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롬 8 :1-7)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2)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공짜 구원에 이어서 우리가 치명적으로 잘못 알고 있는 말씀을 계속해서 살펴 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라는 말씀을 묵상해 보고자 합니다. 구원 받은 사람들은 심판 받지 않는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말씀대로 살지 않아도 된다고? 라고 말하면 언제 말씀대로 살지 않아도 된다고 하였느냐고 반문합니다. 하지만 그 말이 그 말 아닌가요? "할렐루야" 얼마나 좋습니까? 그래서 그런지 이에 대한 찬송이 참으로 많습니다. 하지만 정말 그럴까? 라고 반문하게 됩니다. 그래서 정죄함(심판)이 없다면 왜 없는지 묵상해 봅니다.
(11) 또 내가 크고 흰 보좌와 그 위에 앉으신 자를 보니 땅과 하늘이 그 앞에서 피하여 간데 없더라 (12)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13)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14)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15)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계20:11-15)
이는 우리가 다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드러나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받으려 함이라 (고후5:11)
(13)우리가 만일 미쳤어도 하나님을 위한 것이요 만일 정신이 온전하여도 너희를 위한 것이니 (14)그리스도의 사랑이 우리를 강권하시는도다 우리가 생각건대 한 사람이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었은즉 모든 사람이 죽은 것이라 (15) 저가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으심은 산 자들로 하여금 다시는 저희 자신을 위하여 살지 않고 오직 저희를 대신하여 죽었다가 다시 사신 자를 위하여 살게 하려 함이니라(고후5:13-15). 구원 받은 사람들은 심판을 받지 않는다는 말은 거짓말입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라는 말씀을 들어 구원받은 사람은 심판 받지 않는다고 하면서 예수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죽으심으로 대속 하여 주셨기 때문에 결코 정죄함이 없으므로 심판 받지 않는다고 사람들은 말합니다. 그러나 계20:11-15에서는 흰(백)보좌 심판대를, 고후5:11에서는 그리스도의 심판대를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다. 두 심판대를 구분하여 본다면 흰(백)보좌 심판대는 죽은 자들이 받는 심판대이고 그리스도의 심판대는 살아난(부활) 사람들이 받는 심판대 입니다.
휜(백)보좌 심판대에서 심판 받는 사람들은 죽은 자들입니다 죽은 자들은 누구일까요? "한 사람이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었은즉 모든 사람이 죽은 것이라" 그렇습니다 흰(백)보좌 심판대에서 심판 받는 사람들은 그리스도와 함께 죽은 자들입니다. 즉 그리스도와 함께 살아나지(부뢀하지)못한 자들이 흰(백)보좌 심판대에서 심판 받고 불 못에 던져집니다. 뿐만 아니라 성경은 흰(백)보좌 심판대뿐만 아니라 그리스도의 심판대에 대하여도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의 심판대에서 심판 받는 사람들은 누구일까요? 우리가 다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드러나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받으려 함이라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서 심판 받는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의 심판대에서 심판 받을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은 무엇일까요? 한 사람이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었은즉 모든 사람이 죽은 것이라저가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으심은 산 자들로 하여금 다시는 저희 자신을 위하여 살지 않고 오직 저희를 대신하여 죽었다가 다시 사신 자를 위하여 살게 하려 함이니라 예수그리스도(그리스도)께서 죽으신 목적은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셨다가 사신 자(그리스도)를 위하여 살게 하기 위하여 입니다. 그러므로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일이란 그리스도의 말씀대로 행하였는가에 대한 심판인 것입니다.
이러한 말씀에 의하면 구원 받은 사람은 심판 받지 않는다는 사람들의 말은 거짓말입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께서 죽으실 때 함께 죽은 자들이 살아나지 못하고 여전히 죽어 있는 자들이 흰(백)보좌 심판대에서 심판 받고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함께 살아났을지라도(부활) 그리스도의 말씀대로 행하였는지 행하지 않았는지를 그리스도의 심판대에서 심판 받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라는 말씀은 거짓말일까요? 하나님의 말씀이시니 결코 거짓이 아닐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 말씀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란 말씀에서 우리가 간과하는 말씀이 있습니다. 바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 라는 절대 조건입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 는 누구일까요? 고후5:13-15의 말씀으로 비춰 보건대 자신을 위하여 살지 않고 오직 저희를 대신하여 죽었다가 다시 사신 자를 위하여 사는 자를 말하는 것일 것입니다. 이런 자에게는 정죄하는 심판이 결코 없다는 말씀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라는 말씀입니다. 이제 이해가 되지 않나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결코 정죄함이 없다고 한다고 속이는 자와 속는 자가 있습니다.
