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b7425175b34d574211d1a4ef768ee16494d9f76.jpg
길을찾는이 인물용지
개인 신상 | |||||||
이름 | 티그리스 | 참가자 | 달팽이신사 | ||||
종족 | 오크혼혈 | 종교 | 무교(수도원에서 자랐지만..) | ||||
성향 | 질서악 | 언어 | 오크,공용어 | ||||
나이 | 18 | 신장/체중 | 192/86 | 크기 | 중간 |
성별 |
남 |
계열 | |||
계열 | 무승 | ||
경험점 | 선호 계열/이득 | ||
다음 수준 | 3 |
능력치 | ||||||||||
능력치 | 수정치 | 기본 | 향상 | |||||||
근력 | 20 | +5 | 기본공격가산점 | +1 | ||||||
민첩 | 16 | +3 | 우선권 | 3 | 민첩 | 3 | 기타 | |||
건강 | 15 | +2 | 생명점 | 19 | 피해감소 | |||||
지능 | 13 | +1 | 총 기술점 | 5(4+1) | ||||||
지혜 | 18 | +4 | 지각 | 시야 | ||||||
천성 | 10 | +0 | 속도 | 기본 | 갑주 | 등반 | 수영 | 비행 |
전술공격 | 6 | 1 | 5 | 0 | 0 | |
총계 | 기본공격 | 근력 | 크기 | 기타 | ||
전술방어 | 19 | 1 | 5 | 3 | 0 | +10 |
총계 | 기본공격 | 근력 | 민첩 | 크기 |
방어 | |||||||||
10+ | 갑주 | 방패 | 민첩 | 회피 | 크기 | 자연 | 굴절 | 기타 | |
방어도 | 18 | 0 | 0 | 3 | 1 | 0 | 4 | ||
불시 | |||||||||
접촉 | |||||||||
총계 | 기본 | 능력 | 향상 | 기타 | 갑주벌점 | 최대민첩 | 주문실패 | ||
체질(건강) | 5 | 3 | 2 | ||||||
반사(민첩) | 6 | 3 | 3 | ||||||
의지(지혜) | 7 | 3 | 4 | 주문저항 | |||||
저항 | 면역 | 취약 | |||||||
기타 |
전투 | |||||
공격가산점 | 기본공격가산점 | 능력 수정치 | 크기 수정치 | 기타 수정치 | |
근거리 | 6 | 1 | 5 | 0 | 0 |
원거리 | 4 | 1 | 3 | 0 | 0 |
무기 | |||||||||
이름 | 향상 | 공격 | 피해 | 치명타 | 사거리 | 유형 | 성질 | 물질 | 잔탄 |
보호구 | |||||||||
이름 | 방어도 | 향상 | 최대민첩 | 판정벌점 | 주문실패 | 유형 | 속도 | 물질 | 성질 |
총계 |
기술 | |||||||
○갑주판정벌점 적용 ◆훈련자만 가능 | |||||||
이름 | 주 능력치 | 총계 | 등급 | 능력치 | 계열 | 기타 | |
등반○ | 1 | 근력 | 9 | 1 | 5 | 3 | |
수영○ | 근력 | ||||||
곡예○ | 1 | 민첩 | 7 | 1 | 3 | 3 | |
비행○ | 민첩 | ||||||
은신○ | 1 | 민첩 | 7 | 1 |
3 |
3 | |
◆장치해제○ | 민첩 | ||||||
재빠른손놀림 | 민첩 | ||||||
짐승타기○ | 민첩 | ||||||
탈출기술○ | 1 | 민첩 | 7 | 1 | 3 | 3 | |
감정 | 지능 | ||||||
◆언어학 | 지능 | ||||||
◆지식 (비밀전승) | 지능 | ||||||
◆지식 (영혼) | 지능 | ||||||
◆지식 (종교) | 지능 | ||||||
◆주문기술 | 지능 | ||||||
제작 | 지능 | ||||||
동기유추 | 1 | 지혜 | 8 | 1 | 4 | 3 | |
