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二氣의 生死: 사상성,사고성 | 丙 중인귀생 | |||
四時의 時化: 목적성 | 癸 사람의 본질 | 丙 사람의 쓰임 | ||
月令:환경보유력 | <지식 子丑 지식체계 | 체계> 寅卯 교육체계 | <사회 卯辰 정책체계 | 체계> 巳午 소통체계 |
月令用神: 업무잠재력 | 癸 가치관 | 甲 교육력 | 乙 적용력 | 丙 운영력 |
司令用神:업무력 업무수행력 | 癸인성관 辛癸 | 戊습득환경인식 (학교) 甲戊
| 乙 정책력 癸乙 | 戊활용환경인식 (소통관계) 丙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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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癸 지식관 己癸 | 丙 목적의식 (학교) 戊丙 | 乙 행정력 乙丙 | 庚 결산력 戊庚 |
辛 계승력 己辛 | 甲 습득력 癸甲 | 癸 설득력 庚癸 | 丙 관리력 乙丙 | |
己습득환경인식 (가정) 己甲
| 甲 교습력 甲丙 | 戊활용환경인식 (인간관계) 乙戊
| 丙 소통력 丙庚 |
壬 격물치지 | |||
丁 사물의 본질 | 壬 사물의 쓰임 | ||
<기술 午未 기술체계 | 체계> 申酉 생산체계 | <통상 酉戌 운용체계 | 체계> 亥子 유통체계 |
丁 개발력 | 庚 생산력 | 辛 구성력 | 壬 경영력 |
丁 연구력 乙丁 | 戊 습득환경인식 (산업) 戊庚
| 辛 구성력 丁辛 | 戊활용환경인식 (유통관계) 戊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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丁 기술관 乙丁 | 壬 목적의식 (제품성능) 戊壬
| 辛 통관력 辛壬 | 甲 수집력 戊甲 |
乙 경험력 乙己 | 庚 제조력 丁庚 | 丁 조정력 甲丁 | 壬 판매력 辛壬 |
己습득환경인식(현장) 己庚 | 庚 품질성 庚壬 | 戊활용환경인식 (거래관계) 辛戊 | 壬 전달력 壬甲 |
※위의 도표내용을 인용하실 때 (더큼학당 또는 창광김성태 선생님) 출처를 밝히셔야 합니다. 특허출원자가 제시를 안해도 불법으로 인정되어 벌금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상방법
二氣의 壬丙으로 먼저 판단한다.
없으면 四時의 癸丙丁壬을 본다
없으면 月令으로 판단한다
月令의 규칙이 안맞으면 암장에서 무슨 업무를 보는가를 봐야 한다.
업무내용을 찾고 업무수행능력으로 그 업무내용을 잘하는가를 봐야 한다.
예)月令이 乙丙을 해야 하는 사람이 이것이 없으면 甲木으로 가서 찾고, 없으면 癸水로 가서 찾고 이것도 안되면 다시 丁火로 가서 丁庚이 되는가를 봐야 한다. 이런식으로 앞으로 가고 뒤로 가면서 능력이 무엇이 있는가를 살펴봐야 한다.
==司令用神(子丑月): 업무력이 癸水이고 업무수행력은 辛癸이다. 업무잠재력만 있다고 되는게 아니라 辛癸로 업무수행능력이 되야 업무 수행하는 것이 계발된다.
