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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 마력 | 토크 | 언락 레벨 | 엔진 | 마력 | 토크 | 언락 레벨 |
D16G540 euro 5 | 540 | 2,650Nm | - | D13C420 Euro 5 / EEV | 420 | 2,100Nm | - |
D16G600 euro 5 | 600 | 2,800Nm | 6 | D13C460 Euro 5 / EEV | 460 | 2,300Nm | - |
D16G700 euro 5 | 700 | 3,150Nm | 10 | D13K460 Euro 6 | 460 | 2,300Nm | 2 |
D16G750 euro 5 | 750 | 3,550Nm | 16 | D13C500 Euro 5 /EEV | 500 | 2,500Nm | 6 |
D13C540 Euro 5 | 540 | 2,600Nm | 11 | ||||
D16G540 Euro 5 | 540 | 2,650Nm | 6 | ||||
D16G600 Euro 5 | 600 | 2,800Nm | 10 | ||||
D16G700 Euro 5 | 700 | 3,150Nm | 16 | ||||
D16G750 Euro 5 / EEV | 750 | 3,550Nm | 16 |
기본 출력부터가 타 메이커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구형인 클래식FH는 540마력~750마력, 신형 FH는 420마력~750마력까지죠!
유로6 엔진은 물론, 구형에 있던 유로5 엔진들부터 유로5 EEV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워낙 넓은 엔진선택의 폭 때문에, 460마력(!)~700마력짜리 엔진이 10레벨에 풀리는 위엄을 볼 수 있습니다!
핸들링과 브레이크가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다른 차들 쉬익 하고 넘어가는 커브를 혼자 속도 줄여서 가야 합니다(...) 안 그러면 작은 커브길에도 차가 넘어가버립니다.)
꼼수지만 옵션에서 브레이크 강도를 조절함으로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엔진 브레이크+사이드 브레이크+브레이크 삼신기를 쓰거나(…)
기어를 리타터 브레이크를 사용할 수 있는 기어로 업그레이드하고 옵션에서 자동 리타더 브레이크 옵션을 켜면 브레이크를 밟을 때 상상을 초월하는 브레이크 파워를 볼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가 끝내주게 잘되는 볼보트럭>
물론 현실의 볼보 트럭과는 정반대입니다.
현실의 볼보트럭은 너무나 브레이크가 잘됩니다.
이 때문에 초보자용 차량이 아니라는 의견도 많습니다.
가장 큰 문제였던 낮은 차고는 1.4버전부터 타 메이커 수준으로 높아져서 조금 나아졌습니다.
초반 마력이 강하기 때문에 언덕길 운전은 편할 수 있으나
고속 운전시의 컨트롤을 제대로 못하면 수리비가 와장창 나오는 게 볼보라는 평가가 있습니다.
엔진 최대 마력은 750으로 16레벨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신형 FH 700마력이나 750마력짜리를 끄는 느낌은 트럭판 쉐보레 콜벳과 같습니다.)
여담으로 1.19로 버전업이 되면서 대시보드가 좀더 사실화 되었는데
구볼보 터보게이지는 좀더 실제처럼 움직이고
뉴 FH16에는 없던 터보 게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2013년 10월 25일 1.7 패치로 신형 FH/FH16 모델이 무료로 배포되었습니다.
원래 있던 FH16은 FH16 클래식으로 변경되었으며
이번에는 FH16 뿐만 아니라 일반 FH 모델까지 같이 나와서 최저 엔진 마력이 460마력입니다.
마지막으로 그 유명한 '장 클로드 반담'이 출연한 유명한 볼보 광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