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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애굽기(쉐모트) 4장 ♣ 출애굽기 4:1-17(19) 네 손에 있는 것이 무엇이냐(믿음과 순종의 리더십) 찬송513장(새 458장)- 나희 마음에 슬픔이 가득할 때/ 344장(새545장)- 이 눈에 아무증거 아니보여도. / 447장- 이 세상 끝날까지(구 448장).
여호와의 열심- 하나님의 불가항력적인 은혜 1절 모세가 대답하여 이르되 그러나 그들이 나를 믿지 아니하며 내 말을 듣지 아니하고 이르기를 여호와께서 네게 나타나지 아니 하셨다 하리이다. Moses answered, "What if they do not believe me or listen to me and say, 'The LORD did not appear to you'?" 4:2 Then the LORD said to him, "What is that in your hand?" "A staff," he replied. 4:3 The LORD said, "Throw it on the ground." Moses threw it on the ground and it became a snake, and he ran from it. 4:4 Then the LORD said to him, "Reach out your hand and take it by the tail." So Moses reached out and took hold of the snake and it turned back into a staff in his hand. 4:5 "This," said the LORD, "is so that they may believe that the LORD, the God of their fathers--the God of Abraham, the God of Isaac and the God of Jacob--has appeared to you." 4:6 Then the LORD said, "Put your hand inside your cloak." So Moses put his hand into his cloak, and when he took it out, it was leprous, like snow. 4:7 "Now put it back into your cloak," he said. So Moses put his hand back into his cloak, and when he took it out, it was restored, like the rest of his flesh. 4:8 Then the LORD said, "If they do not believe you or pay attention to the first miraculous sign, they may believe the second. 4:9 But if they do not believe these two signs or listen to you, take some water from the Nile and pour it on the dry ground. The water you take from the river will become blood on the ground." - 모세가 대답하여 이르되: 모세의 두려움이 불순종의 원인. 모세의 3번째 하나님의 사명에로의 부르심의 거절. 모세는 5번의 거절 후에 그의 가슴이 꺼지지 아낳는 하늘의 불이 붙었다! - 그러나, 그들이: 이스라엘의 장로들(16절). 그리고 애굽의 바로(왕). - 나를 믿지아니하며... 내 말을 듣지 아니하고: '믿지 아니하며'- 신뢰. 모세와 이스라엘 백성과의 관계 - 신뢰관계. 모세는 자기과시에 빠져있는 철없는 왕자(?). 이스라엘 백성의 불신이 아니라, 모세 자신의 불신하였던 것이다! 모세의 소심한 대답은 무엇인가? 표적, 이적의 목적은 무엇인가,? 믿음! 누구를? 믿음으로 순종하게 하신다. <실패의 기억 치유받으라> 40년 전의 실패와 좌절이 상처가 되었는가(출2:14/ 행7:25)? . 핑게와 거절의 원인과 이유를 주님 앞에 나와 치유를 받으라. 모세를 믿고, 모세의 말을 믿게 하는 이유는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의 말씀을 믿게 하고자 함이다. 모세는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의 소리다. 믿음을 몇 번이라 언급하고 있는가? 1-9(17절)절의 순종하기 까지 믿음!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요14:1).
2절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네 손에 있는 것이 무엇이냐 그가 이르되 지팡이니이다 - 네 손에 있는 것이 무엇이냐: 참 지도자론의 비밀. 세상의 지도자는 카리스마를 필요로한다. 그러나, 하나님의 지도자는 소명과 순종과 믿음임을 단순명확하게 보여주신다. 하나님은 무엇, 어떻게 물으시는가?! 내게 없는 것이 아니다! 다윗같이 작으냐, 사렙다 과부의 밀가루 한줌과 같은 적은 것, 보리떡같은 보잘것 없느냐도 문제가 안된다. 내게 있는 그것으로 창조와 변화와 풍성하게 만드신다. 여기서, 나로부터, 작은 것 부터 문제는 믿고 순종함에 달려 있다. "너희가 먹을 것을 주라" - 오병이어, 7병2,3어오 같이 작은 것이나, 적은 것으로 행하신 그 놀라운 기록에 도전하다.