예문1) 辛丁癸壬 乾
亥丑卯辰 (2) 건축
1)二氣: 丙火
2)四時: 癸丙(丁壬)
3)月令: 卯辰
4)用神: 乙木
==사람을 중요시 여기는 구역에서 태어나, 인간관계를 구성하는 능력이 매우 아름답고 다정다감한 사람이다. 乙木用神으로 사람을 골고루 쓸 줄 아는 적용력과 기획력, 작전력, 정책력의 업무력을 지녔는데 丙火가 없으므로 운영력으로 쓰는게 아니라 甲木의 교육력인 컨설팅으로 쓰게 된다. 丑中癸水 지식관과 辰中癸水 설득력으로 업무수행능력을 겸해야 한다. 이러한 능력을 가지고 壬水의 험난한 세상에 나가서 일을 잘하나 못하나를 보고, 물건 값과 이윤을 따져서 작업 지시를 해야 하며 丁火로 작업성과까지 따져가며 능력을 평가하는 세상에 살게 된다. 丙火로 사람을 인격적으로 대하고 癸乙의 정책관으로 행정부처 같은 곳에 가서 사람을 등용하는게 꿈이었던 사람이 壬水로 사물을 만나는 시장체계에 가서 丁火로 물건부터 만들어야 하는 현실을 만나게 된다. 사람이 우선이 아니라 일에 맞쳐서 사람을 봐야하는 세상에 살게 되는 것이다. 이런 곳에 癸水가 있다. 나 어떻게 하는 구슬픈 소리가 난다. 산업현장에서 근무하다 말고 밖에 나가 사람들과 커피한잔 마시며 다정하게 얘기하고 싶어하는, 얼굴은 시커멓게 그슬렸지만 항상 부드러운 미소를 지닌 사람이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이 이런 가슴속의 아린 부분도 반드시 읽어 낼줄 알아야 할 것이다.
예문2) 己己丙庚 乾
巳未戌午 (1) 경찰
1)二氣: 壬水
2)四時: 丁壬(癸丙)
3)月令: 酉戌
4)用神: 辛金
==丙火가 있어 사람이 중요하다. 소통을 잘해서 싸우지 않으려면 乙木으로 사회제도를 잘 지켜야 한다. 巳午의 丙火이다. 司令用神에 戊丙, 戊庚(결산력, 분석력, 회계력),乙丙, 丙庚으로 세상에 무엇이 있는가를 인식하고, 사람들을 어떻게 관리하고 사람들이 어떻게 소통하는가를 분석하고, 옳고 그름을 결산하기 위해서 훈련받아 갈고 닦아서 여론분석, 정보분석 등을 하러 가야 한다. 二氣의 사고력을 가진 사람은 시간이 그다지 중요하지는 않다. 내가 어떻게 살고 싶다의 명분이 더 중요한 것이다.
丙火가 寅卯의 根이면 교수할려고 할것이고, 酉戌의 丙火이면 기술계통의 고시를 할 것이며, 巳午의 根이면 소통력으로 외교능력이 있고 매스미디어적이다.(여기에 癸水가 있다면 방송인도 가능하다.) 庚金은 巳中庚金으로 소통력이다. 戌月의 丙火이므로 근무지는 멀리가서 하게 된다. 辛壬으로 통관절차가 있는 곳에 가서 통관검사를 하게 될 것이다. 戊土가 있었다면 고향을 떠나지 않았으나 己土가 있어 집을 멀리 떠나 남쪽 지방에 가서 근무하게 될 것이다. (戊己土는 중요하나 나중에 보기로 한다)
이 사주는 정인격의 상관패인이다. 국가자격증을 따서 국가를 위해서 일한다.
*상관격의 상관패인은 국가 자격증을 따서 백성을 위해서 일한다.
(이런 것을 같이 봐야 한다.)
金旺節 庚金으로 陽의 상관패인이다. 말과 권한으로 다룬다.
*陰의 상관패인은 연장 다루는 방법으로 기술고시 배우러 간다.
예문3) 庚戊辛甲 坤
申申未子 피아노교수
1)二氣: 壬水
2)四時: 丁壬(癸丙)
3)月令: 午未
4)用神: 丁火
==二氣, 四時가 없다. 이것이 있으면 왜 내가 이것을 해야 하는가를 따지게 되는데, 없으면 생각을 많이 하지 않고 그냥 훈련 받으면 된다. 모양새에 신경쓸 것도 없이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그냥 열심히 하면 되는거다. 八稟중 기술력인 丁火로(丁庚) 기술체계를 세웠다. 제조력을 가졌기 때문에 뭔가를 만들어 낼수 있고, 辛金이 있으니 상품구성도 할수 있다. 미술가이면 전시하고 음악가이면 연주회 할 수 한다. 丁庚辛은 기술체계를 가지고 작품을 만들고, 통관절차를 거쳐서 작품전시까지도 해야 한다. 甲木은 교육력이다. 子中의 癸水인 인성관적 창의력으로 작곡이 가능하고 미술사, 전통사 등도 알아야 한다. 이런 사람은 악기를 다룬다 해도 악보를 들고 다닐 것이다. 丁庚은 실기관이고 癸甲은 이론관으로 둘 다를 할수 있다.
