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읍 8월 이장협의회, 괴산읍 축제위원회 연석회의
괴산군 괴산읍 (읍장 여대연)은 10일 괴산읍 이장협의회 및 축제위원회 연석회의를 열고 군정보고와 함께 8월30일부터 9월2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괴산 고추축제 관련 사항을 논의 했다.
이날 회의는 여대연 읍장 유화준 괴산읍 리우회장 겸 축제위원장 비롯하여 괴산읍 이장단과 축제위원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여 읍장은 인사말에서 가뭄과 폭염으로 농작물이 말라가고 있다며, 농작물 관리에 정성을 모을 때 라 고 했다.
또한 매년 갖는 고추축제이지만 괴산읍의 특성을 살려 최고의 축제로 만들자며 이장단과 축제위원들을 격려하면서, 금년 고추축제 역시 각 마을 이장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했다.
한편 이날 이장협의회 회의에 앞서 신동운 군의장, 안미선, 이덕용, 이평훈의원이 참석하여 20여일 남은 고추축제에 힘쓰고 있는 이장단과 축제위원회 위원들을 격려 했다.
이날 유화준 괴산읍 리우회장 겸 축제위원장은 고추축제는 판매장에 나오는 고추부터 선별이 잘되어야 한다며 각 마을 이장들의 관심이 필요 하다고 했다.
또한 고추축제에 자매결연지인 인천 중구 신포동 주민자치위원회, 서울 구로구 구로3동 주민자치위원회, 의정부시 가능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괴산을 찾는 만큼 손님맞이에 괴산읍 주민자치 위원들이 부족함이 없도록 준비하여 줄 것을 당부 했다.
❍ 괴산고추를 테마로‘일상으로부터 일탈’을 느끼는 축제
‣ 고추축제 주제에 걸맞는 킬러콘텐츠 개발 및 개선
‣ 체험강화 : 고추속체험, 추억의도시락,고추요리경연대회 등
‣ 고추와 관련된 지역문화의 스토리텔링 강화 ⇒ 임꺽정소재 활용
❍ 효율적인 행사장 배치, 관람동선 개선으로 참여자의 만족도 제고
‣ 축제개최로 인한 주민불편을 고려, 주변도로통제 최소화
‣ 마당별 구획설정, 소규모상시공연장 운영, 조형물포토존설치
❍ 군민이 함께하는 참여형 축제
‣ 고추거리퍼레이드, 읍면화합행사 등
❍ 축제의 주제 부각 ⇒ 볼거리·먹거리 위주의 프로그램 편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