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예산이 깎인 것은, 윤석열정부의 결정에 따라 2023년부터 이루어졌다.
2023년 R&D 예산은 2022년 대비 약 4조 6000억 원이 삭감되었다.
이는 1991년 이후 33년 만에 처음으로 R&D 예산이 삭감된 사례이다
이 삭감은 '나눠먹기식 R&D' 등 비효율적인 예산이 많다는 논리로 이루어졌다.
국회가 깎아버린 검찰 예산 중에는 **특수활동비(특활비)**와 **특정업무경비(특경비)**가 포함됩니다.
R&D는 국민의 먹거리예산이다.
국민이 먹거리가 없으면 어떤 행동을 할까. 범죄의 나라가 되겠지,
이것도 검찰의 먹거리가 되는것이겠지,
과연 윤석열의 머리속에는 국민 이라는 것이 무었일까?
이번일로 많은것이 일반국민들이 알게 되었다.
계몽령 맞다.
다만 먹고사는것이 필요없는 천국에서는 가능한 일이겠지. 그레서 많은 교회들이 윤석열을 지지한다.
먹고살아야하는 설탕도필요하고, 고기도필요하고, 체소도필요하고, 과일도 필요한 사람으로서는 이해하기힘든다
대한민국은 free market economy , 세계는 social market economy로 가고있다.
그 이유는
자본론이 무었을 이야기 하는지 알고 있기 때문이다.
자본주의 free market economy에서 살고있는 우리나라가 자본론 읽지마라(지금은 아니지만) 상식적으로 이성적으로 이해하기힘들다. 하나님은 믿되 하나님 말씀은 알것없고 신부가 곧 하나님의 전달자이니 신부말만 들어 이러 하듯이.
나는 자본론비판이란책으로 자본론을 읽은 샘이다,
어찌 어찌해서 대충 공부했다. 당시만 하드라도 국부론도 재대로 읽지못했다 물론 영어판으로는 읽었다.
내영어 실력에 자본론 영어판 국부론 영어판으로 공부한다, 경제학공부가아니라 영어공부하는 샘이다.
내가공부한것은 자본론 책으로 공부하기보다는 돈이란 무었인가 인생에서 배운것 같다.
돈을 벌어야 하는데 한는 사람은 많아도 돈이 뭐야 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
물론 자본과돈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돈을 자본이라 생각한다.
지금 대한민국은 권력도 자본이다. 돈이다. 교환수단이다.
유전무죄 무죄유전 , 돈으로 인생도 살수있다. 돈없는자는 인생을 팔아서라도 먹고 살아야 한다.
바로이것이 먹어야사는 생명체의 필수조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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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본론(Das Kapital)**이 출간된 시대적 상황은 19세기 중반의 유럽, 특히 영국과 독일에서 산업 혁명이 진행되던 시기입니다. 이 시기는 경제적, 사회적, 정치적 변화가 급격히 발생하는 시기로, 자본주의 체제가 확산되면서 노동자와 자본가 간의 갈등이 심화되었습니다.
주요 시대적 상황
산업 혁명과 경제적 변화:
19세기 중반 유럽은 산업 혁명으로 인해 경제 구조가 크게 변했습니다. 기계화와 대량 생산이 시작되면서, 농촌에서 도시로의 대규모 이주가 발생했습니다.
이는 새로운 사회 계층 구조를 형성하며, 부유한 자본가와 빈곤한 노동자 간의 격차가 커졌습니다.
사회적 문제와 불만:
산업 혁명은 노동자에게 많은 사회적 문제를 초래했습니다. 노동 시간이 길고, 노동 조건이 열악하며, 아동 노동이 만연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노동자와 자본가 간의 갈등을 심화시키며, 사회적 불안을 초래했습니다.
정치적 불안정:
19세기 유럽은 정치적 불안정의 시기였습니다. 1848년 혁명과 같은 사건들이 발생하며, 사회적 변화가 요구되었습니다.
