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가스에서 벌어지는 100여종의 공연 중 관객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3대 인기쇼가 있습니다.

BELLAGIO에 O쇼

MGM에 KA쇼

WYNN에 LE REVE
O쇼
지난 10년간 라스베가스의 쇼비지니스를 세계 최고 수준으로 이끌어 올린 라스베가스의 최고 인기 쇼입니다.
O쇼의 기본 컨셉은 곡예쇼 이지만, 스포츠이면서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정적 선율의 무대음악도 아주 아름답습니다.
O쇼의 최대 장점은 3대쇼중 구성력이 가장 돋보이는 쇼라는 점입니다. 수중곡예쇼 이지만 수중 무대 위에 불에 타는 사람이 등장하여 공연의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하고, 공연의 긴장감을 풀어주는 광대들의 역할도 뛰어나며 공연 전체에 흐르는 극적 메세지의 전달도 뛰어납니다. 이런 복합적인 부분이 작용하여 예술성이나 극적요소, 수중 곡예등 종합적인 구성력이 단연 최고이지요. O쇼의 공연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아슬아슬한 곡예 장면들이 많이 나오지만, 남성적이라기보다 여성적인 섬세함이 많이 담겨 있는 쇼입니다. 출연진도 여성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또한 상당히 정적인 분위기의 쇼입니다. 공연 중 등장하는 가수들의 노래 선율도 그러하고 활기차고 신나는 쇼라고 하기보다는 약간은 암울 한 듯 하면서도 깊이를 느낄 수 있는 공연입니다.
O쇼의 약점은 수요가 너무 많아서 티켓구하기가 다른 쇼들에 비하여 어렵다는 점과 쇼관람에 있어 좌석위치가 중요한 쇼라는 점입니다. O쇼의 극장은 역 반원형의 형태로 이뤄져 있습니다. 극장의 자리배치를 보면 긴 타원형 같지만 실제 극장은 부채꼴형태의 반원 구조입니다. 좌석의 영향을 만이 받는 이유는 다른 쇼와 달리 1층.2층,3층이 구별 되어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무대가 극장의 관객석의 2/3 정도의 크기의 아주 상당히 깊고 크다는 점입니다. 수중 무대는 원형 형태같지만 무대 전체의 관객석을 향한 부분이 좌우측은 별도의 공간으로 되어 있고 이 공간의 유리벽 안에서 악단과 가수들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O쇼가 다른 쇼에 비해 좌석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O쇼는 1900여석의 전체 좌석의 70%이상이 1등급 좌석이지만 같은 1등급 좌석이라도 양쪽 사이드의 좌석은 LIMITED VIEW좌석과 크게 다를 것이 없습니다. 1등급의 좌석중 앞쪽 부분은 WET SEAT인데 O쇼 웹사이트에서 예매를 하려면 거의 이 좌석들만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WET SEAT이라고 하긴 하지만 사실 물이 튀는 양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공연 내용 중에 광대들이 집모양의 소품 지붕에서 물이 터지고 막고 하는 과정에서 무이 튀게 되는데 그리 심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앞좌석이 안 좋은 이유는 물이 튀어서라기 보다는 다른 이야 때문입니다. 앞좌석의 안 좋은 이유는 시야각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공연은 크고 높은 무대에서 전방위적으로 벌어집니다. 그런데 앞좌석에 앉게 되면 공연의 넓고 높은 조망이 어렵습니다. 높고 큰 무대는 조금은 뒤에서 볼 때 넓은 시야각을 확보하지만 앞좌석은 고개를 많이 움직여야 하고 안정된 공연 관람에 좋지 않기 때문에 앞쪽 좌석이 좋은 좌석이 될 수 없는 것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O쇼는 좌석 선정이 쇼를 보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KA쇼
KA쇼는 3대쇼중 무대설비에 가장 많은 돈을 들여서 만든 무대장치의 예술입니다. 또한 3대쇼중 스토리 구성이 가장 잘되어 있기 때문에 드라마티가 가장 뛰어난 쇼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무대장치와 함께, 등장하는 출연진의 소품과 의상 분장 등이 가장 압권인 쇼입니다. 공연 초기에 나오는 잠수장면, 그리고 중간 중간에 각종의 동물로 분장된 출연진의 곡예연기도 아주 뛰어 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KA가 다른 쇼를 압도하는 부분은 무대장치 입니다. 무대가 뒤집히면서 직각의 형태가 되지만 그것을 올라가는 출연진들과 관객석 좌우의 원형을 조형물에서 화살을 발사하면 직각으로 뒤집힌 무대 위에 화살이 박히는 모습 등 전체가 상상을 초월하는 무대 연출의 최고봉입니다. 무대 연출 못지않게 출연진의 분장이나 등장하는 소품 역시 가장 극적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하늘을 날아다니는 날개달린 배, 불가사리나 커다란 게 모양의 분장들. 그리고 쇼의 중반에 기둥을 타고 아래로 내려오는 거대한 뱀의 모습등, 3대 쇼중 가장 완벽한 소품을 보여줍니다.
