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스쿨에 올렸으나 오류로 인해 6/8 다시 올리게 되었습니다.
신바람 마케팅 : 페이스북을 통한 롯데월드 할인가격
현재 페이스북은 전세계사람들이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매체이며, 가장 인기있는 소셜네트워크 이다. 페이스북은 모든 연령
층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월드의 할인행사를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를 누르고 "공유하기"를 함으로써 연쇄적으로 퍼져나가게 함으로써 홍보하고 있다.
이는 현재 페이스북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하여 마케팅을 계획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쉽게 홍보 할 수 있었다.
롯데월드는 처음 5월1일~5월31일까지 롯데월드 야간 매장을 31,000원 -> 10,000원으로 할인 하여 롯데월드를 이용할 수 있게하였다. 단지 페이스북 좋아요 와 공유하기를 누름으로써 할인해주었다.
만일 페이스북이 없었으면, 롯데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으나 이처럼 페이스북을 통한 광고홍보가 우리가 이해하고
좀 더 쉽게 다가올 수 있어 신바람나는 마케팅 전략이라고 생각한다.
헛바람 마케팅 : 양악수슬에 대한 병원&위협마케팅
지하철을 타고 가다보면 흔치않게 성형 전/후를 보여주는 광고 문구를 볼 수 있다. 단지 부작용사례에 대한 언급은 거의 없고,
양악수슬을 했을 때 자신의 변화된 모습만을 보여 주며 성형을 부추기고 있다. 허나 양악수술은 뼈를 잘라서 분리하고 그것을 이동시켜 고정하는 대수술이다.
이처럼 부작용사례(과다 출혈, 기도 부종 등)의 부작용사례 또한 볼 수 있다. 양악수술에 대한 부작용 상담자 수가 작년에 비해 2배이상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수슬을 하는 사람들은 TV광고나 양악수술에 성공한 연예인들을 보며 제2의 인생을 꿈꾸며 수술을 했을 것이다.
허나 잘못 되기라도 한다면 그 사람의 인생은 돌이킬 수 없을 것이다. 양악수술이 대 수술인 만큼 성형에 대한 마케팅을 하는데 있어서 병원들도 좀 더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