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톡 간담회 불편사항 조치사항
1. 서버 시스템 오류 시 전체공지가 없음 - 샘톡밴드를 통해 전체공지 ( 네이버 밴드앱에서 "샘톡"검색 후 가입신청 )
2. 출결 수정 기간이 너무 짧음 - 담당 주무관 공문 반영 가능 (샘톡의 강제 정책 아님)
3. 사용료가 비싸다 - 기본사용료 29,700원으로 조정
약정계약(1~5년) 시 사용료 추가 인하
4. 출결체크 오류가 잦다 - 바코드스캐너의 오동작 : USB를 뽑아 다른 포트에 연결 / 사회복지시스템의 방화벽이 원인인 경우 : 개선방안 마련 중 ( PC-바코드스캐너 프로세스 개선방안 검토 중, 방화벽 회피 방안 검토 중 )
4. PC관리자가 자꾸 로그아웃 되어 불편함 - 웹 사이트의 특성상 일정 시간 경과 후 자동로그아웃 해야함. 현재 30분으로 설정되어 있으나, 60분으로 변경 예정.( PC관리자 : 출결현황확인 / 바코드모니터 : 출결체크 )
5. 학부모 알림이 잘 안됨 - 샘톡앱 푸시 수신안되는 경우, 앱 재설치 필요 (문자발송 : 매월 1일0-7일, 계속 문자발송 필요시 Q&A에 요청, 확인 후 반영
6. 불친절함 - 단순 반복적인 요청 사항을 우선 개발 반영 : 민원 건수 축소 기대 / 전화 응대 직원 충원 / 온라인 민원 관리 강화
7. 출석체크 오류 - 개별센터 원격체크에 대한 원인이 방화벽일 경우, 해결방안 모색 중
8. 금액조정 - 약정 요금제를 도입. (센터별 선택)
7. 개인정보노출 - 시담당자가 알아보고 차후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