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51(2018). 10. 20.(흙날)
[고교 주제 학점제 실행 방안 사례 소개]
'교육'으로 삶을 사랑하고 배움을 즐길 수 있을까요?
저승사자와 염라대왕인인 학교 정기고사와 대학수학능력고사란 일제고사가 중고등학생들에게 삶을 사랑하고 배움을 즐길 틈을 주지 않죠~
어떡하면 좋을까요? 정답을 강요하는 교실인데요~
질문이 있는 교실이 교육지표인 서울교육청 미래혁신교육!
한심한 헛구호와 꾸미기!~
"독서가 영혼없는 책장 넘기기나 주입식 지식의 확장에 그치면 생물학적 뇌의 학대에 불과합니다. 끝없는 자극과 공감 도전이 필요하죠"
"독서에는 끝없는 자극과 공감 도전이 필요하다면 어떤 방법으로 행동하고 실천할 수 있는지요. 궁금합니다."
독서란 무엇일까요? 이처럼 스스로 묻는, '회의(탐구)'하는 자세가 필요하죠~어릴 적부터 늘 묻는 버릇을 익히는 게 좋습니다~가까이는 밥 먹을 때~ 집안에서 묻고 답하는 '이야기'를 즐겨야 합니다~'자극'보다는 '여건' 을 만들어 주는 도움이 필요하죠~
또 학생들이 공감을 하도록 이끌도록 제가 시도하는 도전 수업 사례입니다~이름하여 '고전 속 천재랑 대화하는 가을 여행(4주) 주제수업 및 과정 평가 사례' 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