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사로 대차 이동시 안전규정이 무엇이 있나요?
첫댓글 위평을 찾아봤지만경사로 대차 이용시 위험요인과 안전보건대책으로서 6페이지 3-31 경사로 구간 대차 이용한자재 양중이동간 밀림으로 인한 기술인 협착위험.안전대책으로서는 경사로 구간 350KG 하중초과및4인초과 양중 금지라고 나와있습니다.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대차로 경사로 아래로이동할때 스토퍼를 4지점 (바퀴 4 곳)반정도 누르고 천천히 이동하면 이것도 불합리인지는저도 잘모르겠네요.
김정수님 알고 계신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이 정확합니다 경사로 대차 이동시 4지점 스토퍼를 이용한 이동도 괜찮은데 발 협착 위험에 대하여 같이 생각해 보아요
경사로 대차 사용 기준으로는 자재 350kg 이하 적재 후 4인 1조 운반이 가능합니다. 다만 적재물의 높이는 손잡이의 끝 20 cm 적재 손잡이와 자재 사이 이격 20cm 확보, 자재는 라쳇바를 이용한 2지점 고정이 수반되어야 합니다.
첫댓글 위평을 찾아봤지만
경사로 대차 이용시 위험요인과 안전보건대책으로서 6페이지 3-31 경사로 구간 대차 이용한
자재 양중이동간 밀림으로 인한 기술인 협착위험.
안전대책으로서는 경사로 구간 350KG 하중초과및
4인초과 양중 금지라고 나와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대차로 경사로 아래로
이동할때 스토퍼를 4지점 (바퀴 4 곳)반정도 누르고
천천히 이동하면 이것도 불합리인지는
저도 잘모르겠네요.
김정수님 알고 계신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이 정확합니다 경사로 대차 이동시 4지점 스토퍼를 이용한 이동도 괜찮은데 발 협착 위험에 대하여 같이 생각해 보아요
경사로 대차 사용 기준으로는 자재 350kg 이하 적재 후 4인 1조 운반이 가능합니다. 다만 적재물의 높이는 손잡이의 끝 20 cm 적재 손잡이와 자재 사이 이격 20cm 확보, 자재는 라쳇바를 이용한 2지점 고정이 수반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