 개점하고 지명도를 비약적으로 높였다. 전후에 들어가면, 사가 미 철도와 합작 요코하마 다카시마야을 개점하는 등 주요 도시의 요지에 대형 매장의 확장을 성공시켜 오늘의 지위를 쌓아 간다.
일본의 쇼 윈도우를 일찍부터 도입 한 백화점이며, 1969 년 (쇼와 44 년)에는 최초의 교외 상점이되는 다마가와 다카시마야 SC를 성공시킨 후 백화점 사업 모델을 수립 한 것으로도 알려져있다. 장미 꽃을 이미지 꽃으로 채용 해, 현재에도 포장지 등에 이용되고있다
매출이 많은 순서에 요코하마 점, 니혼, 오사카 점 교토 점과 대형 상점이 많은 것이 특징이지만, 요코하마 점과 오사카 점은 터미널 백화점이기 때문에 통과 객이 많다. 하지만 매출액은 법인 · 개인의 외상이나 분 매장 판매 등을 포함하면 1000 억 이상의 점포를 여러 (2008 년 (헤세이 20 년) 2 분기에 상기 4 점포, 계열사 JR 나고야 점도 합치면 5 점포) 가지고있는 일본 유일의 백화점이다. 또한 영업 이익률은 혼자 2.74 %, 백화점 연결 기준으로 2.74 %이다.
회사는 관계가 깊은 지역 백화점과 제휴하고있는 하이랜드 그룹이라는 백화점 공동체의 핵심 기업이다. 그러나 그룹 각사 사이에서는 업무 제휴 관계는 가지지 만, 자본 관계가있는 것은 아니다. 또한, 다카시마야 자신은 미도리 회 (UFJ 그룹)의 회원 기업이지만, 하이랜드 그룹 자체는 UFJ 그룹은 다른이다.
백화점 업계에서 J. 후론 트리 테이 링과 미츠코시 이세탄 홀딩스의 출범과 재편이 진행되는 가운데,이 회사는 대기업 노포 백화점에서는 얼마 안되는 독립 백화점이다. 2008 년 (헤세이 20 년) 10 월, 전철 계 백화점 한큐 백화점 · 한신 백화점을 산하에있는 에이치 투 오 리테일 링 사이의 자본 · 업무 제휴를했다. 그 때, 2011 년 (헤세이 23 년) 4 월을 목표로 경영 통합까지 실시 할 예정 이었지만, 2010 년 (헤세이 22 년) 3 월 25 일에 경영 통합을 철회하고 업무 제휴에 그치는 것을 정식 발표했다.
2007 년 (헤세이 19 년) 아사히 신문이 취한 설문에서 "좋아하는 백화점」의 제 1 위에 선정됐다.
1959 년 (쇼와 34 년)의 今上 천황 (아키히토 황태자)의 결혼 후부터 방송을 시작한 마이니치 방송 제작의 황실 보도 프로그램 「황실 앨범 "후원자를 1980 년대부터 2003 년 (헤세이 15 년) 3 월까지 1 사에서 담당하고 있던 (그 다음은 시세이도 1 개 제공을 거쳐 현재 스폰서는 후직 코 외).
회사 그룹의 경영 이념은 "항상 사람"또한 회사의 기업 메시지는 ""변하지 않는 "인데 새."이다 (참고 : 위키백과)
伊勢丹 百貨店 : 이세탄 백화점
1886 년 ( 메이지 19 년 ) 창업의 포목계 백화점 . 관동 등 국내 및 중국 동남아 일부 도시에 백화점 을 전개한다. 2007 년 상반기 시점에서 일본 의 백화점 업계 중 5 위 . 일본 전국에 계열사를 포함한 12 점포 전개 하고 신주쿠 본점이 매출의 60%를 차지한다. 패셔너블 한 의류 판매에 중장년층 을 비롯하여 젊은 세대로부터도 지지를 모은다. 1968 년 ( 쇼와 43 년 ) 오픈한 남성관의 성공으로 신사복은 팔리지 않는다고하는 업계 의 징크스를 깼다.