자기 스스로의 카리스마가 아니다. 소명- 사명의 하나님을 믿고 순종하는자!
이집트의 바로의 권위와 우상들, 군사력과 문명의 힘을 고작 평범한 목자의 지팡이 한개로 대적하였다. 참고. 대장군 골리앗과 소년 다윗의 조약돌 5개. 하나님의 말씀의 진정성과 능력을 평범한 사람, 곧 80세 노인 모세와 그의 지팡이를 통해서 드러내셨다. 하나님은 평범한 것들 - 가시떨기나무, 노인, 지팡이, 뱀, 문둥병- 통하여 비범한 일을 이루신다!
3절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그것을 땅에 던지라 하시매 곧 땅에 던지니 그것이 뱀이 된지라 모세가 뱀 앞에서 피하매 - 그것을 땅에 던지라: 하나님의 권능의 역사는 주문이나 진언으로 되지 않고, 하나님이 약속의 말씀에 순종할 때 나타난다. - 그것이 뱀이 된지라: 흉내에 불과한 이적이아니다. 식물이 동물로 차원이 다른 존재의 변화다. 창조적 사건이다. 하나님께서 모세를 향한 배려하심을 보여주시고 더나아가 자기 백성의 구원을 향한 열심이 특심하심을 보여준다. <된지라> 창조희 하나님! 되게하시는 하나님이시다. 총리가 되게. . . 왕이 되게. . . 사람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4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네 손을 내밀어 그 꼬리를 잡으라 그가 손을 내밀어 그것을 잡으니 그의 손에서 지팡이가 된지라. [신령한설교] 295쪽. -그 꼬리를 잡으라: 머리가 아닌 꼬리를 잡으라 하신다. 믿고 순종하는 모세! *- 지팡이가 된지라: <하나님 능력의 상징이 된 지팡이> 칼이 아닌, 지팡이. 동물이 식물이 된다. 존재의 변화, 본질이 바뀐다. 여호와 하나님은 창조주 하나님이시다. 사자가 풀을 먹는 것과 같은 것도 이해가 된다. 으뜸이 되고자하는 자는 종이 되어야 하리라(마20장). 흉내로 그쳐서는 안된다. 육신이되신 하나님!
5절 이는 그들에게 조상의 하나님 곧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나타난 줄을 믿게 하려함이라 하시고 - 그들에게: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세가 전하는 말씀과 행동이 하나님께로부터 시작된 것이 나타난다. -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타나난 줄을 믿게 하려 함이라: 누가 나타났는가? 애굽의 신이 아니다. 조상의 하나님이다. * 예화: 썬 다씽에게 나타난 분은 시바가 아닌 예수 그리스도였다!
6절 여호와께서 또 그에게 이르시되 네 손을 품에 넣으라 하시매 그가 손을 품에 넣었다가 내어보니 그의 손에 나병이 생겨 눈 같이 된지라 - 네 손을 품에 넣으라: 빈손으로 여호와께서 하나님 되심을 증거하실 수 있다. 쉬운 일도 순종함으로, 하나님을 드러낼 수 있다.
7절 이르시되 네 손을 다시 품에 넣으라 하시매 그가 다시 손을 품에 넣었다가 내어보니 그의 손이 본래의 살로 되돌아왔더라 - 네 손을 다시 품에 넣으라: 순종하기 어려운! 두려운 말씀일 수 있다. 병들 것을 각오하고 순종하였다. 문둥병이 온 몸에 번지면... 그러나, 모세는 믿고 순종하였다. 먼저 모세가 믿고, 순종해야 한다. 믿음은 곧 순종으로 나타난다. 그래야 이스라엘 백성이 믿게 된다. 교사가 먼저 믿어야 학생이 믿는다. - 그의 손이 본래의 살로 디돌아왔더라: 모세의 힘과 주먹이 아니다. 아멘! 얼마나 놀랍고, 기쁘고, 감사하였는가!!!