생존 | 1 | 지혜 | 5 | 1 | 4 | 0 | |
지각 | 2 | 지혜 | 9 | 2 | 4 | 3 | |
◆직업 | 지혜 | ||||||
치료 | 1 | 지혜 | 5 | 1 | 4 | 0 | |
공연 | 천성 | ||||||
교섭 | 천성 | ||||||
◆동물다루기 | 천성 | ||||||
◆법기사용 | 천성 | ||||||
변장 | 천성 | ||||||
속임수 | 천성 | ||||||
위협 | 1 | 천성 | 6 | 1 | 3 | 2(종족) | |
총 기슬점 | 10 | ||||||
○갑주판정벌점 적용 ◆훈련자만 가능 |
특기 |
전투반사능력(추가로 기회공격을 함) |
피하기(회피능력+1) |
무기집중(한 무기로 한 명중굴림에 +1) |
경직권(설명은 매우 기므로생략하겠습니다 ^^) |
향상된 비무장(비무장상태에도 무장상태로 간주) |
특성 |
|
종족 특성 |
원하는 능력치에 +2를 더한다 |
크기는 중간으로 어떠한 벌점도 없다 |
속도 30ft |
어둠속에서 시야60 |
오르크의 흉포함 사용가능(하루에 한번 생명이0으로 떨어졌을떄 한번 동안 불능상태로 싸울수 있다.) |
무기친숙(오르크 단어가 붙는 무기는 군용으로 취급) |
계열 특성 |
몽둥이, 쇠뇌(소형 또는 대형), 단검, 손도끼, 투척창, 가마, 쌍절곤, 육척봉, 사이, 단창, 소검, 슈리켄, 샹함, 무릿매, 창
사용 |
비무장상태와 부담이 없을 시 지혜가산점을 방어와 전술방어에 더함. |
갑주를 입고 있을시 질풍타와 지혜가산점이득을 받지 못함 또한 접촉공격이나 불시상태일떄도 지혜가산점이득이 없음 |
향상된 비무장특기를 얻음 |
주문 | ||||||||||
0수준 | 1수준 | 2수준 | 3수준 | 4수준 | 5수준 | 6수준 | 7수준 | 8수준 | 9수준 | |
난도 | ||||||||||
계열 주문 | ||||||||||
능력치 추가 주문 | ||||||||||
총 하루 당 주문 | ||||||||||
영역 주문 | ||||||||||
알고 있는 주문 | ||||||||||
단거리(25 + 5 ft./2수준) | 중거리(100 + 10ft./수준) | 장거리(400 + 40ft./수준) |
장비 | ||||
물품 이름 | 단위 | 가격 | 중량 | |
머리 | ||||
외투 | ||||
호부 | ||||
법복 | 무승복 | 벌 | 5gp | 2lbs |
팔찌 | ||||
장갑 | ||||
반지 | ||||
치료사용품 | 50gp | 1lbs | ||
확대경 | 100gp | |||
늘타는 횃불 | 110gp | 5lbs | ||
침낭 | 1gp | 5lbs | ||
낚시대 | 1sp | 1/2lbs | ||
허리띠 | ||||
총 물품 중량 | 13.5lbs |
운반 역량 / 이동 | |||
가벼움 | 중간 | 무거움 | |
하중 | 133lb. | 154-306lb. | 307-460lb. |
머리위로 들기(최대하중과 같음) | 460lb. | 현재 속도 | 30ft. |
바닥에서 들기(최대하중 X 2) | 920lb. | 달리기 (X 4) | 120ft. |
밀기/끌기(최대하중 X 5) | 1500lb. | 현재 하중 | 13.5lbs |
최대 민첩 가산점 | 판정 벌점 | ||
비고 |
재산 | |||||||
백금화 | 금화 |
733 |
은화 | 99 | 동화 | ||
보석과 장신구 | 없음 |
고용인, 동물, 사역령 | |||||||
이름 | 종족/계열 | HD/수준 | 생명점 | 우선권 | 속도 | 방어도 | 성향 |
배경:스톰윈드의 귀족레이체르나와 오그리마의 최상급전사오르갈이 만나 낳은 아이.