로고는 창업시부터 ○ 에 「伊」 의 붓 문자가 들어간 마크 ( 초대 코스 게 딴지 붓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를 사용하여 왔으나, 1975 년 ( 쇼와 50 년 ) 1986 년 ( 쇼와 61 년 ) 과 두번 마크 를 변경 하고있다. 또한, 창업시부터 의 마크는 현재도社章로 사용 되며 ( 각 점포에 " ○ 이탈리아 이세탄 ISETAN DEPARTMENT STORE " 의 명판 알리 ) , 신주쿠 점 본관 옥상 간판으로 사용되고 있다. POS 시스템 은 일본 NCR 제를 사용 한다. (참고 위키백과)
京王 百貨店 : 게이오 백화점
1960 년 (쇼와 35 년) 6 월에 도쿄도 신주쿠 부도심 계획 발표와 함께 京王帝都電鉄 (현재 게이오 전철)이 신주쿠 역 부근의 병용 궤도와 동역의 지하화를 계획 할 때 지상에 역 건물을 건설하는 대규모 개량 공사를 실시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같은 해 가을에 백화점 산업 진출을 결정하여 1961 년 (쇼와 36 년) 3 월 10 일에 주식회사 케이오 백화점을 설립하고 1964 년 (쇼와 39 년) 11 월 1 일에 京王帝都電鉄 신주쿠 역 빌딩에 현재의 신주쿠 점을 개점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게이오 백화점이 들어서게 되었다. (참고 위키백과)
小田急 百貨店 :오다큐 백화점
오다큐 전철에 의한 도시형 오픈 몰 「미로도」가 설립되어 (1982 년 (쇼와 57 년)), 신주쿠 (1984 년 (쇼와 59 년)/오다큐백화점 본관) 개업을 통해 오다큐 그룹 내에서도 유통 분야는 확대를 계속했다. 오다큐철도 신주쿠역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 교통이 편리하며, 각종 명품 브랜드와 젊은 세대를 위한 미로도(ミーロド)오픈몰과도 연결되어 있어, 게이오백화점과 함께 신주쿠의 역의 몸통 역활을 하고 있는 백화점이다.
丸一(○Ⅰ○Ⅰ): 마루이 (新宿1,2,3관)
일본백화점협회에 속하지 않고 ( 일본 체인 스토어 협회 회원 이다 ) 신주쿠 나 시부야 등의 눈에띄는 도심부에 점포가 연결되지 않은 여러 건물로 분산시켜 패션과 인테리어, 스포츠 용품 등 분야별로 제각각 으로 전개하고 있다. DC 브랜드 전성기 에 그 상표를 대량으로 도입 했을 무렵으로부터 파르코(PARCO)와 유사한 점 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일본의 백화점의 대표적인 매장문화인 데파지하(지하1층백화점/식품매장) 같은 식품 매장을 전개하고 없는 점포가 많은 것 등에서 백화점 이 아니라고 견해를 하는 경우도 많다. 회사 소개는 소매 사업으로하고 있으며, Yahoo! 는 백화점 이 아닌 패션 빌딩 으로 게재되어 있다. (참고 : 위키백과)
ルミネ : 루미네 신주쿠 1관, 2관
신주쿠역 남쪽 출구의 역 건물로 개업 한 신주쿠루미네 (현 신주쿠 루미 네 1)를 시작으로 요코하마 역과 오기쿠보역 등 역빌딩이 개업 한 때에도 '루미네'의 명칭이 사용되었다. 법인으로는 원래 국철의 역 건물 당 독립된 회사 였지만 1991 년 (1991 년) 4 월, 루미네 등 JR 동일본 계열의 역 건물 운영 회사가 합병하여 「주식회사 루미네가되었다. JR 동일본의 역 건물 사업 재편의 다른 이름이었다 상업 시설이 루머로 전환하여 브랜드 이미지 전개를하고있는 일도있어, 점포 수를 늘리고있다. 최근 급성장 대표적인 패션 빌딩의 하나로서 주요 백화점과 호환 할 정도의 존재로 대두되고 있다.
新宿アルタ : 스튜디오 신주쿠 알타
1979 년 신주쿠에서 준공 . 처음부터 7 층에 TV 방송에 대응한 스튜디오를 가지고 , 신주쿠 역 동쪽 출구 에 접한 벽면에는 일본 최초의 대형 비전 ( 알타 비전 ) 을 설치하여 당시의 명칭은 「 신주쿠 정보 빌 알타 스튜디오 "고 칭하고 있었다 . 지하 2층부터 지상 6 층까지 미츠코시가 운영하는 세입자 빌딩으로써 주로 젊은층의 여성을 위한 의류 · 잡화 패스트 푸드 (미스터 도넛 등), 편의점 (세븐 일레븐) 등이 입점해있다. 1.2 층은 거리 이벤트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있어, 신주쿠 동쪽출구의 약속의 장소로도 이용된다
新宿ぺぺ(新宿Pepe): 신주쿠 페페
페페(PePe)는 세이부 프로퍼티즈 (2009 년 (헤세이 21 년) 7 월 1 일 西武商事보다 사명 변경)가 경영하고있는 세이부 철도역의 건물 · 쇼핑 센터이다. 지상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쇼핑센터 이며, 그 위 지상으로는 신주쿠 프린스 호텔이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