8절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만일 그들이 너를 믿지 아니하며 그 처음 표적의 표징을 받지 아니하여도 나중 표적의 표징은 믿으리라. - 믿지... 표적의 표징: 주님은 다 아신다. 애굽의 마술사들이 해하는 마술을 염두해 두신 것리라. <믿음과 표적의 관계> 믿음의 뒤에 표적이 따라온다. 그러나, 표적이 반드시 믿음을 만들어내지 않을 수도 있다! 마가복음 16장에서 믿는 자들에게 표적이 뒤따른다고 약속하셨다! 선믿음 후표적. 선표적 후무(後無)믿음이 될 수 있다. 요한복음은 예수님이 그리스도시며,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하나님이심을 7대표적으로 증거한다. - 나중 표적의 표징은 믿으리라: <신뢰> 모세는 백성에게 신뢰받는 지도자가 되었다. 하나님 임마누엘!
사도행전 4장과 같이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사와 이적과 표적과 권능이 나타나게 하소서. * /예화/ 콧물감기의 유.. 목사님과 .. 집사님의 간증- 믿음으로 치유를 구하고, 감기를 꾸짖은 목사님, 감기를 감사한 집사님. 둘다 낳았다.그러나, 목사님이 더 빨리 나았다. 무엇을 택할 것인가? 믿음을 따라 구하라. 감사함으로 구하라.
9절 그들이 이 두 이적을 믿지 아니하며 네 말을 듣지 아니하거든 너는 나일 강 물을 조금 떠다가 땅에 부으라 네가 떠온 나일강물이 땅에서 피가 되리라 - 나일강물이. . . 피가되리라: 하나님의 명령과 약속이다. 심판! 물이 포도주가된다 이것은 은총이다
♣ 출4:10-17 나는 못합니다 찬송: 513장(새 458장). 너희 마음에 슬픔이 가득차도/ 4:10 ○ 모세가 여호와께 아뢰되 오 주여 나는 본래 말을 잘 하지 못하는 자니이다 주께서 주의 종에게 명령하신 후에도 역시 그러하니 나는 입이 뻣뻣하고 혀가 둔한 자니이다. 4:10 Moses said to the LORD, "O Lord, I have never been eloquent, neither in the past nor since you have spoken to your servant. I am slow of speech and tongue." 4:11 The LORD said to him, "Who gave man his mouth? Who makes him deaf or mute? Who gives him sight or makes him blind? Is it not I, the LORD? 4:12 Now go; I will help you speak and will teach you what to say." - 모세가 여호와께 아뢰되: 모세의 네번째 거절. 거절의 이유는 무엇인가? 누가 유비의 삼고초려를 칭찬하는가? 가시덤불과 같은 모세를 쓰시겠다고 하나 모세는 네번째 거절한다. 다섯번 거절하였으나 여섯번째 만에 모세가 헌신하였다! - 오 주여: 모세는 겸손하게 자기를 낮추어 부른다! 그러나, 불순종한다. 불순종하는 겸손은 불신앙이 아닌가! - 나는 본래 말을 잘하지 못하니이다: 참고. 사도행전 7장 - 스데반의 설교 중에 모세. 학문, 대중 연설, 무술 등 당대 최고의 학문에 능통한 자. 모세의 거절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바로가 자기의 목숨을 노릴 것 때문이 아닌가! 하나님의 답변은 무엇인가? "나는 입도 둔하고 혀도 둔한 사람입니다". 모세가 언어장애가 있었나, 핑게인가? 아니면, 모세는 히브리어를 잘 할 줄 몰랐기때문에 자신이 이스라엘 백성과 대화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을 수도 있다. *- 나는 입이 뻣뻣하고 혀가 둔한 자니이다: 사람의 장애 - 신체장애- 도 주님의 소명과 사명에 장애가 될 수 없다. 하나님 함께 하시니까! 40년 전의 실패의 경험으로 ... 미디안 광야. 동족의 마음을 얻지 못하였다. 사람의 마음을 얻지 못하였다. 유창한 말, 죽음으로 마음을 얻을 수 없었다. 미디안 광야에서 40년을 보냈다. 11절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누가 사람의 입을 지었느냐, 누가 말 못하는 자나 못듣는 자나 눈 밝은 자나 맹인이 되게 하였느냐 나 여호와가 아니냐 - 여호와께서: 10절에 대하여 여호와 하나님은 어떤 기적과 능력을 행하셨는가? 아무 것도 행치 않으셨다. 무위의 작위! 하나님은 치유의 기적을 약속하지 않으셨다! 하나님은 모세를 위하여 기적을 행하지 않고, 권능으로 역하하시지 않고, 모세를 있는 그대로, 하나님이 창조하신 장점과 단점을 가지신 그대로를 쓰신다.
