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모집인원 감소와 수시모집 비중 증가
- 2017 년 수시 모집 248669명(69.9%)
정시 모집 107076명(30.1%)
2018 년 수시 모집 259673명(73.7%)
정시 모집 92652 명(26.3%)
수험생들의 과도한 입시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수시모집'에 해당하는 모든 전형을 대상으로 지원 가능한 횟수는 최대 6회, '정시모집'에서는 가,나,다 군별로 하나의 대학씩 최대 3개까지 지원 가능하도록 제한하고 있다.
수시에서 수험생이 6회를 초과해서 원서를 접수하는 경우 원서 접수 시간 순서상 6회 이후 접수는 반드시 취소하도록 하고 있다.
수시에 최대 6회까지만 지원이 가능한데 대입정보포털'어디가'(www.adiga.kr)->마이페이지 ->나의지원정보에서 지원한 이력과 지원 방법 위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본인(지원자)만 확인 가능하며 서비스는 실명인증을 통해 종쇠가 가능하다.
그러나 산업대(청운대,호원대),전문대,'특별법에 의해 설치된 대학,각종 학교'는 수시 6회 지원 후 추가지원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한다.
[특별법에의해설치된대학이나각종학교: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광주과학기술원(GIST),울산과학기술원(UNIST),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찰대학교,육.해.공군사관학교,국군간호사관학교,
한국전통문화대학교,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한국폴리텍대학교 등]
의치한의학 전문대학원을 포함한 학.석사 통합과정도 전형 횟수(수시 6회)에 포함되기 때문에 지원에 참고해야 한다.
모집시기에 따라 9월 수시모집,12월 정시모집,2월 추가모집으로 구분된다.
간혹 학생들 중에 수능결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으로 정시 지원 전인 수시에 자신의 성적대보다 낮은 대학에 지원하는 경향이 있는데 수시에 합격하면 수능 성적이 아무리 좋아도 정시에 지원 할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해야한다.
수시모집 최초합격 및 충원 합격자는 등록여부에 관계없이 합격 사실만으로도 정시 지원이 금지된다.
산업대,전문대는 수시 6회 지원에는 제한 받지 않지만 합격하면 정시 지원이 불가하다.
그러나 이와 달리 특별법에 의해 설치된 대학,각종 학교 수시에 합격한 경우 정시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정시 모집에 합격하고 등록(최초 등록 및 추가등록 포함)한 자는 추가 모집에 지원할 수 없다.
그러나 정시전형에서 4년제 일반대학에 합격했지만 추가모집 기간 전에 등록을 포기한 경우,정시전형에서 산업대와 전문대에 합격한 경우에는 등록여부에 상관없이 추가모집에 지원 가능하다.
수시모집 합격생은 등록을 포기하더라도 정시,추가 모집에 모두 지원이 불가능하다.
첫댓글 수시모집에 객관성이 얼마나 될까요? 전 항상 궁금합니다. 대한민국 사회에서.
수시준비하시는 학생들의 엄마들은 엄청 바빠요. 깨끗한 척 도덕적인 척 하시던 분 거의 학교에서 살아요.선생님한테 잘보여야 생기부 잘 써주신다고요.
@러브 조원진 이것 외에도 할 애기는 많지만....
즉 객관성이 많이 떨어진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