우리는 (흰(백)보좌 심판대와 그리스도의 심판대를 묵상해 보면서 심판에 대한 하나님의 분명한 원칙을 발견하게 됩니다. 계20:11-15의 말씀을 자세히 다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아니 자세히 다시 일어볼 필요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생명책에 기록한 자들도 흰(백)보좌 심판대가 면제되는 것이 아니라 흰(백)보좌 심판대 앞에 서지만 통과 된다는 점입니다. 마찬가지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그리스도안에 있어서 그리스도의 말씀을 따라 그리스도를 위하여 사는 자들도 서게 되지만 통과(패스)됨으로 결코 불 못에 가는 정죄를 받지 않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제 묻겠습니다. 여러분은 어느 심판대에 설 것 같습니까? 흰(백)보좌 심판대 입니까? 죽은 자들이 심판 받는다고 하니까? 육체로 죽은 자들이 심판 받는다고 생각 합니까?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죽은 자들도 자기 행위를 따라 심판 받는다고 하고 그리스도의 심판대 역시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심판 받습니다. 우리는 심판을 받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착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흰 보좌 심판대, 그리스도의 심판대 둘 다 서야 합니다. 문제는 심판대를 통과(패스)할 수 있느냐가 문제인 것입니다. 심판대를 통과 할 수 있는 분명한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34)무리와 제자들을 불러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35)누구든지 자기 목숨을 구원하고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와 복음을 위하여 자기 목숨을 잃으면 구원하리라 (36)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자기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37)사람이 무엇을 주고 자기 목숨과 바꾸겠느냐 (38)누구든지 이 음란하고 죄 많은 세대에서 나와 내 말을 부끄러워하면 인자도 아버지의 영광으로 거룩한 천사들과 함께 올 때에 그 사람을 부끄러워하리라(막8:34-38) 그런데 이 말씀을 언제 하신 줄 압니까? 예수가 그리스도임을 아는 자들에게 한 말씀입니다. 구원은 죽은 그리스도로 받는 것이 아닙니다. 살아나신 그리스도와 함께 받는 것입니다. 부활 하신 그리스도……왜냐하면 하나님은 죽은 자의 하나님이 아니요 살아 있는 자의 하나님이기 때문입니다. (32)나는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요 야곱의 하나님이로라 하신 것을 읽어 보지 못하였느냐 하나님은 죽은 자의 하나님이 아니요 살아 있는 자의 하나님이시니라 하시니 (33)무리가 듣고 그의 가르치심에 놀라더라(마22:32-33) 저의 이러한 증거가 놀랍지 않나요? 저에게 이러한 것을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나님께서 보내신 보혜사 성령(그리스도) 이시기 때문입니다. 저는 저의 생각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말씀의 인도하심에 의하여 깨닫게 된 것을 증거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저의 증거를 놀랍게 여기셔서 여러분도 저와 동일한 성령(그리스도)의 인도함을 받고 그(말씀)의 인도함을 따라 살고 증거하는 삶을 살기를 부탁 드리고 원합니다. 그리고 예수의 십자가 은혜로 구원 받는다고 거짓말 하는 자들의 악한 증거를 돌파 하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구원은 죽으실 뿐만 아니라 살아나신(부활)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이루어 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예수의 십자가 은혜만을 강조하며 그 은혜로 구원 받았다고 한다면 여러분이 살아나지(부활)못하여 흰(백)보좌 심판대에서 심판 받아 불 못에 가게 하는 이단이자 사탄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사탄의 최종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죽은 예수는 믿어도 살아나신 그리스도는 믿지 않게 하는 사탄…… 매년 부활절을 지키고 삶은 계란을 나누어 먹곤 하지만 정작 부활은 세상의 종말에나 있을 것으로 믿고 있으니……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죄송한 말씀이지만 이미 태워지고 썩어 소멸된 시체가 살아 납니까? 부활은 그리스도와 함께 죽은 영과 혼이 그리스도가 살아날(부활) 때 함께 새로운 피조물로 살아(거듭)나는 것이 부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참으로 새로운 피조물로서 살아갔는지 그리스도의 심판대에서 심판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