12절 이제 가라 내가네 입과 함께 있어서 할 말을 가르치리라. - 이제 가라: 마태28장. 참고. 4:13 (그러나) 모세가 이르되 오 주여 보낼 만한 자를 보내소서. But Moses said, "O Lord, please send someone else to do it." - 모세가 이르되: 다섯번째의 거절. 일언지하에 거절! 베드로, 야고보, 안드레는 즉시 순종하였다. 마가복음의 영성을 가지라. - 보낼 만한 자를 보내소서: 아론이 아니다. 모세다. 14절 (그런데) 여호와게서 모세를 향하여 노하여 이르시되 레위 사람 네 형 아론이 있지 아니하냐 그가 말 잘 하는 것을 내가 아노라 그가 너를 만나러 나오나니 그가 너를 볼 때에 그의 마음에 기쁨이 있을 것이라. Then the LORD'S anger burned against Moses and he said, "What about your brother, Aaron the Levite? I know he can speak well. He is already on his way to meet you, and his heart will be glad when he sees you. - 여호와께서 모세를 향하여 노하여 이르시되: 하나님과 모세의 마지막 대화에서 마지막 거절 -하나님이 주신 임무를- 한다. 하나님의 진노에 의해서 모세의 마음에 드디어 불이 붙었다. - 네 형 아론이 있지 아니하냐 그가 말 잘하는 것을 내가 아노라: 하나님은 왜, 아론을 쓰지 않고, 모세를 쓰셨는가? 말 잘하는 것이 아니다. 말을 잘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가감 없이 전달하는 것이다. 마음으로 몸으로! 바로 왕 앞에서 선느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순종하는 것이다.
4:15 너는 그에게 말하고 그의 입에 할 말을 주라. 내가 네 입과 그의 입에 함께 있어서 너희들이 행할 일을 가르치리라. You shall speak to him and put words in his mouth; I will help both of you speak and will teach you what to do. - 어디에 함께 계시는가? 성령님의 역사. 4:16 그가 너를 대신하여 백성에게 말할 것이니 그는 네 입을 대신할 것이요 너는 그에게 하나님 같이 되리라 He will speak to the people for you, and it will be as if he were your mouth and as if you were God to him. - 너는 그에게 하나님 같이 되리라: 이 말씀은 모세에게 권세를 주시는 모습이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5번 거절한 모세는 10번 거절한 바로를 만나고 하나님의 심정을 조금이나마 이해하게 되었을 것이다.
17절 (그러나) 너는 이 지팡이를 손에 잡고 이것으로 이적(들)을 행할지니라. But take this staff in your hand so you can perform miraculous signs with it." - 너는 '이 지팡이' this staff를 손에 잡고 : 황금지팡이가 아니었다.칼도 총도 아니다. * 우리의 구주 예수 그리스도는 지팡이도 없이, 형이나 동생이 도움이 없이,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구원의 사역을 하나님을 의지하고 홀로 행하셨다. * 지팡이 없이: 언제 부터인가? 므리바 사건. - 이적을 행할지니라: 지팡이로 행한하는 이적! 마가복음 16장/ 누가복음 11장.