이러한 정치적 상황은 마르크스가 자본주의 체제의 비판을 통해 혁명적인 변화를 주장하는 데 영향을 미쳤습니다.
지식적 배경:
마르크스는 아담 스미스와 데이비드 리카도 같은 고전 경제학자들의 이론을 연구하며, 자본주의 체제의 비판을 구체화했습니다.
그는 자본주의가 노동자를 착취하며, 결국 자본주의가 스스로 붕괴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은 마르크스가 자본론을 집필하는 데 중요한 배경이 되었습니다. 자본론은 자본주의 체제의 비판과 혁명적인 변화를 주장하며, 이후 세계적으로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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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미제라블(Les Misérables)은 빅토르 위고가 1862년에 출판한 소설로, 19세기 초 프랑스를 배경으로 한 이야기입니다. 주요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요 줄거리
장 발장의 이야기:
장 발장은 빵을 훔쳐 19년간 감옥에 갇힌 전과자입니다. 감옥에서 출소한 후, 그는 주교의 도움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합니다. 그는 사업가로 성공하고, 한 도시의 시장으로 선출됩니다.
판틴과 코제트:
판틴은 발장의 공장에서 일하던 여성으로, 외면받고 어려운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녀는 딸 코제트를 위해 생계를 유지하려고 노력하지만, 결국 병으로 사망합니다. 발장은 판틴의 딸 코제트를 돌보겠다고 약속합니다.
자베르와 발장의 대립:
자베르는 발장을 감옥에 다시 넣으려는 경찰관으로, 발장의 과거를 계속 추적합니다. 그러나 발장은 자베르의 추적을 피하며, 코제트와 함께 새로운 삶을 쌓아갑니다.
학생 봉기와 결말:
발장은 코제트가 사랑하는 마리우스와 함께 학생 봉기에 참여하게 됩니다. 자베르는 결국 발장을 포기하고 자살합니다. 발장은 마리우스와 코제트의 결혼식에서 과거를 고백하고, 그들의 행복을 기원하며 사망합니다.
이 소설은 사회적 불평등과 인간의 구원에 대한 주제를 다루며, 빅토르 위고의 대표작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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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자의 자연사상은 **도(道)**와 **자연(自然)**의 개념을 중심으로 합니다. 노자는 자연의 법칙에 따라 사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는 **무위(無爲)**라는 개념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도(道)와 자연(自然)
도(道): 노자는 도를 모든 존재의 근원으로 봅니다. 도는 형태가 없고, 소리가 없으며, 변화하지 않지만 모든 것을 창조하고 유지합니다.
자연(自然): 자연은 모든 것이 스스로 발전하고 변화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노자는 자연의 법칙에 따라 사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2. 무위(無爲)
무위(無爲): 이는 자연의 흐름에 따라 행동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인간이 자연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고 자연에 순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자연의 법칙에 따라 사는 것이며, 이는 사회적 질서를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효과: 무위는 자연의 흐름에 따라 사는 것이므로, 자연의 법칙에 따라 모든 것이 저절로 이루어지게 합니다. 이는 인간의 간섭이 최소화된 상태에서 사회가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3. 자연적 삶의 방식
단순함과 자연성: 노자는 인간이 자연에 순응하고 단순하게 사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이는 욕망을 줄이고, 자연의 흐름에 따라 사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회적 질서: 자연의 법칙에 따라 사는 것은 사회적 질서를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는 자연의 흐름에 따라 사는 것이므로, 인간의 간섭이 최소화된 상태에서 사회가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노자의 자연사상은 인간이 자연의 법칙에 따라 사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이는 자연적 삶의 방식과 사회적 질서 유지에 기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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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이야기 하다 갑자기 경제학과 소설은 서로가 다른영역일까? 자연과인간은 다른영역일까?
문제을 던지는것은 나를 탐색해 보세요
아니 귀하를 탐색해 보세요.
돈이없어 공부도 못했다.공부를못했으니 몸으로 먹고 살아야한다. 그레도힘들어 빵 하나 흠처먹었다
변호사 살 돈도없고 빽도없으니 깜빵에갔다 깜빵갖다오니 전과자다. 사회적 몰인식적 약자가된다.
