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날...
이열치열이랍시고 땀을 삐질삐질 흘리고..
김이 모락모락나는 라면을 먹어야 하는걸까??
시원하고 차가운, 거기에 라면 만큼 간편한, 그런 제품이 없을까?
에서 떠오르게 된 것 이 바로 초계국수였습니다.
1.시장조사
냉라면을 찾아본다면, 시원하게 먹는 라면류는
정식제품이 아닌 일반 라면제품에
소비자들의 야매조리법으로 만들어 먹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심지어 유명한 팔도 비빔면의 경우 정식조리법에서는
찬물에 씻는것이 아닌 뜨거운 상태로 스프를 비벼먹는 것이 정식 방법입니다.
국수류 중 컵으로 나온 제품들은
잔치국수 or 쌀국수
이들 말고는 찾아 볼 수가 없었습니다.
2.디자인 레퍼런스
고명과 닭의 색을 맞춘 색상초이스
팔도비빔면의 시원한 느낌의 푸른 색과 물을 따라버릴수 있는 구멍이 포인트입니다.
짜장라면의 물 배출구 / 일본 볶음라면제품의 물 배출구
차갑게 먹어야 하는 제품이기에
물 배출구가 있어야 할것이고,
물 배출 구멍이 표지디자인에 중요 포인트가 될 듯 싶습니다.
3.브랜드 네임
1. 아니고 / ANI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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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수가 아니다! 라면이다! 기존 제품들과의 차별점을 강조합니다. 시리즈같이 국수식품을
컵라면으로 제품화하는 기업으로 브랜딩 해보았습니다 (컵라면계의 비비고같은 느?낌)
2. 초면 / ChoMyeon 또는 ChoNood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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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생 브랜드로서 소비자들과의 초면인 관계를 나타내면서,
강조접두사 '초'와 국수 '면'을 합친 이중적 이름입니다.
3. 평안라면 / PyeongAn Nood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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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계국수(초계탕)아 유래되었다고 알려진 '평안도'와 '라면'을 합쳐 만든 이름입니다.
4. 면 맛 남 / Tasty Me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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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있는 면을 즐기는 즐거움을 표현하며, 여러 의미로 해석이 가능한 이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