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아직 어려서 텐트치고 숙박을 하지 못하다가 올해 유치원에 들어간 기념으로 캠핑을 가기로 결정한후, 캠핑준비를 한다고 준비를 하다보니 아직은 날씨가 추워서 캠핑하려면 여러가지 필요한것들이 많았다. 특히 아내가 캠핑가서 추운거는 절대 용납못한다고 사전경고까지 했기에 더욱 고민이 많았다. 그 이유는 작년 10월에 서울대공원 자연캠핑장에 갔다가 춥다고 하는 아내때문에 저녁9시에 짐을 다시 챙겨서 집으로 돌아왔던 아픈 기억이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도 그런일이 되풀이 된다면 남편과 아빠로서자격이 크게 위협받는다. 그래서 이리저리 알아보니 온수펌프를 이용한 바닥난방이 필요하다는것을 알게 됐고 필요한 장비등을 경제적으로 구입할 곳을 찾다가 이곳 TB캠프를 알게되어 직접 찾아가서 필요한 제품과 부품등을 구입하면서 친절한 사장님을 통해서 여러가지 조언도 많이 받았는데 거기다가 온수를 이용한 온수히터를 사용해본후에 마음에 들면 구입하고 필요없으면 반납해달라고 하면서 무료대여를 해주셨다.
일단 구입한 부품을 가지고 자작으로 파워뱅크와 온수매트를 집에서 제작했고 온수펌프와 온수통은 완제품을 구입했다.
그리도 드디어 지난 4월7일(토)일 자라섬캠핑장으로 첫 외박캠핑을 갔다. 자라섬캠핑장은 일단 서울에서 근거리에 있다것이 장점이다. 서울에서 출발한지 1시간20분만에 도착했고 오후 2시20분정인데 벌써 많은 사이트에 텐트들이 들어서 있었다. 각양각색의 텐트들이 잔뜩있었고 각종 캠핑장비들이 전시를 하듯이 즐비하게 진열되어 있다. 본적도 없는 많은 장비들이 많았다.
ㅎㅎ 어떤 가족들이 집을 통째로 가져온듯하다. 주방, 거실, 방등 다양한 장비로 인해 이사를 온건지 아니면 원래 저렇게 사는건지 구별조차 힘들다. 텐트를 치고 온수보일러와 매트등을 설치하는데 적지않은 시간이 걸렸지만 그래도 설치하고 나니 뿌듯했다.
이른 저녁을 먹고나니 벌써 해는 지고 있고 주변은 어둠으로 채워지고 있는데 여기저기 장작으로 모닥불을 피기 시작한다. 장작을 파는 트럭이 사이트 곳곳을 돌아다니며 장작을 팔고 있는데 정말 대박이다 . 엄청나게 팔린다. 그 많은 장작들이 불타기 시작하니 캠핑장은 나무 타는 냄새와 연기가 심하다고 느낄정도로 다가온다. 새벽내내 장작타는 냄새로 머리가 아플지경이다.
그리고 캠핑장 위를 지나는 경춘선 전철은 자정까지 소음을 만들어내고 야간 예민한 나는 잠들기 힘들다. 그리고 우리국민들은 어떤 상황에서든 자기위주매너를 남의식하지 않고 발휘하는 능력으로 인해 자정이 넘은 새벽에 다른사람의 텐트앞에서 아이들이 축구공을 뻥뻥차며 시끄럽게 해도 전혀 개의치 않고 말지도 않는 자식사랑과 술만마시면 주위사람들은 없는 존재로 치부하며 술마시며 큰소리 웃고 떠든다. 그중에서는 외국인과 함깨온 한국가족이 있는데 그 외국인이도 이제는 한국신 본인위주문화에 완전적응했다. 어쨋든 처음한 캠핑으로 자라섬오토캠핑장은 장점보다는 단점이 많은 캠핑장이다. 앞으로는 다른곳을 찾아봐야 겠다.
첫댓글 저녁에 잘때는 윗풍은 느꼈지만 바닥은 따뜻했습니다. 와이프와 아이도 대만족였습니다. 저만 버너에 가스통 갈아넣느라 잠을 많이 설쳤습니다... 피곤하긴했죠...ㅎㅎ 이제 고민은 가스통 밤새 자주 안갈수 있는 방법을 찾아봐야 할듯합니다.
대부분 비슷하지만,, 가스가는 것이 귀찮아서... 보통은 등유난로를 사용합니다.
난로위에 온수통 얹어놓으면, 한 밤 편히 보내실거예요..
참고로 제가 구입한 난로는 망이 놓아 열전도율이 떨어지고, 수납이 좋지 못해 난쟁이로 만들었습니다..^^;; 즐거운 캠핑 되세요..
너무너무 잘봤습니다..저두 너무 신경이 쓰이네요 2단짜리가 있었으면 2단 온풍기라도 대여해드렸을텐데..^^ 아이와 함께 가신다기에 샘플로 만들어놓은 1단 온풍기를 대여해드렸는데 큰 효과를 못보셔서 아쉽습니다..그래도 보일러는 잘 사용하셨다니 조금은 위안이 되네요..^^ 후기 잘봤습니다..^^
재미있게봤습니다.에티켓이 없는 이들때문에 많이 피고하셨겠어요....
캠핑문화가 아직은 좀미비한것 같네요...여러사람이 쓰는 캠핑장에서 기본예절은 지켜줘야하는건데...
아무튼 잘다녀오셨고 장비잘사용하신것 같아 좋네요...
저도 다다음주쯤 캠핑을 떠나보려합니다..올만에 가는거라 벌써 기대가 되네요...
저희 카페에 이렇게 후기도 남겨주시고 장비도 잘사용하고 오셨다니 뿌듯합니다.
아무쪼록 가족들 모두 건강하시고 가실때마다 즐거운 캠핑이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