이걸 책으로 역으면 소설이 될까 다큐멘타리가 될까
아마 이책 잘쓰면 이것으로 대박날거다 그러니 글 쓴다 책쓴다 가능 할까.
내가하고 싶은말은
돈이있는곳에 권력이 있고 권력이 있는곳에 돈이있고 권력과돈이 잇는곳에 자유가 있다.
돈없고 권력 없는 나에게도 자유가 있는가.
돈있고 권력 있는놈들이 free market economy한다고 나도 그리해야하나.
우리역사에 설명할 국민의 먹거리 누가언제 만들었나
포철 ,현대조선 ,고속도로, IT산업 우리의 오늘의 먹거리다.
자유대한민국과 빨갱이종북 천당과 지옥 하나님은 지옥이 없으면 뭘해서 먹고살까?
대한민국보다 더 독제국가가 지구상에 있을까 자본독제 모든국민을 돈의 노예로 만들고 인테리 엘리트 라는
손톱만한 위치에서 자본의 심부름꾼들 자본의 아전들 이들이 ㅡㅡㅡㅡ
이제 나도 책한권써서 대박을 건지고 싶다.
소설이 될지 다큐멘타리가 될지 이나라의 역사와 현실 그리고 나의 꼬라지 내꼬라지가 이나라 현대사인것 같다.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사과꽃 필대을 기점으로 서 내려갈까한다 1975년 화원 교도소에서 부터 박정희의 계엄하 1980년 전두환의 계엄 과 50사단 2024년 윤석열의 종북빨갱이 문선명 이야기 박태선 이야기 인구7000안되는 지역에서 교회는 24개 이제 social market economy을 향해서 나의 인생을 정리 하고 싶다
윤석열 같은 인육을 원하는 자는 내가 그의 인육을 먹을 것이다. 이것이 존재의 법칙이다 내가너를 먹지 못하면 니가 나를 먹겠지 자연인으로 모든것을 받아들인다.
자본시장에서 먹고사는자들 우리는 팔돈도 살돈도없다.
한놈이 투자하나 두놈이 투자하나 온사회가투자하나 그 총액은 같다.
나도 내돈 찾아서 자본이라는 상품을 팔아도 보고 사기도 해 보아야 한다.
돈의 혁명은 정대 이론이 있다
피없이는 자본은 흐르지 않으며 자본이 흐르지 않으면 민주주의는 없다.
배고픈놈이 무슨 자유 민주주의냐.
나도 하나님 하나 만들어서 팔아야겠다 그 생산비는 말이다
일단 밑천없으니 돈이 없으니 말로 밑천해야겠다
하나님 팔아 먹고사는 대한민국 목사 17만 이상이다 은퇴 목사까지 20만 넘는다.
나의 죄는 20만도독놈중 하나일뿐이다.
일해야하는데 눈과 비가 오네 가장칙칙한 날이다
2025년 03월 18일 칙칙한날 칙칙한 생각하니 굼뱅이가 나비가 되어 나올 준비하기는 좋다.
돈버는 이야기는 남발되는데 돈으로 돈 버는 이야기지 몸으로 먹고사는 이야기 없네
몸으로먹고사는 이야기하면 종북 빨갱이니
내가보니 빨갱이는 한놈도 종북할놈없고 나도 빨갱이인지 종북은 못할것같다
먹고살기힘든곳에 윤석열 니나가거라. 아니 니는 그럴 자유 없다. 내가너의 간을 먹어야 하는데
나는 배 곺은것은 싫다.
돈이있는곳에 밥이있고 돈이있는곳에 권력이 있다 돈이 있는곳에 자유가 있다.
이제 대한민국의 혁명은 돈이 어디에 있나를 찾는거이다.
가장민주적으로 법적으로
대한민국의 혁명은 도독놈 잡는것이다.
,Research and Development
free market economy
social market economy
ㅡㅡㅡㅡㅡ계속