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쌀국수 만드는법 욕심을 냈더니 그릇에 한가득 넘치게 담아서 사진이 안예쁩니다. 먼저 집에서 쌀국수 만드는법 은 전날 양파를 절이는것 부터 시작합니다.
양파 초절임을 해야 하는데 물1컵에 설탕1큰술,매실액2큰술,식초3큰술을 넣고 잘 녹여준뒤에 양파를 링썰어서 전날 재워둡니다. 저는오늘 급해서 1시간 정도 재워놨는데 별로 안재워졌습니다. 저녁에 재워놓고 아침에 드시면 딱 적당 합니다.
쌀국수 만드는법 에 핵심재료는 이놈인데 선전하려는게 아니고 이놈이 참 만들어 놓으면 얼추 전문점 맛을 내게 만듭니다. 코스트코에서 파니 언제 코스트코 가면 함 사서 드셔보세요.
쌀국수 만큼 핵심재료인 숙주입니다. 숙주는 잘씻어서 물기를 빼주시고 쌀국수는 미리 찬물에 30분간 담궈서 불려놓으세요.
집에서 쌀국수 만드는법 저는 양지대신 앞다리살 불고기감으로 소고기를 대신했는데 국물은 양지살이 최곱니다. 소고기는 데치기 전에 핏물 말끔히 빼주시구여. 소고기는 육수에 살짜쿵만 데쳐주세요 물은 1인분당500cc가 적당한데 조금 졸아들걸 생각해서 2인분 만들때 1100정도로 맞추니 적당합니다.
집에서 쌀국수 만드는법 소고기육수가 끓으면 월남국수 스프를 넣어주세요 . 그러면 바로 오른쪽 그림처럼 월남국수 국물이 됩니다. 향이 끝내줍니다. 참 코스트코 쌀국수를 사시면 칠리소스도 들어있는데 그거는 버리시길... 칠리소스도 아니고 초고추장도 아니고 뭔 맛인줄 모르는 소스이니 사용하지 마시고 꼭 버리시길 바래요
아까 쌀국수 물에 불릴때 사진보셨죠? 30분간 불린 쌀국수는 왼쪽 그림처럼 투명색에서 하얀색으로 변모하며 물기를 촉촉히 머금고 있습니다. 끓는물에 바로 투하 5분간 끓여내신뒤 찬물에 샤워해주면 맛있는 쌀국수가 됩니다.
레몬이 있으면 좋은데 없어서 라임액을 나중에 1큰술 넣어줬습니다. 자 이렇게 집에서 쌀국수 만드는법 한상이 준비가 완료됬습니다. 스리라차소스 는 매콤한맛을 해선장은 짭쪼롬하고 달콤한 맛을 도와줍니다.
쌀국수는 별로 안넣었는데 갖은 고명을 욕심껏 넣었더니 큰 사발임에도 불구하고 그릇이 터지려고 하네요
집에서 쌀국수 만드는법 은 쌀국수를 찬물에 샤워해놨기에 끓는육수에 숙주까지 넣고 토렴을 해주셔야 그 온기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안그러면 쌀국수가 너무 이맛도 저맛도 아닌 온도가 되기에 주의해 주세요.
집에서 쌀국수 만드는법 완성 ~ 아우~ 국물이 아주 끝내줍니다. 속풀이에는 쌀국수가 최고인듯 싶습니다.
제 식성대로 스리라차소스와 해선장을 약간 넣어서 먹으면 감칠맛이 더욱 폭발합니다.
집에서 쌀국수 만드는법 간단하고 맛도 전문점 못지않습니다.
식성따라 청양고추,파등도 넣으면 더욱 잘 어울립니다. 물론 현지맛을 살리려면 고수를 넣어줘야 하는데 저는 고수가 딱 질색이라 사 놓고도 안넣어 먹네요^^
이걸 누가 제품활용 요리라고 하겠습니까? 딱 비쥬얼이나 맛이나 향이나 전문점과 비슷합니다.
저는 이렇게 고명도 풍성하게 소스도 다양하게 해서 먹지만 와이프는 암것도 넣지않고 토렴만 해서 먹네요. 그게 깔끔하고 좋다나?^^
와이프가 먹은 쌀국수 입니다. 딱 청양고추만 올려줬네요^^
집에서 쌀국수 만드는법 은 토렴해주면 훨씬 맛있다는~ 그 거 하나만 기억하시면 훨씬 맛있는 쌀국수 를 드실수 있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