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발주의※ 코나 화재원인 분석부터 전기차 배터리 실험까지... 리콜도 그냥 넘어가지 않아
왜 테슬라 배터리는 냉각 호스가 찢어졌을 뿐인데 수리견적이 2000만원이 나왔을까요?
최근 전기차 판매가 많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비교적 친환경 이동수단임에는 틀림없으나,
그 이면에 소비자가 감내해야할 금전적인 부분. 즉, 고전압 배터리(트랙션배터리) 수리비의 속사정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ttps://youtu.be/-1cGRLuz_Ec
※폭발주의※ 코나 화재원인 분석부터 전기차 배터리 실험까지..
https://youtu.be/e3DuiuVu1g8
https://youtu.be/8BVug-HwlEk
영상 속에 나온 배터리 보호 커버는 세이프카 몰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safecar/products/6603366522
https://youtu.be/yULOks7oQmU
테슬라 배터리 외장 결합방식이 영구적인 본딩 비슷한 것 같다고 하셨는데요.
그게 뭔지 마침 제가 알고 있습니다.^^
마찰교반접합(FSW)이라는 방식입니다.
국내에서 그 기술을 보유한 유일한 벤처기업에서 일한 적이 있었고, 실제로 저희가 테슬라 협력사가 될 "뻔" 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회사가 망했어요.
사용자의 입장이 아닌, 엔지니어의 관점에서 의견을 내주시니까 짧은 다큐를 보는 것처럼 흥미롭습니다.
마이클잭슨 보컬 트랙으로 알게되어 스피커 자작으로 흘러 자동차 배터리까지 ㅋㅋㅋ 정말 공돌이 라는 표현이 적절하단 생각밖에 안드네요. 제 최애 채널 중 하나입니다
18년째 전자전기 수리를 하고 있는 입장에서 보면 테슬라의 수리정책이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많습니다.
미국 뉴욕과 메사스세츠 쪽에서는 애플 관련해 현재 애플의 수리정책에 문제가 많고 부품을 판매하라는 소비자의 수리 받을 권리를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고 주 정부에서도 이러한 부분을 법제화 하려는 움직임이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 팩 수리가 대중화 되면 고장난 배터리 하나 교체에 700불이면 비싸다고 난리를 내는 소비자도 많이 늘어날 것입니다.
배터리 하나 가격만 생각하고 저 수리과정에서 들어가는 시간, 인력 등을 고려하지 않는 분들도 많으니까요.
새로운 시스템이 사회에 나오면 공급자, 소비자의 공감대를 얻어 정상적인 비용과 수리에 대한 서비스 시스템이 만들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차 수리 또는 부품 교체에 최저가인 공임XX에서 브레이크 패드 교체 후 타이어 휠에 토크렌지 사용하지 않아서 10년된 차 휠 볼트가 주행중 부러졌다고 문제가 생겼다고 책임지라는 사람도 있거든요.
===============
인생을 준비하는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