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매와 중풍을 예방하고 동맥경화를 치료하는 EDTA(Ethylene Diamine Tetraactic Acid)를 사용하는 킬레이션 요법을 소개합니다.
많은 약품이나 치료방법이 원래의 용도보다 그 긍정적인 부작용에 착안하여 새로운 약이나 치료방법이 된 것처럼, 킬레이션 요법도 이미 60년전부터 중금속 중독 환자를 치료하는 방법으로 시행되어 오다가 혈관에 눌어붙은 콜레스트롤이나 칼슘 등 불필요한 찌꺼기들을 제거하는 것이 발견되어 혈관치료 방법으로 사용하게 된 것입니다. 인터넷에 있는 이 요법의 자세한 내용을 첨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제 자신 직접 인체실험을 통해 그 효능을 확인하고 기회 있을 때마다 주위에 권장하고 있습니다. 치료 전 (0.8mm가 정상인) 경동맥의 두께가 1.3mm였던 것이 완전 정상으로 돌아와서 3년이 지난 현재까지 그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혈압도 140~145였던 것이 130~135로 낮아졌습니다. 제가 효험을 보았다고 해서 다른 사람도 똑같이 효험을 보는 것은 아니며, 고혈압의 원인이 여러 가지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EDTA 시술 후 혈압이 떨어지는 것도 아닙니다(사실 저는 처음 EDTA주사를 맞을 때, 천신기와 L로드로 이 약이 저한테 맞다는 것을 확인했었습니다). EDTA 시술 후 모세관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머리카락이 새로 나고 성기능이 활성화 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EDTA를 사용한 킬레이션 요법은 현재 의료보험법상 "임의 비급여"로 분류되어 납중독환자를 치료할 경우에는 보험료가 지급되지만 혈관청소를 위해 시술할 경우 보험료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비교적 부담스러운 가격(대당 10만원, 최소 10대정도 시술 소요)이고, 종합병원에서는 혈관치료용으로는 시술하지 않고 있습니다. 실제 대부분의 심장전문의들이 킬레이션 요법에 대해 잘 모르고 있거나 강한 거부감을 표출하고 있는데, 미국에서도 수십년동안 의사들의 강력한 로비로 양성화 되지 못하고 있다가 2007년 AHA(American Heart Association)와 ACC(American College of Cardiology)에서 킬레이션 요법을 혈관치료 방법으로 공식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킬레이션 요법이 대중화 될 경우 심장병 전문의들이 밥벌어먹기 곤란하게 되니까요. 한국의 심장전문의들이 모두 영리적인 목적에서 킬레이션 요법을 반대하는 것은 아니라 하더라도 그 동안 미국 심장병 의사들의 로비로 개발된 반대 이론에 경도되어 있는 것이지요.
* * * *
킬레이션은 의학적으로 어떻게 이용되나?
킬레이션 치료는 EDTA(Ethylene Diamine Tetraactic Acid)와 비타민, 미네랄 등의 약제를 환자에게 정맥으로 2.5~4.0 시간 동안 서서히 주입하는 것이다. 주입된 EDTA는 체내에 축적된 불필요한 중금속 재빨리 소변으로 배출하여 제거한다. 비정상적으로 위치한 금속이온(칼슘, 철, 구리 등)과 독성 원소(납, 수은, 알루미늄 등) 등은 쉽게 킬레이션 치료로 제거된다. 그러나 건강에 필수적인 미네랄과 미량 원소는 체내에 강하게 결합되어 있어 적절한 영양보조제의 보충으로 킬레이션 치료후에도 잘 유지된다. EDTA는 체내에서 대사가 되지 않고 신장에서 재흡수 되지 않으며 변형이 되지않은 형태로 금속이온과 결합하여 소변으로 배출된다. 정맥주사로 투여한 EDTA의 반감기는 약 45분 정도이며 정상적인 신장인 경우 24시간 이내에 90%이상이 배설된다.
