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약물요법 - '좌관장군탕'을 체질과 증상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합니다. '좌관장군탕'은 생지황 산수유 인진 택사 후박 감초 등의 약재에 CNC한의원의 노하우가 담긴 추가 약재들로 구성됩니다. '좌관장군탕'은 효과적으로 염증을 억제하고 대장의 혈류순환을 증가시켜 수분조절기능을 정상화하고 대장점막의 재생을 돕습니다. '좌관장군탕'은 3단계 자율신경 조절법의 원리에 따라 처방이 구성됩니다.
2. 침요법 - 부교감신경을 자극하여 장의 기능을 강화시키고 교감신경의 기능을 억제하는 침요법을 1-2일 / 1회 약물치료와 함께 병행합니다.
Q. 크론병, 완치는 불가능할까? 크론병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자!
5년 전 쯤에 서울 아산병원(중앙병원)에서 크론병 진단을 받은 30대 초반의 남성입니다. 최근에 증상이 나빠져 다른 방법을 찾던 중 본 병원의 싸이트를 보게 되어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됐습니다. 정말 한방치료로 이 병이 완치가 될지 제가 양방치료를 받기 전 여러 한의원을 다녀봤지만 별다른 호전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만약 한방치료를 받게 되면 양방치료는 중단을 해야 하나요. 저 뿐만 아니라 모든 크론병 환자들이 많이 힘들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이 병을 인해 많은 것을 잃었습니다. 바쁘시더라도 성실한 답변을 부탁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치료방법에 대해서는 설명이 없어서 무척 궁금합니다.
A. 크론병이 난치병이다 보니 양방과 한방 모두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5년 전 쯤이라면 한방에서는 아직 크론에 인식이 부족했을 시기이고, 양방은 그때나 지금이나 치료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염증성 장질환을 단순히 염증과 궤양에 촛점을 맞추어서는 절대 치료를 해 낼 수 없다고 봅니다. 생활습관 전반과 식사습관 전반에 걸친 교정이 필요하며, 인체의 정상적인 생리과정을 염두에 둔 치료만이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완치라는 말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장의 질병은 시간을 거듭함에 따라 그 기능이 저하되고 세포의 노화가 병행되기 때문에 완벽한 회복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관해를 빠른 시간내에 이루어내고, 관해기를 최대한의 기간으로 끌어주고 재발시 회복을 빠르게 해 준다면 '완치'와 견줄수 있는 치료가 아닐까요? 치료는 환자의 증상과 체질을 고려한 '변증'을 통해 조제된 한약을 복용하게 됩니다.
CNC한의원에서 크론병의 치료를 위해 3단계 자율신경조절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