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blog.naver.com/danielcyh/223326395423
조지뮬러의 응답받는 기도
가. 예수님을 의지하라!
하나님은 예수님의 십자가 사역에 근거해 우리의 기도를 받으신다. 내 공로가 아니라 예수님의 공로를 의지하여 기도하라. 인간적 수단을 의지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만 의지한다. "저가 네게 간구하리리 내가 응답하리라. 저희 환란 때에 내가 저와 함께 하여 저를 건지고 영화롭게 하리라" (시91;15)
나. 죄를 버려라!
죄악을 품고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우리 기도를 듣지 않으신다. 마음에 숨긴 죄악을 버려라. "만일 내 마음속에 죄를 품고 있었다면, 주는 내 소리를 듣지 않으셨을 것입니다." (시편 66편 18절)
다. 믿어라!
나를 구원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다. 따라서 어떤 일에도 결코 의심을 품지않고 담대히 기도해야 한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맹세하신 약속의 말씀을 믿으며 기도해야 한다. 하나님의 약속을 믿지 않으며 기도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믿음이 없이는 어느 누구도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 나아오는 자는 그가 계시다는 것과 그를 찾는 자들에게 상주시는 분이라는 것을 진정으로 믿어야 합니다." (히브리서 11장 6절)
라. 인내로 기도하라!
기도자의 자세는 첫째도 인내요, 둘째도 인내요, 셋째도 인내다. 농부가 오랫동안 참으며 추수할 때를 기다리듯이, 기도하는 자도 기다려야 한다. 살아계신 하나님이 내 아버지이시므로 기도의 난관 앞에 실망하지 말라. 하나님의 도우심을 믿어야 한다. "형제 여러분, 주님께서 다시 오실 날을 참고 기다리십시오. 농부는 귀한 추수를 바라고 참고 기다립니다. 그는 또한 이른 비와 늦은 비가 곡식을 촉촉이 적셔 주기를 기다립니다." (야고보서 5장 7절)
마. 하나님의 뜻을 살피며 기도하라!
경건한 동기를 가지고 기도해야 한다. 이기적인 목적으로 하나님의 선물을 구해서는 안 된다.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면서 기도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뜻을 포기하고 느낌을 신뢰하지 말아야 한다. 인간의 도움이 아니라 하나님의 공급하심만을 신뢰한다. 오직 하나님의 뜻을 보여달라고 기도하고 성령과 말씀을 바라보아야 한다. 그리고 결정했을 때에 마음이 평온한지 점검하라. "그리고 구해도 받지 못하는 것은 구하는 동기가 잘못되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오직 자신의 유익만을 위하여 쓰려고 구하고 있습니다." (야고보서 4장 3절)
바. 하나님이 주시는 복을 구하며 있는 힘을 다하여 기도하되 동시에 근면과 성실과 인내로 일하라.
즉, 기도하라. 그리고 일하라. 일하라. 그리고 기도하라. 그리고 다시 기도하고 또 일하라. 평생 이 과정을 반복하라. 그러면 반드시 풍성한 복을 얻을 것이다. 열매를 많이 거두든 적게 거두든, 이렇게 기도하고 일하면 반드시 하나님께서 주시는 복을 받을 것이다. " 한 시간 기도 후에 네 시간 일하는 것이 기도 없이 다섯 시간 일하는 것보다 더 많은 일을 할수 있다 " (죠지 뮬러)
사. 말씀 중심의 기도와 바른 동기
뮬러는 하나님의 일을 위해서 무엇이 필요하게 되면 기도를 바로 시작하지 않았다. 먼저 자기가 올릴 기도의 내용이 성경의 어디에 약속되어 있는가를 꼭 찾은 다음에 기도를 했다. 그래서 어떤때는 기도를 하기 전에 며칠 동안 성경을 찾을 때도 있었다고 한다. 성경의 약속은 하나님께서 반드시 지키신다는 확신을 가지고 기도를 한 것이다.
"보좌를 움직이는 기도는 바른 동기로부터 시작되는 기도이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사람의 시간이나 형식보다 그 동기를 눈여겨보신다." 뮬러가 그렇게 많은 기도의 응답을 받은 것은 바로 순수한 기도의 동기 때문이었다. 그는 기도할 때마다 자신의 사사로운 마음이 없는가를 먼저 살폈다고 한다. 뮬러는 고아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기도를 드렸다. 그는 자신이 먹고 살 것을 위해서 기도하지 않고, 고아들을 먹이고 살리는 일을 위해서 기도했다. 고아의 아버지라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 기도했다.
그는 병상에서 죽어가면서도 하나님의 뜻을 구했다. 그는 또 정직한 마음으로 기도했다 : " 정직한 자의 기도는 그가 기뻐하시느니라 " (잠언15:8)라는 말씀을 묵상하며 기도했다. 뮬러는 자신의 능력을 입증하려고 고아원을 경영하거나 그것을 위해서 기도하지않고,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증명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도했다. 결국 그는 이런 기도의 동기를 통해서 하나님으로부터 5만번의 응답을 받았고, 그 응답으로 15만의 고아를 양육했다.