단지 한번의 치료만 하면 되는가?
환자의 개인 건강상태에 따라 20~50번의 치료가 필요하며, 치료는 2.5~4.0 시간이 소요되고 매주 1~5회의 치료를 받을 수 있다. 킬레이션 치료가 진행됨에 따라 신체 내에 필수적인 수많은 신진대사 기능과 생리적 기능이 놀라운 개선 효과를 경험하게 된다. 킬레이션 치료는 신체 내의 큰 혈관으로부터 미세한 모세혈관에 이르기까지 모든 혈관의 혈액순환을 향상시킨다. 너무 작아 수술이 불가능한 혈관이나 뇌속의 깊이 위치하여 수술로 도달할 수 없는 혈관이라 할지라도 안전하게 혈액순환을 회복한다. 대부분의 환자에서 특히 고혈압, 당뇨병 환자의 경우 작은 혈관들이 심하게 손상된다. 킬레이션 치료는 수술적 치료의 대상인 큰 혈관의 조그만 부분에만 국한하지 않는다.
킬레이션 치료를 받기 위해 종합병원으로 가야하나?
아니다. 치료는 킬레이션 치료 전문의사가 있는 개원(클리닉)에서 통원치료로 이루어진다.
◎ 환자선택
① 협심증,호흡곤란 : 폐 기능에서 산소량이 많이 좋아진다.
② 당료병 합병증 : 보행시 통증이 사라지고 걷는 것이 좋아진다.
③ 만성 피로증후군 : 손발이 저리고 차가운 사람
④ 중금속 해독
⑤ 뇌졸중, 치매예방, 숨이 차고 쉽게 지치는 사람,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
심장내과 교과서 (messerli 저서) 175장(1613~1617쪽)과 재활의학 교과서 “Physical Medicine &Rehabilitation (Braddom 저서)”의 1187쪽에도 신뢰성과 안정성이 입증되어 있는 치료법으로 기록되어 있다. 또한 노벨상 수상자 라이너스 폴링박사는 EDTA 킬레이션 교과서의 서문에서 “킬레이션 치료는 동맥경화에 대해 수술치료보다 매우 안전하고 경제적이며 건강관리에 있어 매우 적합하다.”라고 했다.
킬레이션 치료는 아픈가? 치료 중 어떤 느낌이 드는가?
킬레이션 치료는 다른 치료와 달리 전혀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된다. 통증은 물론 없다. EDTA가 정맥으로 주입되는 동안 환자들은 안락의자에 앉아서 편안하게 독서를 하거나 잠을 청하거나 TV를 시청하거나 다른 사람과 대화를 나누게 된다. 필요하면 주위를 걸어 다닐 수도 있다. 주사바늘을 빼지 않고 자유롭게 화장실을 가거나 전화를 걸거나 음식이나 음료수를 마실 수도 있다. 주사 중 필요에 따라 전화나 컴퓨터로 업무를 계속할 수 있다.
킬레이션이 동맥경화증을 치료하는 것이 사실인가?
동맥경화 그리고 노화와 관련된 퇴행성 질환인 각종 성인병, 암, 관절염의 원인인 유해활성산소는 킬레이션 효과를 설명하는 과학적인 근거가 된다. EDTA는 전이 금속인 철과 독성 중금속인 납, 수은, 카드뮴, 니켈, 알루미늄 등과 매우 친화성이 강하다. 이들 금속은 유해활성산소의 과도한 반응과 다른 독성작용에 강력한 촉매제가 된다. EDTA의 중요한 작용은 노화현상에 의해 신체의 비정상적인 부위에 축적된 중금속과 독성물질을 제거하여 유해활성산소의 생성을 크게 감소시켜 노화를 예방하거나 진행되는 노화를 늦추는 것이다.
