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뉴현대카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차량은 바로전 포스팅한
750LI N63엔진 작업차량
선진국형 차량관리 시작합니다
고객님께서 신차때의 컨디션 회복을 원하셔서
큰 책임감을 가지고 작업 진행합니다
사실 이사진은 모든 작업이 끝나고 출차 직전에 사진입니다
모든 작업 마무리 후에 세차까지 모두 끝낸 사진인데
자세좀 나옵니다ㅎㅎ
신차 구입 할때는 가격이 어마어마한데
막상 차량을 팔려면 가격이 ....
감가가 많이 되는 차종중 하나이죠
아무래도 고질적인 오일소모도 한몫 하는것 같습니다
엔진룸이 꽉차는 N63 트윈터보 엔진입니다
5000CC인 만큼 출력은 끝내주죠
워런티 끝나고 키로수는 13만키로 정도 지난 상태입니다
상태 점검 들어갑니다
점화코일에 손상이 있습니다
6번실린더에 미스파이어 범인은 이놈이겠네요
안쪽 보시면 파편이 남아 있습니다
육안으로 보이는 크랙이 없더라도
교환주기를 훌쩍 넘었네요
곳곳에서 오일누유도 조금씩 보입니다
비엠하면 오일누유를 빼놓을 수가 없겠죠..
냉각수라인도 누수가 조금씩 일어나고있습니다
등속조인트 역시도 터져서
구리스가 여기저기 터져 나와있네요
어느정도 상태 인지 후에 작업 진행 하겠습니다
얼마전에 교환하셧다는 미션오일 상태 한번 보겠습니다
변질, 변색 정도가 심각합니다
변속시 변속충격 여전히 있습니다
어디서나 미션오일은 교환할수있습니다
허나 제대로 교환하는건 아무나 할수있는게 아니죠
10리터 정도되는 미션오일을 4~5리터 정도 빼고
잔유에 그만큼 다시 넣는 일반적인 방식으로는
완벽하게 교환할수 없을뿐더러 효과 역시 많이 떨어집니다
PXT장비 사용하여 완벽하게
미션라인 플러싱하여 교환하도록 하겠습니다
상태가 상태인만큼 장비 권장사항대로
미션용량의 1.5배인 16리터 사용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상태보고 더 추가할 가능성이 있기에
넉넉하게 20리터 주입후에 작업진행합니다
밑에 오일교환 풀영상 같이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교환후 미션내부에 미션오일 상태입니다
명품과 그이하에 차이는 아주 사소한거에 있다고 합니다
공구를 사용해봐도
가용각도나 그립감등 아주 미세한 차이에서
볼트하나가 풀리기도 안풀리기도 하니까요
미션오일도 마찬가지입니다
몇퍼센트 차이로 변속충격이 잡히는지 슬립이 없어지는지 결정되니까요
한번 교환하실때 확실하게 하시길 권장드리겠습니다
오일교환만큼이나 중요한 오일량 레벨링 진행합니다
온도에 따라 부피가 변하는 만큼 정확한 온도에서 레벨링 진행해야겠죠?
레벨링 클리어
레벨링 영상 첨부하겠습니다^^
이제 흡기크리닝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흡기크리닝 자체도 메인터너스작업이라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연료가 직분사 방식으로 바뀌면서
차량에 출력이나 연비는 많이 개선되었지만
흡기라인에 구조상 카본이 많이 쌓일수 밖에 없죠..
이러한 이유로 카본에 의해
차량 출력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떨어질수밖에 없습니다
사람도 코가 막히면 잘달리수가 없듯이 코를 뚫어줘야 합니다
키가크려면 잠을자야하고 살을빼려면 운동을해야하듯
출력을 복원하려면 코를 뚫어줘야 합니다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막혔을때 탈거해서 뚫어주던가
장비로 주기적으로 관리해주는 방법입니다
작업영상 밑에 첨부하겠습니다
약품과 함께 카본을 태워버리는 로직입니다
미스파이어에 주범이였던
점화플러그와 코일교환 진행합니다
교환주기가 지난만큼 플러그상태도 좋지않습니다
약품 도포해주고
지침서에 정확한 규정토크 사용하여
조여줍니다
코일도 교환해주고
엔진을 탈거하고 조인트를 재생한만큼
얼라이먼트는 필수입니다!!
현재상태 체크해볼까요?
캠버 캐스터 굿굿입니다
전체적으로 토우가 많이 틀어져 있습니다
바그래프로 자세히 보겠습니다
캠버는 끝내주네요
토우 조정이 필요합니다
후륜역시도 토우조정이 필요합니다
스러스트각이 엄청나네요
조정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후륜 조정후 사진입니다
얼라이먼트자체가 후륜을 기준으로 조정하기에
후륜먼저 조정합니다
조정후 데이터를 보니 퍼펙트합니다
앞축과 뒷축의 중심차도 0으로 아주 좋습니다
설명이 필요없는 데이터네요
전륜역시도 마찬가지로 퍼펙트하게 조정완료입니다
좌우편차 0mm도 없는 완벽한 수치입니다
시운전후에도 역시 상태 아주 좋습니다
모든 작업후에 에어컨라인이나 실내에서 발생하는 악취들
뷔르트 퀴후레쉬 사용해서 크리닝 진행합니다
이렇게 신차로 만들기 시리즈 마무리 하겠습니다
3편에 걸쳐 포스팅할 예정이였는데
흐림이 끊길것 같아.. 2편으로 꽉꽉 담아봤습니다
다시한번 믿고 맡겨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계속해서 전심으로 새차컨디션 유지할수있게 서포트 하겠습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9.27 03:4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9.27 07:3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10.02 03:5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10.05 10:5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10.08 20:5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10.11 1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