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외식점포점장매뉴얼의 개정판이 나왔습니다.
많은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법률변경, 수정분등을 개정게재하여 개정판이 나왔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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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박진우는
《학력》
세종대학교 대학원 호텔관광경영학 졸업[경영학 석사]
세종대학교 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 졸업[외식경영학 박사]
Hunet Marketing MBA 수료
맥세스 프랜차이즈 본사 구축 CEO 과정 수료
Pencom International Assitant Manager Course 수료
한국외식경영학회 정회원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정회원
한국호텔리조트학회 정회원
《경력》
한양여자대학 관광과 겸임교수
영산대학교 호텔관광학부 외식경영전공 겸임교수
숙명여자대학교 문화관광과 외래교수
서울여자대학교 호텔경영전공 외래교수
서울보건대학 관광일어과 외식전공 외래교수
강동대학교 호텔경영과 외래교수
세종사이버대학교 외식전공 외래교수
숭의여자대학 관광과 외래교수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저 과정 외래강사
경희대학교 프랜차이즈최고전문가 과정 강사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외식산업글로벌리더과정 강사
한식글로벌 CEO 과정 강사
한식글로벌 MBA 과정 강사
《저서 및 논문》
호텔경영학(2012), 백산출판사
레스토랑의 서비스 단계별 실패와 고객불평행동의도와의 관계에서 고객참여행동과 이용횟수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등 다수
제1장
점장의 역할과 책임
1. 외식점포에서의 점장의 역할과 책임/11
1 매출손익관리/13
2 직원관리/14
3 마케팅관리/15
4 QSC 관리/16
5 시설자산관리/16
6 운영보고관리/17
2. 점장의 일별, 주간별, 월별 업무/18
1 점장의 일별 업무/18
2 점장의 일간 시간대별 업무/19
3 점장의 주간 업무/35
4 점장의 월간 업무/38
3. 외식점포의 check point/40
1 매출관리/41
2 고객관리/47
3 메뉴 관리/51
4 위생관리/54
5 마케팅관리/56
6 서비스 관리/58
7 인력관리/59
8 운영관리/60
9 구매관리/61 고정자산관리/62
제2장
점포의 QSC 관리
1. 서문/67
2. 점포의 메뉴퀄리티 및 운영관리/70
1 메뉴퀄리티의 구성/71
2 메뉴/74
3. 점포의 서비스 관리/107
1 서비스의 이해/107
2 서비스 품질관리의 이해/113
4. 점포의 위생관리/141
1 위생의 개요/141
2 직원의 위생관리/144
3 식중독과 위생/151
4 식품의 위생관리/156
5 조리도구와 시설, 설비의 위생관리/173
6 외식점포의 원산지관리/181
7 식품위생법 주요 위반 행정처분/188
제3장
점포의 매출과 손익관리
1. 재무제표의 이해/197
1 재무상태표/198
2 포괄손익계산서/204
3 현금흐름표/209
4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211
2. 손익계산서의 이해/213
1 일반 외식점포의 손익계산서 양식/213
2 통일회계제도/216
3 점포 손익계산서의 이해/218
3. 매출액 예측방법/228
1 외식수요예측/230
2 외식수요 예측방법/229
3 정성적 예측방법/230
4 시계열 예측방법/231
5 인과형 예측방법/236
6 외식점포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예측방법/237
4. BEP의 이해/241
1 손익분기점의 의의/241
2 외식점포 손익분기점의 계산/246
5. 경제적 주문량(EOQ)의 이해/250
6. 점포비용의 관리방법/252
1 인건비 관리/253
2 식자재 원가 관리/253
3 일반관리비 관리/259
4 수도광열비 관리/259
제4장
점포의 마케팅관리
1. 마케팅의 이해/269
1 마케팅의 정의/269
2 마케팅사고의 출발점/271
3 마케팅의 발전과정/272
2. 마케팅환경분석/275
1 마케팅모델/275
2 거시환경분석/275
3 미시환경분석/277
3. 마케팅의 STP 전략/285
1 시장세분화/285
2 시장표적화/288
3 시장정위화/289
4. 소비자행동의 이해/291
1 고객의 구매행동 요인/291
2 구매의사 결정과정/292
5. 마케팅믹스/295
6. 외식점포의 LSM/296
1 LSM의 개념과 목표/296
2 LSM 기획양식/300
3 LSM의 종류/308
7. 부진 점포 활성화 방안/322
1 매출활성화를 위한 전략/322
2 상권 및 입지 재조사/326
3 고객 조사 및 고객만족도 조사/328
4 내부상황 재점검/329
5 경쟁점 및 상권 조사/330
제5장
상권 입지의 분석과 활용
1. 상권 입지분석 개요/343
1 상업지의 입지조건/345
2 상권분석과 입지조건분석의 관계/346
2. 상권분석방법/348
1 상권의 정의/348
2 상권별 특성/349
3 상권분석 프로세스/353
4 상권의 규모/356
3. 입지 선정방법/357
1 입지의 중요성/357
2 점포의 입지분석/359
3 상권 입지조사표/363
4. 매출, 권리금의 산정방법/368
1 기본 매출액 예측/368
2 권리금의 정의/369
3 적정 권리금의 계산/371
4 점포 크기별 적정 권리금 산정방법/374
5 층별 적정 권리금 산정방법/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