♣ 출애굽기 4:18-31 출애굽을 위하여 애굽으로 찬송:355장(새 323장)-부름받아 나선 이 몸/ 459장(새 514장)- 누가주를 따라 섬기려는가 * 참고, 섬김 - 예배. (요4장). * 4:18 ○ 모세가 그의 장인 이드로에게로 돌아가서 그에게 이르되 내가 애굽에 있는 내 형제들에게로 돌아가서 그들이 아직 살아 있는지 알아보려 하오니 나로 가게 하소서 이드로가 모세에게 평안히 가라 하니라. Then Moses went back to Jethro his father-in-law and said to him, "Let me go back to my own people in Egypt to see if any of them are still alive." Jethro said, "Go, and I wish you well." 4:19 Now the LORD had said to Moses in Midian, "Go back to Egypt, for all the men who wanted to kill you are dead." 4:20 So Moses took his wife and sons, put them on a donkey and started back to Egypt. And he took the staff of God in his hand. 4:21 The LORD said to Moses, "When you return to Egypt, see that you perform before Pharaoh all the wonders I have given you the power to do. But I will harden his heart so that he will not let the people go. - 그에게 이르되: 모세는 장인에게 자신의 사명/ 하나님을 만난 사건에 대하여 한 마디도 말하지 않았다. - 이드로가 모세에게 평안히가라 하니라: 이드로의 양은 누가 키우고 가는가? 이드로 나는 다 늙어 가는데... 모세를 잡지 않고,평안을 빌어 주었다! 놓아주는 이드로, 붙잡는 바로의 대조적 행위를 보라. * 주께서 쓰시겠다 - 참고. 소유, 사람을 주님께 드리라.
19절 여호와께서 미디안에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애굽으로 돌아가라 네 목숨을 노리던 자가 다 죽었느니라. 하나님의 때가 되었다. - 모세가 애굽으로 돌아가지 않으려 했던 이유가 이 이유가 아닌가!
* 20절 모세가 그이 아내와 아들들을 나귀에 태우고 애굽으로 돌아가는데 모세가 하나님의 지팡이를 손에 잡았더라. - 모세가 ... 애굽으로 돌아가는데: 모세는 시내산에서 율법을 받기 전 여호와의 명령에 순종하여 애굽으로 가서 이스라엘 백성을 속박으로 부터 구해냈다. < 존 파슨스, 토라포션, 브래드북스, 15쪽> - 하나님의 지팡이: <모세의 지팡이 vs 하나님의 지팡이> 2절, 17절은 단순한 '지팡이', '이 지팡이'였다. 그러나, 이제는 '하나님의 지팡이'다. '우리의 정신의 수중에 기도의 권능을 소유하지 못하면 죄와 원수의 세력을 정복할 수 없다'<시나이의 성 그레고리. 필로칼리아 5권 75쪽> 이스라엘을 목양할 것이다. 생명없는 막대기가 생명의 막대기, 엄청난 이적을 행하는 도구가 될 것이다. - 손에 잡았더라: 칼이 아닌 지팡이다. 노인. 군대도 없다.
* 21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네가 애굽으로 돌아가거든 내가 네 손에 준 이적을 바로 앞에서 다 행하라 그러나 내가 그의 마음을 완악하게 한즉 그가 백성을 보내주지 아니하리니 - 그가 백성을 보내주지 아니하리니: 사명이 쉽게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 그러나, 하나님이 성취하실 것이다. 모든 것을 아시는 하나님. *- 내가... 그의 마음을 완악하게 한즉: 모든 것을 아시는 하나님. 왕의 마음을 보의 물과 같이 인도하신다. 쉽게! 능력 있게! <모세의 마음 vs 바로의 마음> 모세의 마음은 온유하게, 바로의 마음은 완악하게 하셨다. 왜 완악한가?
