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 26 |
|
운영주체, 노선 : 도에이지하철 신주쿠선 종별 : 통근쾌속 형식 : 도에이 10-300계 출발지 : 미즈에 도착지 : 신주쿠산초메 출/도착시각 : 3일차 8월 8일 7:52 → 8:27 호차/좌석번호 : 자유석 운임,요금 : 메트로,도에이 1일승차권 이용 ¥ 1000 편성 : 10-410F 행선지 : 하시모토행 |
사진 243,244. 메트로, 도에이지하철 1일승차권입니다. (위가 도에이버전, 밑이 메트로버전입니다.) 위에것은 분실되어서 신키바역에서 새로 끊었습니다.
사진 245. 7:50분에 출발하는 모토야와타행 도에이 10-200F편성입니다.
사진 246. 제가 탑승할 열차는 7:52분에 출발하는 통근쾌속 하시모토행 열차입니다.
사진 247. 탑승할 열차가 들어왔습니다. 도에이 10-410F편성이군요...
사진 248. 탑승한 차량번호는 10-418호입니다.
사진 249. 아케보노바시역 역명판입니다.
35분뒤, 신주쿠산초메역에 도착합니다. 이 역에서 2일전에 사용한 도쿄프리킷푸를 무표처리 받았습니다.
제가 도착할 무렵에는 원래 타려고 했던 8:44분출발 시부야행 급행열차가 5분지연되어 도착을 하게 됩니다.
No. 27 |
|
운영주체, 노선 : 도쿄메트로 후쿠토신선 종별 : 급행 형식 : 세이부철도 6000계 출발지 : 신주쿠산초메 도착지 : 시부야 출/도착시각 : 3일차 8월 8일 8:44 → 8:49 호차/좌석번호 : 자유석 운임,요금 : 메트로,도에이 1일승차권 이용 ¥ 1000 편성 : 6110F 행선지 : 시부야행 |
처음으로 메트로노선을 타니까 감회가 새롭게됩니다.
사진 250. 신주쿠산초메역 방향안내판입니다. 저는 오른쪽 기타산도 방향으로 갑니다.
여기서부터 지연때문에 스케줄이 꼬이는 사태가 발생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후쿠토신선은 출근시간대에는 자주 스케줄이 꼬이나봅니다.
사진 251. 통근급행 가와고에시행 메트로 10112F편성입니다.
사진 252. 통근급행 시부야행 10116F편성입니다.
사진 253. 와코시행 메트로 7134F편성입니다.
사진 254. 시부야행 메트로 7131F편성입니다.
사진 255. 시부야행 메트로 7132F편성입니다.
사진 256. 시부야행 메트로 7119F편성입니다.
사진 257. 드디어 제가 탈 열차가 들어왔습니다. 8:44분출발 급행 시부야행입니다.
사진 258. 열차가 들어왔습니다. 세이부 6110F편성이 걸렸네요... 보니까 서울메트로 1,4호선/ 코레일3호선하고 똑같습니다.
사진 259. 탑승한 차량번호는 6810호입니다.
결국 기타산도역에서 정차(물론 출입문 취급 안합니다.), 메이지진구마에역에서 자꾸 정차해 지연은 10분이상 지연을 먹게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고생끝에 시부야역에 도착했습니다.
사진 260, 261. 시부야역 옛날 연결통로 흔적입니다. 7월 1일부로 도큐 도요코선 연결공사때문에 선로 위에 있는 통로를 철거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다른 플랫폼으로 가려면 계단을통해 올라가야합니다.
저도 다른열차 사진찍으러 계단에 오르락 내리락합니다. 저도 힘들어 죽는줄 알았죠...
사진 262. 원래 8:46분 출발예정이었던 통근급행 와코시행 토부 51076F편성입니다.
사진 263. 8:58분 출발예정인 와코시행 메트로 7103F편성입니다.
사진 264. 9:03분에 출발예정인 통근급행 가와고에시행 메트로 10120F편성입니다.
사진 265. 9:07분에 출발예정인 와코시행 메트로 7116F편성입니다.
사진 266. 9:12분에 출발하는 시키행 메트로 7129F편성입니다.
사진 267. 9:19분에 출발하는 급행 한노행 세이부 6105F편성입니다.
사진 268. 9:21분에 출발하는 샤쿠지이코엔행 메트로 7115F편성입니다. 샤쿠지이코엔행은 언제 생겼을까요?
사진 269. 9:25분에 출발하는 와코시행 메트로 7109F편성입니다.