킬레이션 치료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친구나 친척들에게 심장수술을 받기 전에 우선 킬레이션 치료를 먼저 받으라고 권유한다. 킬레이션 치료의 결정에 고민이 있는 환자는 킬레이션 치료를 경험했던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하여 해결하는 것이 좋다.
그러면 그들은 자신의 치료 경험을 말해줄 것이다. 그들의 경험담이 당신의 결정에 매우 도움이 될 것이다.
왜 나는 전에 킬레이션 치료에 대하여 들어보지 못했을까?
심지어 심장내과 전문의들도 킬레이션 치료에 대해 들어 보지 못했다고 한다. 그러나 알고 있다 하더라도 그들은 처방하지 않았다. 미국의학협회는 납 등의 다른 중금속 중독에 대해서는 인정하고 있지만
아직도 동맥경화증에 대해서는 킬레이션 치료를 인정하지 않는다. 강한 정치력을 바탕으로 심혈관 분야의 제약회사는 킬레이션 치료에 대하여 집요하게 억압하고 있다. 아마도 그들의 커다란 투자비용 때문일 것이다. 만약 킬레이션 치료가 대중화되면, 환자들이 심장수술이나 심장혈관 약물을 점점 찾지 않게 되는 것을 우려하기 때문일 것이다.
미국 NIH에서는 2400만 달러를 들여 10여년 동안 연구한 보고서에서 동맥혈관우회 수술의 200,000 Case 이상이 불필요한 수술이었다고 보고했다. 중요한 것은 심장 수술의사는 심장이외에 신체 전반적으로 산재해 있는 다양한 형태의 동맥경화를 해결할수 없다는 것이다. 심장 우회수술은 극히 일부분의 혈관만을 우회 수술하므로 일시적인 효과만 있으며 향후에 또 다시 재발할 수도 있다.
킬레이션 치료는 수술의 필요가 전혀 없다. 치료 후 지속적으로 식사관리, 규칙적인 운동, 영양보조제 복용, 주기적인 유지요법(1개월에 1회)을 시행하면 심장마비, 뇌졸중, 노화, 다리의 괴사 등으로 고생하지 않고 지낼 수 있다. 현명한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다.
킬레이션 치료는 새로운 치료법인가?
그렇지 않다. 사람에게 킬레이션 치료를 시작하게 된 것은 제2차 세계대전 때부터이다. 그때는 다른 킬레이션 치료제인 BAL을 독가스의 해독제로 사용하였다. EDTA는 1948년에 미국에서 납중독이 된 베터리 공장의 직원에게 처음으로 사용했으며, 그 이후 1950년 초에 킬레이션 치료가 동맥경화의 칼슘 침착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심사숙고하여, 임상시험이 시행되었는데 환자의 증상이 개선되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호전되었다,
1955년에 동맥경화증에 대한 킬레이션 치료의 성공사례가 의학 논문이 처음 발간되었다. 그 이후에도 수십 편의 논문이 발표되었고 효능이 입증되면서 환자에게 안전한 프로토콜이 개발되었다. 미국 ACAM의 Dr. Cranton Protocal 이 오랜 임상 경험으로 안전성과 효과가 검증되어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다.
킬레이션 치료는 합법적인가?
당연히 합법적이다. 환자 치료에 킬레이션 치료가 최선이라고 생각하고 교육을 맡은 의사가 시행할 경우 법적으로 금지할 수 없다. 법원의 판결에 의하면 질병의 치료에 있어서 가능한 다른 치료 방법의 설명을 배제할 경우 이것은 설명의 의무에 위배된다. 예를 들면 심장관상동맥 우회술을 실시하기 전에 킬레이션 치료 등 다른 치료법을 설명하여 환자로 하여금 선택할 기회를 주어야 한다, 이런 점에서 킬레이션 치료는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비용도 저렴하다.
킬레이션 치료가 효과가 있다는 증거가 있나?