* 22절 너는 바로에게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에 이스라엘은 내 아들 내 장자라. Then say to Pharaoh, 'This is what the LORD says: Israel is my firstborn son, - 이스라엘은 내 아들 내 장자라: <하나님의 이스라엘 관점와 바로의 생각> 호세아서 11;1에서도 비유적으로 이스라엘 민족을 하나님의 아들 - 내 장자- 라고 부른다. 출 11:4-8)에 이르기까지 하나님은 그 자신의 계획과 뜻을 따라 행하실 것을 말씀 하신다!(11:4-8)에 이르기까지 - 장자: 소중하다. 다른 민족은 차자들이다. 하나님의 관심과 사랑. 하나님은 아버지이시다. 민족의 아버지다.
* 23절 내가 네게 이르기를 내 아들을 보내 주어 나를 섬기게 하라 하여도 네가 보내 주기를 거절하니 내가 네 아들 장자를 죽이리라 하셨다 하라 하시니라. and I told you, "Let my son go, so he may worship me." But you refused to let him go; so I will kill your firstborn son.'" 출애굽 전체 요약. *- 내 아들을 보내주어 : <아브라함의 아들, 하나님의 아들> 이스라엘 지파들 혹은 가문들이 하나님의 것이라고 생각하신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의 약속에 근거해서 아버지처럼 행동하였다 <토라 스토리>, 257쪽).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된 인간은 하나님의 자녀다(창5;1-3). 더 깊은 차원으로 말하면,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상속자, 하나님의 장자다. 하나님은 자기 아들 이스라엘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10번의 경고 끝에, 자기를 적으로 삼는 바로의 아들을 죽이심으로 자신의 책임감을 보여주신다. 더 나아가,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하나님의 아들을 죽이심으로 인류를 위한 사랑을 보여주셨다. - 나를 섬기게 하라하여도 네가 보내 주기를 거절하니 : <출애굽의 목적> 예배자의 공동체.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이 바로를 섬기기를 원하시지 않는다! - 내가 네 아들 장자를 죽이리라: 모세의 길 - 욥의 길을 다 아신다. 열가지 재앙 - 그 재앙의 끝이 장자의 심판과 죽음이다! 열번째 재앙! 하나님은 다 아신다. 24절 모세가 길을 가다가 숙소에 있을 때에 여호와께서 그를 만나서 그를 죽이려 하신지라. 4:24 At a lodging place on the way, the LORD met Moses and was about to kill him. - 가다가: 사명의 길. 합당한 기본! 하나님의 모세의 준비 - 완전히 다듬 후에 사용하신다. *- 죽이려 하신지라: 거룩한 섬김. 아브라함의 하나님의 언약의 백성 - 끊어지는가, 이어지는가? 거룩한 자로 준비하신다. 4:25.(그러나) 십보라가 돌 칼을 가져다가 그의 아들의 포피를 베어 그의 발에 갖다 대며 이르되 당신은 참으로 내게 피 남편이로다 하니 But Zipporah took a flint knife, cut off her son's foreskin and touched Moses'feet with it. "Surely you are a bridegroom of blood to me," she said. - 피 남편이로다 : <돕는 배필, 십보라> 거룩한 자. 할례 -언약의 백성. 아브라함의 언약 - 할례받은 자-.
4: 26. 여호와께서 그를 놓아 주시니라 그 때에 십보라가 피 남편이라 함은 할례 때문이었더라 So the LORD let him alone. (At that time she said "bridegroom of blood," referring to circumcision.) - 여호와께서 그를 놓아주시니라: 베드로는 회개하여 사명의 사람, 언약의 사람이 되었다. 가롯 유다는 죽었다! 성찬을 받았으나, 죄 용서 - 십자가의 보혈의 용서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4: 27.○ 여호와께서 아론에게 이르시되 광야에 가서 모세를 맞으라 하시매 그가 가서 하나님의 산에서 모세를 만나 그에게 입맞추니 The LORD said to Aaron, "Go into the desert to meet Moses." So he met Moses at the mountain of God and kissed him. - 아론에게 이르시되: 아론은 어디에 있는가? 이집트이다. 미디안 광야가 아니다. 하나님의; 역사하심이여! 여호와의 열심이여! 여호와 이레. 하나님의 준비 두번째. 28. 모세가 여호와께서 자기에게 분부하여 보내신 모든 말씀과 여호와께서 자기에게 명령하신 모든 이적을 아론에게 알리니라. 4:28 Then Moses told Aaron everything the LORD had sent him to say, and also about all the miraculous signs he had commanded him to perform. - 장인에게 말하지 않았다.