예문4) 丁戊丙壬 坤
巳寅午申 심리학전공(취업준비중)
1)二氣: 丙火
2)四時: 癸丙(丁壬)
3)月令: 巳午
4)用神: 丙火
==丙火출발이다. 인간을 귀하게 여기는 구역이다. 壬水로 또한 돈을 벌어야 한다. 돈을 벌자니 나의 사고가 울고 내 사고에 집중하자니 돈을 벌어야 하는 현실로 태어났다. 午中의 丙火로(丙庚) 소통력이 중요하다. 에이젼시 상담방식으로 소통을 한다. 巳中丙火인 乙丙은 조직에 대한 관리력이다. 乙木이 없어서 관리할 대상이 없다. 壬水는 사물의 쓰임이다. 亥中의 壬水은 판매력, 子中의 壬水는 전달력이다. 申中의 壬水는 제품과 원료의 성능을 따지는 원료분석의 구매과적 성격을 띠고 있다. 제품과 상품의 성능을 말한다. 酉中의 辛金은 물건을 고르는 MD와 같이 상품구매 통관을 말한다. 이 사주는 乙丙, 辛壬은 안되고 庚壬은 된다. 丁火가 있으나 庚金이 없어 기술체계 또한 세우지 못하고 연구만 해야 한다. 午中의 丁火는 연구력이다. 이를 종합해서 판단하면 소비자 보호센터 연구원, 구매연구원, 리서치연구, 마켙팅분야조사, 병원실장 등으로 취직할수 있다.==서비스 스트레스가 많은 사람이다. 예를들어 병원이라면 자신이 원장실에 앉아있어야 하는데 실장을 하고 있는 셈이다.
예문5) 丁甲甲己 坤
卯申戌酉 미용과 교수
1)二氣: 壬水
2)四時: 丁壬(癸丙)
3)月令: 酉戌
4)用神: 辛金
==四時의 丁火시작으로 기술체계이다. 辛金은 酉戌中의 辛金이다. 기술체계를 가지고 상품을 만드는 것으로 디자인이다. 이곳의 辛金은 기술로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을 구성하는거다. 포장, DP, 스타일리스트(미용사) 등이다.(乙木은 푸드 스타일리스트). 천간의 丁火와 月令인 辛金은(丁辛) 기술체계 구성력을 가진 스타일리스트이다. 甲木이 있다. 根은 卯中 甲木으로 甲丙의 교습력이다. 이런 구성력(조형)을 가지고 교육력으로 쓴다. 이과 교습력이며 스타일리스트 교습자이다. 문제는 甲木이 습기가 없어 메말랐으므로 베어내는 교습력이다. 甲木은 항상 癸水를 만나야 하고 辛金은 壬水를 만나야 한다. 壬水가 있었다면 외부로 나가서 레슨도 가능했을 것이다. 癸甲, 辛壬, 丁庚으로 하나의 通이 되지 않고 각각이다. 그러므로 전문통은 아니다.
예문6) 丙癸乙丁 坤
辰酉巳巳 (7) Speech강사
1)二氣: 丙火
2)四時: 癸丙(丁壬)
3)月令: 巳午
4)用神: 丙火
==丙火로 태어나서 乙丙을 이루어 사회조직에 맞쳐서 적재적소의 적응력을 보인다. 巳午의 丙火로 사람들과 소통하기에 적합한 인물이다. 乙木부터 출발했으면 적용력부터 시작한다. 癸水로 인성관과 지식관을 지니고 있으나 癸甲을 이루지 못하여 지식체계를 전부 이룬건 아니다. 辰中의 癸水로 설득력적 지식이다.
*辰中의 癸水= 설득, 화법, 대화법(辰中의 癸水가 설득력이 가장 없을수도 있다.)
