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쿠퍼 S* 스테빌 라이져 세트 파워플렉스 로워암 우레탄 부싱 파워플렉스 리어트레일링암 우레탄 부싱 파워플렉스 쇼바 탑 우레탄 부싱 서브프레임 부싱 킷 모듈 멀티 ATF 미션오일 미션 오일 필터
대대적인 하체 튜닝 작업을 위해 입고하셨읍니다.
로워 암 부싱입니다.파워 플렉스 우레탄 부싱으로 교체 할 예정입니다.물론 스테빌 라이져도 함께...
금일 작업 예정인 파워 플렉스 우레탄 부싱 입니다.
로워암 부싱을 파워 플렉스 우레탄 부싱으로 교체 하였읍니다.강성 스테빌 라이져의 부싱은 우레탄 부싱이 기본포함되어 장착되어 집니다.
리어 스테빌 라이져를 순정과 비교해보았읍니다.
리어 쇼바 탑 부싱입니다.아무래도 순정 부싱은 영구적으로 사용되지는 못할듯합니다.
리어 쇼바 부싱도 파워 플렉스 우레탄 부싱으로 교체 장착 되었읍니다.
리어 트레일링암 입니다.유격으로 인해 하부 소음 발생의 원인중 하나일듯 싶읍니다.
트레일링 암에 파워 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장착하였읍니다.
서브 프레임 부싱킷은 R56 기준 12개로 동일한 부싱이 아닌 각기 부분별로 다른 모양으로 제작 되어졌읍니다.
서브프레임 부싱을 장착할 포인트 입니다.
볼트 조립 전.서브 프레임 부싱을 안쪽으로 삽입하는 부분도 있구요.
이렇듯 바깥으로 돌출되는 부싱도 있읍니다.
서브 프레임 과 바디를 체결하는 볼트 아래 위쪽으로 부싱이 삽입되는 부분도 있읍니다.
상단 볼트 안쪽 부싱이 장착되어 졌읍니다.
미션 오일 교환 작업 준비 중입니다.
오일 팬을 탈거한뒤 세척 전에 한컷.
미션 오일 필터을 새제품과 비교 해보았읍니다.우측의 미션 오일 필터는 보시는 바와 같이 오염이 많이 된듯 보입니다.
세척후의 미션 오일 팬입니다.
모튤 MULTI ATF 미션 오일로 교환 하였읍니다.
차량의 하체 작업 중 바디와 프레임 부분의 체결 볼트들이 부식이 되어 세척후 조립을 진행하다 보니 많은 시간이 걸렸 읍니다.또한 서브프레임과 바디와의 유격이 커 조립이 쉽질 않았으나,긴 시간을 아무 걱정없이 차분히 기다려주신 차주분 때문에 즐거운 마음으로 작업을 마칠수 있었읍니다.
감사합니다. |
출처: 제로레이싱(마르스) 원문보기 글쓴이: 제로레이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