29. 모세와 아론이 가서 이스라엘 자손의 모든 장로를 모으고 Moses and Aaron brought together all the elders of the Israelites, - 모세와 아론이 가서: 가족, 형제의 지지와 협력. - 모든 장로를 모으고: 리더의 지지.
* 30. 아론이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신 모든 말씀을 전하고 그 백성 앞에서 이적을 행하니 and Aaron told them everything the LORD had said to Moses. He also performed the signs before the people, - 출애굽의 목적: 하나님을 아들을 위하여모든 것을 행하실 준비를 갖추셨다.
31. 백성이 믿으며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자손을 찾으시고 그들의 고난을 살피셨다 함을 듣고 머리 숙여 경배하였더라 and they believed. And when they heard that the LORD was concerned about them and had seen their misery, they bowed down and worshiped. - 백성이 믿으며: 하나님이 행하셨다. 모세의 사명을 위해, 하나님이 준비하셨도다. 하나님이 하나님의 일을 이루어가신다. 우리가 준비할 것은 우리가 해야 한다. 분별하고 인정하는 것이며, 협력하는 것이다. - 이스라엘 자손을 찾으시고: 아멘! - 머리 숙여 경배하였더라: 참고. 마28장. 영이신 하나님께 경배를! 하나님의 놀라운구원의 계획을! 그 철저함과... 그 권능을! 감사하고, 받아들였다. 참고도서. 1. 빌립전도 5권.76쪽. 2.필로칼리아 제5권. 3. 존 파슨스, 토라포션, 브래드북스. 4 N IV 5. New International Version Exodus Chapter 4 4:1 Moses answered, "What if they do not believe me or listen to me and say, 'The LORD did not appear to you'?" 4:2 Then the LORD said to him, "What is that in your hand?" "A staff," he replied. 4:3 The LORD said, "Throw it on the ground." Moses threw it on the ground and it became a snake, and he ran from it. 4:4 Then the LORD said to him, "Reach out your hand and take it by the tail." So Moses reached out and took hold of the snake and it turned back into a staff in his hand. 4:5 "This," said the LORD, "is so that they may believe that the LORD, the God of their fathers--the God of Abraham, the God of Isaac and the God of Jacob--has appeared to you." 4:6 Then the LORD said, "Put your hand inside your cloak." So Moses put his hand into his cloak, and when he took it out, it was leprous, like snow. 4:7 "Now put it back into your cloak," he said. So Moses put his hand back into his cloak, and when he took it out, it was restored, like the rest of his flesh. 4:8 Then the LORD said, "If they do not believe you or pay attention to the first miraculous sign, they may believe the second. 4:9 But if they do not believe these two signs or listen to you, take some water from the Nile and pour it on the dry ground. The water you take from the river will become blood on the ground." 4:10 Moses said to the LORD, "O Lord, I have never been eloquent, neither in the past nor since you have spoken to your servant. I am slow of speech and tongue." 4:11 The LORD said to him, "Who gave man his mouth? Who makes him deaf or mute? Who gives him sight or makes him blind? Is it not I, the LORD? 4:12 Now go; I will help you speak and will teach you what to say." 4:13 But Moses said, "O Lord, please send someone else to do it." 4:14 Then the LORD'S anger burned against Moses and he said, "What about your brother, Aaron the Levite? I know he can speak well. He is already on his way to meet you, and his heart will be glad when he sees you. 4:15 You shall speak to him and put words in his mouth; I will help both of you speak and will teach you what to do. 4:16 He will speak to the people for