丁火가 있어 연구심이 있고 乙木이 있어 적합한 연구이다.(데이타력, 자기가 연구한 것을 지님) 丁火가 있으면 책을 낼수 있다.
예문7) 甲庚丙庚 乾
申子戌辰 (10) 학생
1)二氣: 壬水구역에 丙火가 있다.
2)四時: 丁壬(癸丙)
3)月令: 酉戌
4)用神: 辛金
==진로를 점검해 본다.
格은 편인격이다. 丙火가 투간됐으나 寅午戌 合局을 이루지 못해 능력이 안된다. 寅午戌이 들어올때마다 편관격으로 바뀔수 있다. 원칙은 편인격이지만 殺印相生格이 된다. 일간이 根旺으로 편관과 편인을 상대할수 있고 국가자격증을 딸 수 있는 의지력이 있다. 식신제살이 가능하고 편인으로 어려움을 견디는 자제심도 있다.
二氣중 丙火로 문과중에 사회계열이다. 寅중丙火는 교육학, 巳중丙火는 행정학, 午중丙火는 법학이다. 이중에 속한 丙火의 근본이 없다.
천간에 甲木이 있다. 甲木은 교육학이다. 亥중甲木은 전수력이고 寅중甲木은 습득력이며 卯중甲木은 교습력이다. 이중에도 없다. 교육학도 안된다.
庚金이 있다. 기술체계로 공학분야이다. 申중庚金인데 丁火가 없어 丁庚이 안된다.
기술체계는 안되고 戌중의 丁火가 있으니 조정력이다. 통상조정하는 곳이다. 공대에 가서 변리사, 노무사등의 시험을 봐야 한다. 그러나 이런 사람은 거의 대다수가 문과 사회계열로 간다. 二氣의 丙火를 가지고 태어났다. 丙火에서 司令급인 庚金으로 넘어가기가 쉽지않다. 상담을 해줄 때 이 학생을 위한다면 공대지향하기를 권해야 한다. 그러나 이 학생이 원하는 것은 丙火이기에 문과로 가게 된다. 잘 본다는 말을 듣고싶거든 이 학생이 원하는 바를 읽어주면 된다. 이것이 상담자의 고민이 된다. 丙火가 乙丙이 안되면서도 丙火를 지향하고 있다. 辰중의 乙木이 있다. 행정고시를 보되 천간에 乙木이 없으므로 5급은 힘들고 7—9급으로 시험을 본 연후에 산업계에 가서 근무하기를 원할 것이다.
月支冲이다. 酉戌이 아닌 戌로만 되어있어 겸하는게 아니라 산업사회구역에서 인문사회구역으로 바뀌게 된다. 그러므로 辰月로 통변하는게 맞다. 하지만 여기 戌月이란 근본을 완전히 버릴수는 없는 것으로 금전관은 들어가게 된다. 돈도 잘벌고 계급도 높은 곳으로 방향을 정해야 할 것이다. 子중의 壬癸水와 辰중의 癸水가 있어 집안의 보수적인 사람들이 많고 申중의 壬水는 문명국을 선호하는 인자도 타고났다.
업무잠재력은 丙火로 조직을 운영하는거다.
업무개발력은 행정, 정책, 인사등의 사람을 구성하는 乙丙이다.
乙丙은 조직의 행정을 펼치는 것이고 癸乙로 기획력도 가져야 된다
==업무수행능력을 따로 따로 봐야 한다.(癸←乙→丙)
강의 : 창광 김성태
서기 : 小我 이미자
출처 : 더큼학당(www.dk-acade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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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戌月의 丙火이므로 근무지는 멀리가서 하게 된다 -경오생 임상에서---설명을 덪붙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주의 지장간를 보면 巳午의 丙火로 이 丙火가 戌까지 가서 살려면 丁火와 庚金을 거쳐 辛까지 가야 하므로
멀리 떠나서 근무하게 된다고 하십니다.
@小我이미자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卞仁淑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초보라 여러번 봐야 이해할것같아요
초보라는 글자가 제일 똑똑하고 잘 이해할수 있는 사람인것 같습니다.
다들 성심것 올리고 있는 서기들의 글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시리라 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