아. 기도에 대해 배우려는 자세를 가지라
기도에 대해 날마다 배우기를 원하는 사람은 기도의 사람이 될 가능성이 크다 . 죠지 뮬러는 매사에 기도에 대해서 실제로 배우기를 심히 원했다. 가만히 앉아서는 기도의 숙련된 사람으로 자랄 수없음을 알았기 때문이었다. 그가 5만번이나 기도 응답을 받을 있었던 비결이 여기에 있다. 뮬러는 우연히 한 모임에 참석했다가 무릎을 꿇고 기도하는 한 선교사의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 그 이후로 그는 기도를 드리게 되었고, 기도의 응답은 기도하는 사람들의 것임을 몸소 체험하게 되었다. 뮬러가 기도의 사람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늘 기도를 배우는 삶을 살았기 때문이었다.
뮬러는 예수님의 기도를 배웠다. 예수님은 기도로 하루를 시작하셨고. 식사할 겨를도 없이 비쁘셨지만, 모든 사역에 항상 기도가 뒤따랐다. 어려움 가운데서도 기도를 잊지 않으셨던 주님의 모습은 결국 성령님을 통해서 발견한 것다. 뮬러는 성령의 충만함을 늘 간구했고, 그 기도는 그를 기도의 사람으로 만들었다.
자. 응답에 대한 확신을 가져라
기도한 후에 읃답을 기대하는 것은 곧 믿음의 표현이므로 응답에 대한 믿음의 기대를 저버리면 그만큼 기도의 응답을 받기 어렵다. 죠지 뮬러는 기도한 것에 대하여 분명히 믿음으로 응답을 기대한 사람이다. 하나님은 자신을 온전히 기대하며 신뢰하는 뮬러를 잊지않으시고 응답으로 풍성하게 채워주셨다. 뮬러가 9차 선교 여행을 떠났을 때 여러 해 동안 여섯 아들을 위해서 기도했지만, 아무 소용이 없다고 말하는 한 여인을 만났다. 그는 " 그 기도에 대한 응답을 기대하면서 하나님을 찬양하셔야 합니다 " 라는 말을 해 주었고, 6년 후 다시 그 지방을 찾았을때, 다섯 아들이 8일만에 모두 결신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우리는 대개 기도를 드리다가 응답을 받기 전에 미리 낙담하고 포기한다. 그러나 우리가 살아계신 하나님을 신뢰하면서 기도에 대한 응답을 기대할뿐 아니라, 약속을 바라보고 기도하면 응답을 받는다. 뮬러의 삶을 보면 그는 기도와 더불어 '응답의 기대' 를 계속 가지고 살았다. 가장 어려운 당시에 고아원을 경영했던 뮬러는 모든 사람들로부터 불가능하다는 말을 들었다. 그러나 그는 결코 포기하지 않는 기대를 가졌으며 자신의 마음과 눈을 주님께 고정시켰다. 그런 까닭에 수 많은 고아를 먹이면서도 그 일로 인해 근심하다가 쓰러진 적이 한 번도 없었다.
차. 하나님의 때와 방법을 인정하라
기도할 때에 하나님의 응답 시간과 하나님의 응답 방법을 바로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은 기도에 가장 낙망하기 쉬운 자이다. 뮬러는 하나님께서 정하신 때에 그 분의 방법대로 이루어 주심을 확신했다. 뮬러가 고아들을 위해서 하는 기도는 거의 매일 이루어졌지만, 그의 삶 가운데는 오래 기다린 기도들이 많았다. 그에게 있어서 기도 응답은 언제나 하나님 편에 달려 있었다. "고아원을 새로 건축하기 위해서 하나님의 도움을 요청한지 400일이 지났다. 그 분께서는 나의 믿음과 인내를 시험하고 계셨다. '아직 내 때가 오지않았다' 고 말씀하시는 것 같았다...그분이 정하신 시간에 도와주실 것을 반드시 믿는다 " 뮬러는 성급한 판단을 내리지않았다. 하나님의 시간뿐 아니라, 그 분의 방법도 믿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런 까닭에 환난속에서도 결국에는 유익한 결과를 얻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기도에 대한 하나님의 응답 시기와 방법은 인간의 계산과 생각을 휠씬 뛰어 넘는다. 뮬러는 그것을 알고 있었다 " 나는 오늘 400 명의 고아들을 수용할 새 고아원을 개원하였다. 이것은 내게 굉장히 귀중한 일이다! 왜냐하면 매일 7년 동안 기도를 드린 후에 얻은 것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축복은 결코 우연하게 찾아온 것이 아니라, 온전한 믿음을 가지고 오직 하나님의 때를 기다려온결과이다 !
[출처] 조지뮬러의 응답받는 기도법|작성자 Dani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