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강호동이 나오는 1박2일에서 코리안루트편에 나왔던 집입니다.
양양골든비치CC에서 오전플레이를 마치고 맛집을 찾아 나섯습니다. 드라마 가을동화의 배경이 되었던 아바이마을을 갯배로
건너면 바로 보이는 집입니다.
송혜교와 송승헌이 타고 건너던 갯배입니다.
와이어로프로 약 200미터거리를 양쪽에 설치해 사람이 당기며 건너게 되어 있지요. 편도 200원을 받습니다.
갯배타고 건너와 바로 있는 생선구이 전문점입니다. 강호동, 김C, 이승기, MC몽, 이수근, 김종민이 다녀가서 유명해진 집입니다.
역시 매스콤의 힘이란 무섭습니다.
생선을 애벌구이하여 갖다주면 숯불에서 구워먹습니다. 생선구이정식이 일인당 만원씩이더군요.
고등어, 양미리, 삼치, 오징어, 꽁치, 이면수, 가지미, 송어, 또 뭐가 있었더라,, 아무튼 여러가지 생선을 불판에 불고기처럼 구워먹습니다.
가게 안이 온통 선전포스터로 도배를 했습니다. 1박2일에서 오지 않았을 때는 어땠을지 상상이 안됩니다.
소문을 듣고 많은 손님들이 찾아오더군요.
아바이 마을또한 가을동화드라마의 촬영지로 모든가게가 아바이순대원조였습니다.
아바이마을은 아바이에서 풍기듯 이북실향민들이 모여살던 곳에서 유래한 마을이름이라던가....
갯배에서는 와이어로프를 고리걸어 당깁니다.
생선구이 맛은 숯불구이라 더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일부러 서울서 찾아가기보다는 속초근처에 있다면 한 번 들려봄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아비이순대와 오징어순대는 그저 그렇고요.
아무튼 생선으로 한 배를 채웠습니다. 1박2일 화이팅! 전국을 관광지로 만드는데 확실히 기여하고 있습니다.
첫댓글 한번 가보세요 속초시 청호동 아바이 동네로 가시면 갯배 타는곳울 쉬 찾을 수 있거든요. 좋은 하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