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선정한 라면주제
한가지를 먹으면 또 다른 맛이 땡길때가있다.
한입만 맛보자고 하나를 까긴 배부르고 한가지 맛만 먹기엔 허전한데
왜 라면에는 짬짜면이 없을까?
그렇게해서 나는 두가지를 동시에 맛보는 반반라면을 만들고자한다.
리서치
시중판매중인 반반라면
시중에도 오뚜기에서나온 '반반한 라면'이라는 라면이 나와있긴하다
하지만 한봉지의 양이 적더라도 결국 두봉지를 끓이는 구조이고 무엇보다 맛이없다는 점에서 혹평을 받았다.
오뚜기 반반 라면, 누구의 실패인가. — Hive - https://hive.blog/hive-132971/@lucky2015/6qal3d=
조사결과 & 디자인 계획
시장조사 결과 오뚜기 <반반한라면>외에는 내가 만들고자하는 두가지맛을 맛보는 라면은 찾아볼 수 없었으며
아이디어와 가장 흡사한 <반반한라면>또한 결국 따로따로 뜯어 조리해야한다는점에서 만들고자하는 완벽한 반반라면은 판매하지않는다고 보여진다.
한봉지에 두가지 소스가 들어있거나 따로 조리가 가능하도록 만들고싶다.
맛은 기본국물&짜장/ 짜장&짬뽕/ 매운국물&백탕/ 로제&마라중에서 선정할 예정이다.
네이밍
반하면
'반반씩 하나로 합쳤다 '의 줄임말과 '라면'의 합성어로 '반하면'이라고 지었고 한번맛보면 반한다는 두가지 의미를 담고있다.
반쪽면, 함께라면, 짝꿍
라면이 반쪽씩있다는 점과 두가지 서로 다른 맛이 만나 조화를 이루는 모습이 한쌍의 커플 혹은 짝꿍과 같다고 생각하여 지은 이름이다. 짝꿍은 어릴적 한통에 두가지 맛 캔디가 따로 들어있는 '짝꿍'이란 불량식품을 참고하였다.
레퍼런스
따뜻하고 친근한 이미지의 일러스트를 넣고 폰트는 둥글면서 손글씨느낌을 살리고싶다.
콤비면
조합이라는 뜻의 콤비네이션(combination)에서 앞글자인 콤비(combi)와 라면의 '면'의 합성어로 다른두가지의 조합을 맛볼 수 있는 라면이라는 의미이다.
레퍼런스
두가지맛 라면이 반반씩 합쳐진 모습을 사진합성 혹은 일러스트로 삽입하고 폰트는 기울기와 변화를 주어 역동적인 효과를 줄 것이다.
둘다먹으면, 반반라면
두가지 라면의 맛을 동시에 먹으면 좋겠다는 이 라면의 취지와 라면의 '면'자를 합쳐 직관적인 이름으로 만들었다. 반반라면또한 직관적으로 의미전달이 되도록 지었다.
레퍼런스
두가지맛 라면이 반반씩 합쳐진 모습을 사진합성 혹은 일러스트로 삽입하고 폰트는 고딕과 볼드체를써서 기본적이면서도 깔끔하게 디자인할 예정이다.
훠궈면
훠궈를 먹을때 여러가지맛의 육수에 재료를 담궈먹는 모습이 반반라면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여 지었다.
실제로 마라맛이 유행하고 있기때문에 마라나 훠궈맛을 만들어도 재밌을것같다.
레퍼런스
훠궈느낌을 살려 중국식으로 디자인하고 훠궈 냄비안에 두가지맛의 라면을 담을 예정이다. 또한 붓글씨느낌의 폰트와 한자를 같이 써서 전통적인 느낌을 살릴 예정이다.
참고자료 링크
https://pin.it/6ghd0DLbk
https://pin.it/3VWIbv0y6
https://pin.it/2vk2h2BYR
https://pin.it/67MbObel6 https://pin.it/34guyi1xg
https://pin.it/4YjhCvh7D https://pin.it/4KcAW9ZdN
https://pin.it/4KcAW9ZdN
https://pin.it/3MbzfBxGK
https://pin.it/5E56K7Yxo https://pin.it/7CiXt9FS3
https://pin.it/5bPOJtMCR https://pin.it/5D8QtiTR5 https://pin.it/FKng06P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