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증후군에 좋은 운동은 무엇이 있을까?
고개를 숙이고 머리가 앞으로 나오는 자세가 오랫동안 유지된다면 거북목증후군이 될 수 있습니다.
젊은 층에서 유독 거북목증후군이 늘고 있는데, 스마트폰과 컴퓨터, 독서 등이 원인이 되고 있는 것으로 대부분 잘못된 자세에 따라 나타납니다.
대표적인 거북목증후군 증상으로는 목 통증, 어깨통증이 있고 이외에도 팔저림과 두통, 이명현상과 같은 다양한 증상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일상생활에서도 흔히 있을 수 있는 것으로 거북목증후군이라고 단정지어 생각할 수 없기 때문에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방치를 오랫동안 하다보면 결국에는 목디스크로 발전할 수 있어서 빠른 거북목증후군 교정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거북목이 있을 때 교정으로 우드득 소리가 나는 교정추나를 생각할 수 있지만,
수년간 누적된 압력이나 피로로 인해서 근육과 인대가 굳어져 생긴 것이기 때문에 교정추나의 경우 오히려 압력이나 피로도를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이완추나를 통해 목의 앞뒤 근육을 풀어주고 균형을 맞추면서 각각 후관절을 좌우로 열어주어 가동범위를 늘려주게 되고, 경직된 목 주변 근육과 인대를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풀어주고 탄력성을 높여주어 C자 커브를 만들어주면서 거북목증후군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거북목증후군에 좋은 운동 스트레칭 - 목스트레칭
왼손을 오른쪽 머리에 대고 시선은 왼쪽 대각선 방향을 향하도록 합니다.
호흡을 내쉬면서 왼손으로 머리를 지그시 스트레칭합니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을 합니다.
주의해야 될 점은, 동작 시 스트레칭 하고자 하는 어깨가 올라가면 효과가 경감되기 때문에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거북목증후군에 좋은 운동 스트레칭 - 경추심부근육강화운동
바로 선 자세에서 손 바닥을 머리의 앞, 뒤, 좌, 우 방향에 대고 숨을 가볍게 내쉬며 손으로 머리를 가볍게 밀도록 합니다.
머리를 그힘에 대항하여 그대로 5~7초 정도 버티고, 이 때 힘을 너무 과도하게 주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강남 거북목증후군, 강동 거북목증후군, 수원 거북목증후군, 성남 거북목증후군, 구로 거북목증후군
첫댓글 운동 열심히 해야 겠네요~
컴퓨터 작업하다가도 스트레칭이 필수네요~
우드득 소리나게 교정 치료 하는게 꼭 좋은건 아니네요~
목스트레칭 너무 좋네요 ^^
스트레칭 자주 해야 겠어요^^
잘 설명 되어있어 따라하기 쉽네요~
시원하기도 하고 힘도 생기는 것 같고 좋네요~^^
스트레칭해야겟네요
스트레칭은 매일 해줘야겠어요~
역시 자세가 중요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