사진 270. 9:29분에 출발 예정인 통근급행 가와고에시행 메트로 10132F편성입니다.
사진 271. 9:33분에 출발예정인 와코시행 메트로 7128F편성입니다.
후쿠토신선은 7000계 차량이 거의 운행합니다. 8량편성차량이 많기때문입니다.
No. 28 |
|
운영주체, 노선 : 도쿄메트로 후쿠토신선 종별 : 각역정차 형식 : 세이부철도 6000계 출발지 : 시부야 도착지 : 와코시 출/도착시각 : 3일차 8월 8일 9:38 → 10:17 호차/좌석번호 : 자유석 운임,요금 : 메트로,도에이 1일승차권 이용 ¥ 1000 편성 : 6116F 행선지 : 와코시행 |
사진 272. 시부야역 방향안내판입니다. 왼쪽은 다이칸야마 방면으로 2013년 3월 16일날 개통되며, 저는 오른쪽 방향인 메이지진구마에(하라주쿠)로 갑니다.
사진 273. 제가 탑승할 열차는 9:38분에 출발하는 와코시행 열차입니다.
사진 274. 탑승할 열차가 들어왔습니다. 세이부 6116F편성이네요...
사진 275. 탑승한 차량번호는 6216호입니다.
히가시신주쿠까지는 매끄럽게갔지만, 히가시신주쿠에서 통근급행 가와고에시행을 먼저 선행을 시킨 후, 출발했으며 다시 이케부쿠로부터는 가다서다 반복하다가 센카와역에서 오래 정차했었습니다. 또, 고타케무카이하라역에서도 선로가 꼬여 또 지연되는 상황이 연출되었으며, 히카와다이부터 치카테츠나리마스(前에이단나리마스)역까지는 잘 가다가 와코시에서 또 다이어가 꼬이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다음코스인 유라쿠쵸선 탑승이 제대로 될까 걱정도 많이했습니다.
다음편에 유라쿠쵸선 탑승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첫댓글 후쿠토신선이 아주 혼잡하고, 다이어그램도 자주 꼬이네요
도요코센과 연결되면 지금보다 더 자주 꼬이지 않을까 싶어요.
샤쿠지코엔행은 세이부선 6월 30일 다이어개정때 샤쿠지코엔역에 유치선이 개설 되고 난 이후부터 생긴 행선지입니다. 원래는 네리마타카노다이행으로 러쉬에만 운영했던 각정열차를 샤쿠지코엔까지 연장운영하는것입니다^^
아 그랬군요... 에키카라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니까 평일날만 호야행이 운행을 한다고 그러더라구요...
(요즘 바빠서 지금에야 겨우 들어와 보게 됩니다)
도에이 미즈에역 근처 호텔 투숙이니 도에이 신주쿠선은 매우 많이 이용하시게 된 것 같습니다.
어케보노바시라는 역명도 처음 보는듯 합니다. 도에이/메트로 (1000엔) 1일권의 디자인이 도에이, 메트로 별로 다르군요.
이 1일권을 사용하느 여행기는 매우 적어서 그런지 신기하기도 합니다.
후쿠토신선 신주쿠 산쵸메역도 플랫폼이 1면 2선으로 되어 있고, 비교적 넓은 편 같습니다.
직통 공사중인 후쿠토신선 시부야역을 잘 보았습니다.
(도자이센님 안녕하세요-오랜만에 들어 왔습니다. 님의 여행기가 중요성이 있어서 틈틈이라도 참고문헌 찾듯이 읽어야 겠습니다)
미즈에 호텔로 정하신만큼 아침 출정, 밤 귀환시에는 어쩔 수 없이 도에이 신주쿠선을 이용하셔야 하므로 도에이/메트로 1일권을 사용하셨군요.
이번 편부터 메트로군요. 예전에는 메트로를 쉽게 생각했었는데, 후쿠토신선이 등장하고부터 어려운 노선들 같습니다.
(부탁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저도 후쿠토신선 시부야역을 최근에 답사했는데, 여행기에 이 역을 소개하려면 님의 이번 편 사진들이 필요합니다.
죄송하지만, 제가 여행기 작성할 때 님의 실명으로 님의 사진들을 인용하고 싶습니다)
(3차) 글 내용 중에는 와코시까지 다녀오셨다는 말씀이 없으시고 다른 후쿠토신선의 역명판 사진들이 일부밖에 없어서 의아합니다. 님께서 여행기 작성하실 때 일부러 크게 생략하신 것은 아닌지 궁금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