KA는 전체적 스케일은 아주 장대한 남성적인 부분에 있지만 아름다운 사랑이야기가 있는 로맨틱한 측면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 쇼입니다. 특히 공연 중후반의 남녀 커플의 사랑곡예에서는 아주 낭만적인 모습들을 만들어 냅니다. 또한 아이들도 아주 좋아하는 공연입니다. KA의 극장구조 역시 부채꼴 모양의 역 사각형형태 입니다. 그러나 O와 같이 극단적으로 좌석의 영향을 받지는 않습니다. 상대적이긴 하지만 양쪽의 사이드 끝 쪽의 좌석이 아니라면 쇼를 보는데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너무 뒤쪽으로 가면 출연자의 세밀한 연기나 표정들을 읽을 수 없기 때문에 좋은 선택이 되지 않습니다. KA쇼는 3대쇼중에 관걱색의 공연내용이 가장 많은 쇼입니다.
그러나 KA도 명성을 얻기 시작하면서 2010년에 들어서는 좋은 좌석을 쉽게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O쇼의 상황과 비슷합니다. O쇼처럼 아주 심한편은 아니지만 KA를 좋은 좌석에서 관람하려면 최대한 일찍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KA를 관람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최소 한달정도 전에 미리 구매요청을 하시는 것이 좋고 특히 화요일 공연은 매진이 일찍 되기 때문에 관람하는 요일에서 신경을 써야 합니다.
LE REVE
LE REVE는 O쇼를 제작했고 태양의서커스(CIRQUE DU SOLEIL)의 QUDAM과 ALEGRIA를 감독/제작했던 프로덕션 최고의 거장인 FRANCO DRAGONNE이 제작자라는 사실만으로 기본 50점을 따고 들어갑니다. 아직까지는 LE REVE가 O쇼의 벽을 넘지 못하고 있지만 그가 제작한 모든 쇼는 항상 최고의 쇼였습니다. LE REVE가 O의 명성을 아직 넘지 못하는 첫번째 이유는 이제 공연기간이 2년여에 불과하기 때문에 10여 년 동안 고연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라스베가스 쇼의 절대적 권위를 차지하고 있는 O쇼에 비하여 부족한 공연 구력입니다.
그러나 LE REVE가 가진 특성이 무대와 관객석이 분리된 다른 쇼들과 달리 무대가 극장 중앙의 수중무대이기 때문에 다양한 소품의 등장이나 구성은 처음부터 의도되지 않았다고 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다른 쇼들은 관객석(주로 1층의 뒤 공간)이 공연의 일부분으로 이용되기도 하지만 LE REVE는 철저하게 관객에게 보여주는 쇼입니다. 그리고 라스베가스 대부분의 곡예 쇼가 대사는 한마디도 없이 공연처음부터 끝까지 관객의 시각적 감동에 촛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스토리는 사실 크게 고려사항은 아닙니다.
LE REVE의 최대 장점은 공연의 시작부터 끝까지 이어지는 엄청난 곡예입니다. 또한 O쇼의 출연진들이 여성들이 훨씬 많은 것에 비하여 LE REVE는 남성출연진들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남성출연진이 많아서이기도 하지만 LE REVE는 3대쇼중 가장 남성적인 쇼이기도 합니다. 남성출연자들은 머리를 모두 밀고 나오기 때문에 아주 강렬한 인상을 받습니다. 그 강렬한 모습들은 공연 내내 관중들을 사로잡는 절대적인 묘기로 더욱 빛을 발합니다. 아기자기한 다양한 구성보다는 80여분 동안 쉬지 않고 벌어지는 수중곡예의 향연입니다. 공중과 수중을 오가는 무대에게 벌어지는 상상을 초월하는 각종의 묘기들이 벌어집니다. 관객들은 공연 내내 긴장감을 늦출 수 없으며 계속해서 탄성을 지를 수밖에 없는 쇼입니다.
아직까지 LE REVE는 티켓상황이 타쇼에 비하여 비교적 여유가 있습니다. 목요일 공연의 경우는 빈자리도 종종 찾아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아직 공연구력이 짧기 때문에 타쇼에 비해 입소문이 약한데요, 그러나 3대쇼중 단독으로 공연되는 월요일좌석의 경우는 미리 예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