you, and it will be as if he were your mouth and as if you were God to him. 4:17 But take this staff in your hand so you can perform miraculous signs with it." 4:18 Then Moses went back to Jethro his father-in-law and said to him, "Let me go back to my own people in Egypt to see if any of them are still alive." Jethro said, "Go, and I wish you well." 4:19 Now the LORD had said to Moses in Midian, "Go back to Egypt, for all the men who wanted to kill you are dead." 4:20 So Moses took his wife and sons, put them on a donkey and started back to Egypt. And he took the staff of God in his hand. 4:21 The LORD said to Moses, "When you return to Egypt, see that you perform before Pharaoh all the wonders I have given you the power to do. But I will harden his heart so that he will not let the people go. 4:22 Then say to Pharaoh, 'This is what the LORD says: Israel is my firstborn son, 4:23 and I told you, "Let my son go, so he may worship me." But you refused to let him go; so I will kill your firstborn son.'" 4:24 At a lodging place on the way, the LORD met Moses and was about to kill him. 4:25 But Zipporah took a flint knife, cut off her son's foreskin and touched Moses'feet with it. "Surely you are a bridegroom of blood to me," she said. 4:26 So the LORD let him alone. (At that time she said "bridegroom of blood," referring to circumcision.) 4:27 The LORD said to Aaron, "Go into the desert to meet Moses." So he met Moses at the mountain of God and kissed him. 4:28 Then Moses told Aaron everything the LORD had sent him to say, and also about all the miraculous signs he had commanded him to perform. 4:29 Moses and Aaron brought together all the elders of the Israelites, 4:30 and Aaron told them everything the LORD had said to Moses. He also performed the signs before the people, 4:31 and they believed. And when they heard that the LORD was concerned about them and had seen their misery, they bowed down and worship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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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찬송 330장 네 직분 지켜서/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4.17 09:26
14절. 진노 조차도 하나님의 불가항력적 은혜로다
13절.안가겠다! 못간다고 하는 내면의 이유가있다고 본다! 애굽에서 살인하고 도망나왔다! 차기대권주자였기도 했으나 이제 블랙 리스트 No1 이다! 갈곳이 사지다! 그러나 이것은 내 생각이다!
가면 발견즉시 체포 처형당할 것이다. 두려움! 그러나 그렇게 되었나? 아니다 ■참고• 이사야는 자원하였다!
10절. 불순종의 이유가 무엇인가? 겸손이 아니다! 나의 무지 무능 vs 하나님의 전지와 전능
지명수배자... 내 나이가 몇인데... 내 신체적 조건들... 내뒤에 군대가 있는가?
담판능력. 양보할것 ... 얻을것을 분간. 설득 할 논리와.. 뒤받침 할 능력이 있는가? 없다!
12절 네 입과 함께있어: 하나님의 입으로 쓰신다! 주님의 임재!
마 28장의 임마누엘의 약속
바울 사도의 응답 사도행전 20장- 사도는 사명에 살고 사명에 죽는다! 사명은 사도를 사도되게한다!
13b 보낼 만한 자: 하나님 사람 잘못 보시고.. 잘못 선택하셨습니다! 누가 선택하는가?
그게 누구인가! 안간다. 못간다 하는 모세이듯이...
이사야처럼 절대 긍정, 절대 신앙을 주소서! 이사야 6장
모수자천의 예!
자원하는 심령을 주소서 다윗처럼!
19절. 불순종의 뿌리가 두려움! 과거의 패배의 경험... 그로 인한 상처뿐아니라!
그들이 안죽었어도... 내가 내 자아가 내 옛 사람이 죽으면된다
3절. 창조적 사건이며 부활과 생명의 사건이다.. 죽은 나무 지팡이가 산 동물이 되었다!
6절. 내 몸, 내 손으로 직접 느끼고 실제 체험하다!
즉각적으로 체험하다! 몇 시간 몇일이 아니다! 즉각적 체험.... 창조주 하나님! 창세기 2-3장에서 창조하신다! 창세기를 기록할 체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