이 둘은 접점은 없으나 과거 레이체르나가 칼림도어로 여행을 갔을 당시 만남. 그당시 여행을 가다 켄타우로스무리와 조우 혼자서 살아남아 도망쳤고 길을 헤메던 도중 오르갈을 만나 같이 여행하게 된다. 그들은 근 1년간 여행했고 물론 그동안 종족을 초월한 사랑을 이뤄냈다. 그리고 오르갈은 오그리마를 가야하는 알수 없는 사정때문에 2년후에 만날 약속을 하고 레이체르나를 테라모어에 데려다 두고 오그리마로 떠남. 그리고 레이체르나는 1년간의 여행동안 임신을 하지만 모르는 상태로 아는사람에게 발견되어 스톰윈드로 강제송환당하고 1년후 티그리스를 출산함. 출산뒤 그의 종족출신떄문에 조부모들에게 버림 받음.(여기서 그의 부모님이 만났는지 안만났는지는 열린결말로...아마 못만났을겁니다. 어느부모가 가게 내버려둘까요.)버려진 티그리스를 지나가던 무승이 데려가 키우고 16년뒤 모든 무승의 기술을 다 배우지만 출신떄문에 항상 박해를 받아 비뚤어진 성격으로 항상 사고를 치고다님. 이 떄문에 수도원에선 그를 방출하기로 결정. 대격변 당시 무너지는 수도원을 지켜준 대지고리회에서 지원 요청이 들어온 것을 빌미로 티그리스를 방출함.
성격: 어릴떄 박해를 받아 비뚤어졌지만 기본적으로 무승으로써 기본소양을 쌓았기때문에 먼저 시비를 걸지 않는다. 최대한 피하려 하지만 피할 수 없다라는 생각이 들면 그 누구보다 더 적극적으로 임한다. 그를 데려온 무승이 인간으로써의 예절을 확실히 심어놓았지만 타고난 천성은 어쩔수 없어 매우 호전적이기는 하다. 그리고 자신이 무승에 대한 재능이 뛰어나며 아제로스 최강의 무승이 될거라는 꿈을 가지고 도전하는중(...아마 이놈은 스텟이 좋으니 가능하겠죠.) 그리고 대격변 중 쓰랄이스톰윈드에서 체포당하기 전에 그의 싸움을 보고 그를 하나의 벽으로 생각함.
======================================================================================================================
눈부신 햇살이 숲을 비춘다. 나는 산란하는 햇볕들을 비켜가며 생각한다.
'..내가 그리도 싫었나.."
내 유일한 아버지이자 스승이었던 하멜의 말이 떠오른다.
"...티그리스 널 괴롭히는 아이들은 모두 불쌍한 아이들이란다. 그 아이들은 모두 자기 자신이 약하다는걸 숨기기 위해 널 괴롭히는 것 뿐이란다. 진정으로 강한 사람은 남을 괴롭히지 않아. 오히려 약한 사람들이 남들을 괴롭히기 좋아한단다. 티그리스 넌 강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사람들이 널 힘들게 하더라도 강한자로써의 여유를 가지고 굽어보거라. 난 널 믿는다 티그리스."
...아버지 아버지가 돌아가신후 전 약해졌나 봅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사고만 쳤으니까요.
수도원에서 절 쫒아낼 정도로요...
티그리스는 어제 수도원장과의 개인 면담을 회상했다.
"...티그리스 니놈도 대지고리회를 알고 있겠지..?"
"예... 그들의 대장이 호드의 대족장이었던 쓰랄이었죠. 정말 굉장한 사람이더군요. 하멜이 늘상 말하던 진정한 강자란 그를 뜻하는 말인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라넨 수도원장님"
"....그래 거기서 우리수도원을 포함한 스톰윈드 전역에 지원을 요청했다. 아무래도 사람이 많이 모자란 모양이야. 거기에서 그들을 도와 주거라."
"..! 라넨 수도원장님 저는 그곳에 갈 생각이 없습니다. 저는 이곳수도원에서 몽크로써 살다 죽기를 원합니다."
"..몽크로 죽겠다는 놈이 그리 사고를 치더냐.. 어제는 지나가던 행인의 팔을 부숴버렸더구나."
"...그건 그자가 먼저 저에게 주먹을 휘두르고 모욕적인 언사를 한 대가라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제가 멍청하고 추악한 녹색괴물이라는 말을 들을 이유가 없습니다."
"지금 너에 대한 여론이 매우 좋지 않아. 지금 대격변이라는 이 사태 이후 영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호드와의 관계도 나날이 나빠지고 있다. 더욱이 그에 따라 사람들의 호드에 대한 감정도 좋지가 않지. 더군다나 지금 니가 스톰윈드에서 다치게 한 사람만 두자리수가 넘어간다 티그리스. 수도원내에서 널 파직시키겠단 소리까지 나오고 있어 하멜님의 유언이 아니었다면 벌써 널 파직시켰을 거다."
