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양성평등기금 사업으로 진행되는 '알쓸생기-알아두면 쓸모있는 생활기술들' 하반기 교육도 중반이 되었습니다. 11월 4일 3강 주택관리 교육이 있었습니다.
서울 소재 희망둥지협동조합에서 김현철 강사님을 모셨습니다.
교육 물품 준비만 보아도 교육 기대가 높아졌습니다.
드릴은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버튼 조작도 낯설고 그 기능에 따라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복잡하게 느껴집니다. 많이 사용해 보는 것만이 답인 것 같습니다.
전기선 연결 교육이 이어졌습니다. 굵은 전기선의 피복을 벗기는 일은 쉽지가 않네요. 힘을 너무 주면 전기선까지 끊어지고 너무 힘을 적게 주면 피복이 벗겨지지를 않고요. 다양한 도구로 좀더 쉽게 작업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다음으로 실리콘을 쏘는 실습을 했습니다. 역시 힘 조절이 쉽지 않네요. 강하게 쏘면 울퉁불퉁해지고 약하게 쏘면 빈 곳이 생기고.
실리콘을 쏜 후에는 양이 골고루 발릴 수 있도록 정리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드릴 사용, 전기선 연결, 실리콘 쏘기의 실습에 참여자분들이 아주 적극적이셨습니다. 새로운 것을 해 보는 재미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날 배운 기술들을 집에서 잘 활용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10월, 11월 행사들이 참 많아서 일까요? 수강 신청 12분 중 5분이나 못 오셨습니다. 이 사업은 춘천시의 기금으로 진행되는 만큼 시의 재정이 쓰이고 있습니다. 모쪼록 강의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신청 하나하나를 소중히 여겨 주시기를 소망합니다. 세금도 아깝고 미리 준비한 재료비도 아까우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