킬레이션 전문의사들은 대부분의 환자들에게서 드라마틱한 증상 개선의 임상적 경험을 갖고 있다. 협심증이 사라지고, 다리 통증으로 오래 걷지 못했던 환자가 정상적인 생활을 하게 된다. 당뇨병으로 인한 다리의 괴사로 진단의 위기에 있던 환자가 킬레이션 치료후 몇 주 내에 정상화 됐다. 물론 발의 괴사된 부분은 도려내야 하지만 절단을 면할 수 있었다.
약 1,500명의 미국의사들이 킬레이션 치료를 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널리 퍼져 놀라울 정도로 킬레이션 의사가 늘어가고 있다. 그들로부터 발표된 결과들은 놀라운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100만명 이상의 환자들이 킬레이션 치료를 받았고 이는 심장 수술을 받은 수와 거의 비슷하다. 삶의 질이 향상되고 고통스러운 증상들이 사라지는 것이 가장 중요한 효과이다.
위험성이나 불쾌한 부작용은 없나?
EDTA 킬레이션 치료는 다른 치료와 비교할 때 독성이 없고 위험이 없다. 환자들은 킬레이션 치료후 아무 어려움 없이 스스로 운전하여 귀가한다.
미국 ACAM 계획서에 의거 투여했을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은 100,000명당 1명 정도이다. 심장관상동맥 우회수술의 경우 100명의 수술 환자 중 3명이 수술로 인해 사망한다. 킬레이션 치료는 이러한 심장 우회수술보다 300배 이상 안전하다. 가끔 주사 부위가 따끔거리거나 일시적으로 오심, 어지러움, 두통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 곧바로 사라진다. 킬레이션 치료 전문가에 의해 적절하게 투여하면 어떠한 처방약보다도 안전하다.
킬레이션 치료에 경험이 많고 잘 훈련된 전문의에게 받으면 위험은 거의 없다. 지난 수십년간 미국, 유럽 등의 선진국에서 임상을 통해 입증된 계획서 대로 투여했을 경우 ‘아스피린’보다 더 안전하다고 한다
첫댓글 먼저 올린 글이 사고로 날라갔다 해서 다시 올리는 것입니다.
차제에 쓴소리 한마디. 카페의 운영도, 올리는 게시물도 過猶不及..
그리고, 지암원에 위해를 가하는 게시물이 아니라면 작성자와 상의없이 손을 대는 것은 예의가 아니지 않겠습니까?
백낙서 부이사장님께서 글을 다시 올리시느라 고생 하셨습니다,
통화때 말씀드린대로 부이사장님의 게시글의 내용은 고급정보이기 때문에,
전문성도 없고 활용도가 낮은 일반 게시판에 일반적인 내용의 글과 같이 게시되었기에 회원님들께서 활용도가 높고 고급정보로 관리하는 건강 전문 카테고리 방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저의 실수로 날아가버렸습니다, 이점 죄송합니다, 그동안 제목과 글내용이 서로 엉클어져 있어서 카페지기님과 의논하여 전문성내용과 제목에 맞춰서 정리를 하던 과정이었습니다,
바쁘신데 장시간에 걸처 좋은 정보내용이 많은 회원들께 큰 도움이 될 글을 다시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본의 아니게 사고가 나서 백교수님께 사과드립니다. 다시 좋은 정보를 보게 되어 고맙습니다.
이글은 신우백낙서부이사장님의 건강정보글로서 부이사장님께서 이동을 원하셔서 일반게시판에서 건강방으로 이동하였습니다,
겅강을 위한 고급정보로서 건강방에 공지글로 지정하여 여러분께서 오랜기간동안 구독하시도록 했습니다,
부이사장님의 좋은글 감사합니다,운영자올림,
32기 신우백낙서 12:37
안년하세요? 저의 글 [치매와 중풍을 예방하는 EDTA 혈관치료]를 운영자님과 카페지기께서 적당하다고 생각하는 방으로 처리해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