"...너무 하시는 군요. 전 그저 피하지 않았을 뿐입니다. 이에는 이 눈에는 눈. 그저 교리를 실천할 뿐이란걸 잘 아시지 않습니까."
"그래 안다 알고 말고. 하지만 내가 안다고 모든사람이 알고 있는건 아니란다.
지금의 이 상황이 가라앉을때까지만 멀리 떠나있도록 해라."
"....알겠습니다. 상황이 나아지시면 꼭 다시 불러주십시오."
"물론이다. 지금 수도원내에서 하멜님의 진전을 이은 사람은 너 뿐이다. 그리고 그것과는 별개로 난 널 믿는다 티그리스."
그리고 지금 나는 대지고리회의 지원서를 내고 대지고리회에서 명한 지점으로 향하고 있다.
지금 생각해보니 수도원에서 나와서 다행이라는 생각도 든다. 또 어쩌면 수도원으로는 영영 돌아가지 않을지도 모르겠다.
사실 라넨수도원장을 뺸 나머지는 날 싫어하는 쪽이니까 그럴지도 모른다.
차라리 여행을 다니면서 무승으로써의 수양을 쌓는게 나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든다.
그냥 긍정적으로 생각하는게 낫다. 그럼 이제부터 새로운 일과의 시작인가. 북부아제로스라... 구로데론 쪽인가? 재밌겠군.
대격변 당시 우연히 보았던 쓰랄...내 반쪽인 오크의 대족장... 그의 무위는 정말 상상을 초월했다.
하지만 그런 무위를 가지고도 조용히스톰윈드에 경비병들에게 체포를 당하는 걸 보고 아버지가 떠올랐다.
하멜..나에게 유일하게 마음을 주었던 단 한사람 강인한 한 그루 의 거목처럼 포근하게 날 감싸주던 단 한사람.
그래 쓰랄. 그에게선 아버지의 향기가 났다.
비록 그 이후로 그를 보진 못했지만 아버지가 없는 지금 난 그를 뛰어넘고 싶다.
그를 뛰어넘는다면 난 아버지가 말한 강자의 여유를 가질 수 있을까?
일단 적어야 하는 필수요소는 다적은거 같네요. 여기서 제가 놓친 부분을 말씀만 해주시면 고치겠습니다. 그리고 모든 조언은 다 떙큐입니다 아듀~
|
첫댓글 종족 능력치 +2는 근력에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능을 13으로 하고 천성을 10으로 하는 편이 좋습니다.
특기(feat)는 무기집중(Weapon Focus)을 추천하며,
몽크 1,2렙의 추가특기는 피하기(Dodge), 전투 반사능력(Combat Reflexes)을 추천합니다.
와아아아 감사합니다 저 지혜18 하고 민첩16으로 바꾸려구요 흠 건강에서 근력으로 바꿀까.... 특기는 전투반사능력이랑 향상된드잡이 그리고 전문전투기술 할라고 합니다
힘은 무조건 18+2로 만들어서 20으로 해 두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주먹은 많이 휘두르는데 명중이 낮아서 안맞으면 맨붕이 오죠.
몽크는 워낙 여러 기술이 많이 생겨서, 레벨이 조금 오르면 드잡이는 사용할만한 경우가 별로 없지만,
지금은 저렙 시나리오니까, 돌격+드잡이는 상당히 재미있겠네요.
으아아 그러고 보니 어제 마스터님이 무승이 저렙고블린하고 10분동안 못맞춰서고생했다는 이야기를(....그냥 명중해야겟다 ㅠ.ㅠㅠㅠㅠ)
명중률을 올리는 방향으로 수정해야겠습니다
필수 기술은: 지각, 동기유츄, 탈출길술
추천 기술은: 곡예, 등반, 은신, 수영
재미로 넣을만한 기술은: 지식(종교), 직업(아무거나)
입니다~~~
네 기술은 말씀하신걸로 다 햇네요 ㅋㅋㅋㅋ
오오~ 역시 능력이 좋은 몽크란!!!
배경도 재미있게 만드셨네요.
우아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20분동안 고생한 보람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