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철회장 취임사]
존경하는 동기회원 여러분!
임관61주년을 축하합니다.
오늘 정기총회에서 갑종장교제156기동기회 제28대 회장으로 선임해 주셨습니다.
여러가지로 부족한 저를 회장으로 선출해주신 동기회원님께 감사드리고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아울러 중책을 맡게되어 그 책임의 막중함을 통감하면서 제 인생에 마지막 소명으로 알고, 열심히 봉사할것을 다짐합니다.
그동안 동기회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역대회장님노고에 심심한 사의를 표하며 지난 4년간 고생하며 봉사해 주신 배상삼전임
회장님과 임원님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제가 부족하지만 동기회원께서 회장직을 맡겨주셨기에 남아있는 열정과 애정을 가지고 임원진과 함께 힘을합하여,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특히,
노후생활에 필요한 건강/식생활/시사상식등 다양한 정보를 주고받으며 공유함으로써 도움이되도록 "156단체카톡방과 카페(https://cafe.daum.net/ocs156)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또한, 고통과 슬픔을 함께나누는 "한번동기생은 영원한 동기생이다"라는 따뜻한 마음으로 "위문및 조문문화를 활성화"해서
상부상조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주소불명회원63명을 계속해서 발굴해서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기회원께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고, 성원해주시고, 많은 지도편달을 바라겠습니다.
잠시 돌이켜생각해보면
61년전 오늘, 청운에 꿈을안고, 혹독한 훈련을 이겨내고, 다이야몬드계급장을 두어깨에 달고 보병학교정문을 나섰습니다.
최전방 소대장에서 중/대/연/사/군단장에 이르기까지,전후방에서,월남전투에서 목숨바처 나라를 지켰습니다.
전역후에는 방산업체에서, 크고작은 산업현장에서, 일터에서 땀흘리며 경제발전에 기여했으며
광화문광장에서, 태극기와 성조기를...156동기회깃발을 들고 구국애국운동에,코로나진상 규명운동에 앞장서 왔습니다.
우리는 자랑스런 대한민국을 빛낸 갑종장교제156기 동기회원들입니다.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황혼에 아름다움을 함께
나누며 사는날까지 건강하게, 행복하게, 감사하며 즐겁게 살아가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우리회원님들!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고, 가정에도 평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 5. 13
갑종장교 제156기 동기회
회장 김 종 철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